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 흑기사 공략 모바일게임 후기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 흑기사 공략 후기

뮤 오리진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인 흑기사는 근접 캐릭터로 한손검을 비롯해 도끼와 방패를 활용할 수 있다.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라 볼 수 있는데 공격력이 강하여 던전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뮤 오리진의 특징이라면 환생 시스템을 통해 굉장히 높은 고레벨대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00 vs 100 공성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아마 공성전 전용 캐릭터를 만들려고 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게임을 천천히 즐기면서 하고 있었지만 공성전 참여를 위해선 좀 더 높은 레벨대를 통해 공격력을 끌어올리고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해야 제대로된 공성전을 즐길 수 있어서 요즘 하루에 즐길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소화하면서 빠르게 렙업을 하고 있다. 하루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한계는 없지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던전을 소화하면서 빠른 레벨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뮤 오리진은 무조건 빠른 레벨업을 통해 환생만 한다고 모든 게 해결되는 게 아니다. 최소한 어느 정도의 전투력을 받춰주어야 환생을 통해 던전 클리어하는데 상대적을 힘들 수 있다는 점!!

 

 

스탯 분배에 따라 전투력도 달라집니다.

흑기사의 경우 추천 스탯을 이용하면 대부분 힘과 민첩에만 집중 투자가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일정 스탯을 힘에 추가하였다면 민첩과 체력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던전 사냥 시 근접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그 어떤 캐릭터보다 높은 체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스탯 분배는 분명 답이 없다. 내가 어떻게 스탯을 찍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성향이 완전히 달라지는데 보통 힘과 민첩에 맞추어 투자를 하는 게 정석이지만 공성전을 즐기기 위함이라면 체력 쪽에 투자하는 것이 낫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본다.

 

 


환생 하기전까진 반복 사냥을 통해 환생에 어려움이 좀 있다면 환생을 한 후 빠르게 레벨업을 진행을 할 수 있다.

 

 

좋은 장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던전을 필수 요소다. 장비를 비롯해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루트이기 때문에 퀘스트 위주의 플레이를 벗어나서 다양한 던전에 참여를 하는 것이 좋다. 흑기사의 경우 한 손 검과 방패 또는 양손검을 사용하게 되는데 양손검이 더 높은 공격력을 갖추게 되므로 어느 정도 체력과 방어구만 갖추고 있다면 양손검을 추천한다.

 

 

 

전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선 스킬과 날개 그리고 별자리에 투자를 해야 하며. 던전 진행을 최대한 많이 진행을 하여 스킬 상승에 필요한 아이템 확보도 필수!!!

 

 

날개 성장에 따라 추가 공격력을 얻을 수 있다. 날개를 성장하기 위해서 깃털이 필요하며 깃털을 만들기 위해 상점과 무한의탑, 마정석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고 과금을 이용한 다이아를 통해서도 성장시킬 수 있다.


티어1 의 사탄의 날개의 경우 물리공격이 최대 811이지만 티어9 단계의 경우 최대 15428 로 2배 가까이 상승하고 방어력까지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날개 진화는 흑기사를 비롯해 다른 캐릭터 역시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다.

 

 

 

장비 강화도 최대한도까지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단순히 공격력을 끌어올리는 강화에만 신경 쓰기 보다 옵션 강화 및 시드 강화도같이 진행을 하면 상대적으로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시드 강화 시엔 시드 보석과 다이아 또는 젠을 통해 강화를 진행을 한다.

다이아를 사용하여 강화를 진행할 경우 강화 수치가 하락하지 않는 반면 젠을 통해 시드 강화의 경우 강화 수치가 떨어질 수 있다.

 

 

어떤 게임이든 전사 계열의 캐릭터가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데 화려한 스킬과 함께 다양한 액션의 조합을 통해 뮤 오리진 역시 흑기사의 인기가 가장 높지 않나 생각을 한다.


뮤 오리진의 최근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1위에 등록이 되었다. 그만큼 모바일RPG 게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게임인데 현재 모바일RPG 게임은 뮤 오리진과 엔젤스톤 그리고 레이븐 세 가지 게임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거기다 최근 모바일게임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실시간 전투 업데이트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100 vs 100 대규모 공성전을 즐길 수 있는 뮤 오리진이 가장 큰 재미를 주고 있다.

 

 

 

 

뮤 오리진을 즐겨 하면서 카페에서 다양한 정보도 얻고 있는데 공성전 영상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어 다른 유저들이 즐기는 길드전 영상을 꾸준히 감상하고 있는데 확실히 모바일게임에서 색다른 재미를 보여주고 있다. 모바일게임에서 100 vs 100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리라곤 생각도 안 했는데 말이다.



뮤 오리진 다운로드 바로가기

뮤 오리진 공식카페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