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를 닮은 모바일액션RPG 이터니티워리어4

 

 


이터니티워리어4 후기, 디아블로3 를 연상케하는 쿼터뷰 액션모바일RPG 게임

모바일RPG 게임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식이라는 어떤 것을 손꼽을 수 있을까? 조작성은 높여주고 화려함은 그대로 계승하는 게임들이 대부분 쿼터뷰 방식의 앵글을 통해 극대화된 비주얼을 보여주는데 대표적인 게임이 바로 디아블로3 다. 디아블로 게임 고유의 앵글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엔 온라인 게임들도 위와 같은 쿼터뷰 방식의 앵글을 통해 좀 더 화려한 요소를 많이 갖추고 있다.

 

 

워리어, 어쌔신 그리고 마법사로 구성된 이터니티워리어4 직업군은 각 직업군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무기와 화려한 스킬을 담고 있고 직업군의 특성에 가장 잘 맞는 액션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빠른 움직임과 날렵한 공격력을 보여주는 어쌔신으로 플레이를 즐겨 보았다.

 

 

 

초반 난이도가 조금 높은 편이기에 꾸준히 반복 사냥을 통해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 레벨업을 진행을 해야 한다. 평타보다 스킬 위주의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연속 콤보를 이어나가면서 몹들을 처치하는데 절대적인 역할을 하는 부분이다.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부터 장비에 걸쳐 모든 레벨업을 거치면서 추가로 공격력과 방어 그리고 체력을 끌어올리게 된다. 일정량 이상 레벨업을 하기 위해선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가 필요하며 모험을 통해서 획득하거나 또는 아이템을 분해하여 획득하게 된다.

 

 

스타스톤을 통해 별자리에 맞추어 하나씩 스타스톤을 넣어 추가 속성을 획득할 수 있는 스타맵 시스템을 제공을 하고 있고.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서 캐릭터의 속성을 끌어올리는 것이 주된 업그레이드의 요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

 

 

스킬과 강화 그리고 스타맵 업그레이드 요소가 있으면 알려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진행을 할 수 있고 아이템의 경우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나오면 자동으로 착용할 것을 알려주고 또는 직접 각 아이템에 따른 공격과 방어의 능력을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좋은 아이템 착용을 도와준다.

이런 부분을 보면 액션RPG 보단 MORPG 게임에 더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만큼 게임성 역시 디아블로3 와 많이 닮아 있는 모습도 볼 수 있고. 단순히 쿼터뷰 방식의 게임이 아닌 많은 장점을 그대로 흡수를 하였고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던전 방식으로 진행을 하게 된다.

 

 

 

쿼터뷰 방식의 앵글이 주는 참 재미는 바로 액션성을 강조하면서 좀 더 입체적인 전투의 재미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터니티워리어4 는 이전 게임보다 좀 더 화려하고 디테일한 그래픽적인 묘사와 전투와 스킬콤보 연계 그리고 다양한 스킬의 화려한 액션성까지 모두 업그레이드가 되어 이터니티워리어 시리즈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
 

 

 

여기에 각 직업군에 따른 고유의 화려한 스킬을 토대로 연속 콤보를 이어나가는 손맛이나 화려한 스킬의 액션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액션RPG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고 스킬 대부분이 화려한 몸동작을 갖추고 있기에 액션을 표현하는데 있어 최적의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에 전작에는 없었던 분노 모드를 통해 강력한 공격력으로 적들에게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분노 모드가 추가되었다. 일정 전투를 즐기다 보면 분노 게이지가 꽉 차 분노 모드 스킬이 활성화 되어 이용할 수 있는데 어쌔신의 경우 강력한 마공과 함께 사방으로 뻗어나가는 공격을 통해 주변의 모든 적들에게 강한 대미지를 선보이는 분노 모드를 갖추고 있다.

 

 

 


이터니티워리어4 만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로 던전 모험을 떠날 때 솔로 모드와 팀 전투를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 모드도 제공을 합니다. 실시간 참여는 아닌 AI 를 통해 함께 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일반 던전뿐만 아니라 매일 즐길 수 있는 일일던전 그리고 영웅의 시험과 월드 보스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갖추고 있어 PvE 와 PvP, 팀 배틀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가 되었다. 여러모로 전작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을 하면서 훨씬 다양한 소셜 요소들을 대거 추가를 하여 화려한 액션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이터니티워리어4 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