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3 커버 화면 움직이는 짤방 GIF 활용

 

재미있는 커버플로우 꾸미기

갤럭시 Z플립3 커버 화면

외부 액정을 통해 시계와 알람, 문자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고 여러 장의 등록된 삼성페이도 꺼내어 사용할 수 있어 Z플립3 의 외부 액정은 다양하게 꾸미기도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배경화면 바꾸는 것뿐만 아니라 짤방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배경화면을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귀여운 고양이의 눈 깜빡이는 짤방을 넣어 화면을 켤 때마다 고양이가 큰 눈을 깜빡이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Z플립3 의 경우 이런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재미있게 활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짤방 이미지를 넣었을 때 외부 액정을 통해 표현되는 배경화면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짤방을 넣어 봤는데 좋아하는 이미지의 움짤도 좋지만 저는 고양이 짤방이 가장 예쁘더군요.

 

 

간단하게 필요한 짤방은 구글링을 통해 얻었습니다.

핸드폰에 저장하기를 하여 갤러리에 저장합니다.

 

 

각각의 이미지는 움짤, GIF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해당 짤방을 켠 상태에서 우측 하단 메뉴 버튼을 눌러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눌러 줍니다.

 

 

갤러리 이미지를 바로 배경화면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홈 화면, 잠금 화면, 홈 및 잠금 화면, 커버 화면, AOD 그리고 통화 배경까지 바꿀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바꿀 부분은 [커버 화면]입니다.

 

 

커버 화면을 누르면 미리 보기를 통해 외부 액정에 어떻게 표현이 될지 미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표현이 맞다면 확인을 눌러 진행합니다.

 

 

시계 바탕화면으로 들어가 시계 색상과 시계 종류를 선택합니다.

모든 시계 바탕화면으로 배경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시계 화면을 설정한 후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움직이는 커버 화면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물론 항상 이 화면이 먼저 들어오는 것은 아니며 별도의 외부 액정 터치가 있을 경우에만 짤방을 넣은 화면이 나타나며 기본적으로 검정 바탕에 시계만 나타납니다.

 

 

꾸미기를 지원하는 외부 액정에 다소 밋밋했던 화면을 움직이는 짤방을 넣어 재미있게 표현을 합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화면으로는 카세트 테이프가 돌아가는 배경화면을 사용하고 있는 걸 보셨을 텐데 이처럼 다양한 움짤을 활용해 커버 화면을 꾸밀 수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