레노버 P11 태블릿 넷플릭스 실행 LTE롬 글로벌롬 국가 코드 바꾸기

8월 25일 ~ 26일 미미좌 레노버 P11 구입한 분들이 어제오늘 도착한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롬이고, LTE 롬이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하여 아마도 업체에서 LTE 롬과 글로벌 롬으로 올려 판매를 하고 있는데 문제는 넷플릭스 실행이 되지 않으며 최신 버전을 설치하라고 뜨는 문제점이 발생을 하더군요

안 그래도 어제 이 문제점을 확인하였고 포스팅을 올리려고 하는 사이 어제오늘 커뮤니티에 해당 내용의 글들이 많이 퍼져서 어렵지 않게 확인들을 하셨을 겁니다.

중국 내수용과 달리 구글 플레이와 넷플릭스, 안드로이드 자동 업데이트 등 여러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넷플릭스 기능이 작동을 하지 않아 Country Code를 확인했어야 했습니다.

[설정] - [검색바] - ####5993# 이라고 입력을 하면 현재 태블릿의 국가 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국가는 중국으로 [CN] 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나타나는 증상이었습니다.

동일하게 [설정] - [검색바] - ####6030#이라고 입력을 하면 원하는 나라의 국가 코드를 바꿀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KR, korea로 선택을 해주면 자동으로 리부팅되며 새롭게 설정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기기 자체가 완전히 초기화되어 새롭게 세팅을 해야 합니다.

KR로 바꾼 후 OK를 누릅니다.

리부팅이 되면서 처음 태블릿을 켤 때 보다 조금 더 시간이 걸립니다.

처음 시작 화면이 다른 나라 언어로 되어 있던 것과 달리 국가 코드를 바꾼 후 재부팅을 하면 처음부터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요.

WI FI 연결부터 모든 세팅을 다시 한번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를 실행하면 여전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고 나오는데요.

구글 플레이 들어가서 업데이트를 한번 진행하면 됩니다.

넷플릭스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합니다.

실행과 함께 넷플릭스 화면도 나타나고 이로써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시청을 완료했지만 다시 한번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는 드라마 DP를 실행해보니 아주 잘 나오고 생각보다 사운드의 소리가 좋고 굉장히 커서 간단하게 시청할 땐 태블릿으로 봐도 될 정도로 괜찮더군요.

오늘은 KATE 영화를 한번 태블릿으로 시청을 해봐야겠습니다.

제가 처음 해당 기능을 확인한 블로그는 (https://web-inf.tistory.com/106) 여기였는데 커뮤니티에 급속도로 해당 내용이 퍼져 나가면서 정확히 최초로 코드 변경 접속 번호를 작성한 분이 누구일까 궁금해하실 수도 있는데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셔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