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게임, 서바이브! 미스터큐브 게임 후기

 

 

레트로게임, 서바이브! 미스터큐브 게임 후기

레고도 떠오르고 마인크래프트도 떠오르는 레트로게임인 서바이브! 미스터큐브 입니다. 귀엽고 깜찍한 표정속에 잔인무도한 무기를 들고 몬스터들을 처치하면서 성장해 나가는 게임으로 비교적 간단한 조작법만으로 재미를 느끼기게 충분한 재미를 보여줍니다.

 

 

스토리텔링이나 전체적인 게임 스토리는 매우 간단하여 조작성과 함께 플레이 자체도 어렵지 않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요. 캠프를 통해 무기와 장비 그리고 무료 영상을 시청하면서 추가로 아이템을 획득한다거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획득한 골드를 통해 무기를 구입을 하거나 스킬을 배우고 스킬레벨을 키워나가면서 더 많은 던전을 진행해 나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로 다양한 코스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캐릭터의 표정을 바꾼다거나 각 무기와 장비에 따른 능력치가 달라 더욱 강하고 좋은 아이템을 착용을 하면서 각 아이템 마다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어 해당 스킬을 강화하면서 키워나가게 됩니다.

 

 

 

캐릭터는 고유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데 골드를 통해 공격력, 방어, 체력,마나,이동속도등 키워나가면서 기본적인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해나가면서 아이템에 따른 고유의 스킬을 배우고 강화하여 최적의 공격효과를 얻게 됩니다. 여기서 무기는 칼,마법지팡이등 여러가지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서 각기 다른 스킬을 통해 공격력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전체적인 게임풍은 모바일RPG 게임을 많이 닮아 있지만 조작성이 간단하고 쉬운 방식으로 비교적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속성을 레벨업 하면서 좀 더 강한 기본 캐릭터의 능력치를 갖추면서 다양한 장비를 착용하여 좀 더 효율적인 던전 전투를 진행해야 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것이 공격력과 이동성을 올리는 게 좋더군요.

게임을 즐기는 방식에 따라 가장 필요한 요소에 먼저 투자를 하는 것이 좋지만 최대 마나량의 경우 몬스터를 사냥하면 추가로 마나를 꾸준히 채울 수 있기에 굳이 초반에 올리지 말고 돈을 많이 모아 이동 속도와 공격력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무기에는 고유의 스킬이 하나씩 제공을 합니다.
그렇기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무기에 따라 여러 가지 스킬을 레벨업 하여 좀 더 강한 스킬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현재 착용하고 있는 무기의 스킬이 어떤 것인지 맞추어 해당 스킬을 강화합니다.
무작정 모든 스킬에 대해 강화하지 말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기에 맞추어 하나씩 강화를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각 스킬은 강화 레벨이 올라갈수록 추가로 골드 금액이 커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스킬을 키우기 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인 주무기의 스킬에 맞추는 것을 권장하는 이유입니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독특하게 던전 플레이를 진행한 후 캠프로 돌아오면 동영상을 시청하면 추가로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좋은 무기와 장비를 얻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그렇게 착용한 장비에 맞는 고유의 스킬과 추가 능력치를 봐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현재 사용 중이던 마법 지팡이를 워 액스로 교체를 완료한 모습인데 워 액스의 기본 스킬은 찌르기이고 추가 속성은 공격력 +2, 마나 회복량 0.1 그리고 마나 최대량 +2 효과를 얻는 장비로 이런 장비 속성도 꼼꼼히 살피면서 해당 무기를 사용합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출현하게 되며 방향키와 공격키를 통해 적들을 사냥하게 됩니다.
공격 버튼의 경우 누르고 있으면 해당 방향으로 지속적인 스킬 공격을 하게 되며 방향키 조작과 함께 움직이면서 공격을 계속하게 됩니다.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골드와 마나가 떨어지면서 수시로 마나를 채우게 됩니다.
여기서 전투는 근접공격스킬과 원거리마법스킬등 여러 가지 스킬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근접무기와 원거리마법 스킬 모두 사용을 해보니 메테오와 같은 원거리 마법스킬이 좀 더 강한 대미지를 주면서 적들로부터 피해 다니면서 공격할 수 있어 좋더군요.

 

 


매 스테이지마다 보스몹이 등장을 합니다.
보스몹은 더욱 많은 양의 골드와 마나를 제공을 하고요. 보스몹에 집중을 하다 보면 다른 몬스터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금방 체력을 소진하게 되는데요

 

 

작은 팁이라면 방향키를 통해 정지된 상황에서 몬스터를 공격하지 말고 계속 이동하면서 적들을 공격을 하면 체력 소모가 크지 않고, 또는 몹 몰이를 통해 한쪽 방향으로 몰아넣고 공격을 퍼붓는 것이 유리합니다.

 

 

 

게임에서도 복고의 열품이 올까요?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레트로 게임으로 픽셀로 이루어진 그래픽을 통해 아기자기함과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은근히 RPG 요소를 갖추고 있어 아기자기함과 꾸미기까지 가능한 게임으로 다양한 표정과 여러 가지 복장, 무기 등으로 코스튬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재미있는게임인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