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RPG게임 하트오브스톰 횡스크롤RPG 게임의 색다른 재미

 

 

신작RPG게임 하트오브스톰 횡스크롤RPG 게임의 색다른 재미

손 맛과 화려한 타격감을 갖춘 하트오브스톰이 사전등록을 마치고 T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를 하였다. 최근 3D 그래픽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레이븐이나 엔젤스톤과 함께 액션성을 강조하는 게임으로 화려한 3D 그래픽의 횡스크롤 게임으로 조작성도 우수하며 단순히 타격감이 높을 뿐만 아니라 기존 단순한 아이콘의 스킬 트리 외에도 모션 스킬을 도입하여 좀 더 조작적인 부분에 우수한 손맛을 전달해 주는 하트오브스톰이다.

 

하트오브스톰은 검사, 권투사 그리고 마법사 3종의 캐릭터로 구성이 되어 있고, 조작성 면에선 권투사가 가장 편이고 강한 공격력과 화려한 스킬을 갖춘 캐릭터를 선택한다면 암흑검사를 무공의 화려한 스킬을 보고 싶다면 마법사를 선택한다. 항상 법사 캐릭터를 즐기지만 이번 하트오브스톰을 가장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는 아마도 권투사가 아닐까 싶어 권투사를 선택해 보자.

 

 

횡스크롤 게임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하트스톰이지만 전반적인 마을에서 퀘스트를 부여받고 곳은 입체적인 앵글의 물 위에 떠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좀 독특한 느낌을 보여주지만 위에서 낚시를 즐긴다거나 하는 일일 퀘스트 등도 수행할 수 있어 기존 모바일RPG 게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장비는 각 등급에 따라 착용을 하여 기본 속성인 힘, 인내, 지력, 체력을 올리게 되며 공격 속성을 끌어올려 좀 더 강한 캐릭터를 만들 필요가 있다. 전체적인 스테이지 진행은 어렵지 않게 진행이 되지만 PvP 모드 등을 즐길 때를 대비하여 미리 장비관리가 필요한데 여기에 각 아이템은 세트 효과를 통해 추가 속성을 부여받게 된다.

 

 

레벨에 따라 진행한 스테이지에 따라서 칭호를 부여받게 된다.

 


코스튬 플레이도 가능하여 특정 세트 아이템을 착용하여 화려한 외관의 모습도 갖출 뿐만 아니라 추가 속성도 함께 업그레이드 된다.

 

 

레벨에 따라 새롭게 배울 수 있는 스킬도 존재하며 강화를 진행할 수 있는 레벨에 따라 강화가 진행이 된다.

 

 

이외에도 아이템 강화도 진행할 수 있는데 하트오브스톰의 경우 비교적 스킬 및 아이템 강화에 큰 비중을 초반에 느끼지 않아 부담 없이 던전 진행을 하면서 전반적인 게임의 흐름을 익히는데 나쁘지 않다. 일례로 몇몇 게임은 처음부터 장비 강화 및 스킬에 투자를 해야지만 스테이지1 을 진행이 가능할 정도로 너무 한쪽에 치우쳐진 느낌이 드는 게임에 비해 그런 부분은 즐기면서 천천히 배우고 익혀나갈 수 이어 수월함을 느끼게 해준다.

 

 

스테이지는 모험, 악몽, 지옥으로 총 3단계의 난이도를 제공합니다.

 

하트오브스톰은 3D 횡스크롤 RPG 게임으로 좌우로 움직이면서 던전을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을 이용한다. 던전에 따라 클리어할 수 있는 조건이 좌측에서 확인을 할 수 있고 화면 앵글 조절을 통해 줌인아웃을 설정한다. 여기에 처음부터 자동전투를 즐길 수 있어 어렵지 않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습득한 스킬은 화면 하단의 모션 스킬을 통해 작동을 하게 된다.

자동전투시 재빨리 달리기를 눌러 순간적으로 적의 공격에 회피할 수 있는 기능은 자동전투에도 직접 수동 컨트롤을 해야 한다.

 

스킬 화면 전환을 통해 일반적인 RPG 에서 제공하는 스킬 트리를 제공한다. 모션 스킬이나 일반적인 스킬 모두 이용이 가능하여 좀 더 편리한 조작을 통해 즐기는 것이 좋다.

 

 

권투사의 경우 근접 전투가 가능하며 주먹을 주 무기로 강한 타격을 보여주는 캐릭터로 화려한 모습과 덩치 큰 캐릭터의 움직임 묘사를 가장 적절하게 잘 표현을 하고 있다.

 


스킬에 따라 활용한다기 보다 습득한 모든 스킬을 최대한 빠르게 연속 동작을 통해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면서 연속 스킬 콤보를 이어나가면 굉장히 화려한 권투사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트오브스톰은 요일던전과 특별 던전을 레벨에 따라 오픈이 되며 즐길 수 있는데 게임 외적인 부분인 낚시를 즐기는 게임도 신선하게 포함이 되어 있다.

 

 

특별 던전의 경우 도전 모드를 통해 각 레벨에 따라 오픈 되는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은 다르게 되어 있어 여러 가지 던전을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저와의 PvP 모드인 결투장은 다른 유저와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데 자동전투가 진행이 되지 않고 직접 컨트롤에 의해 PvP 를 즐기게 된다. 횡스크롤 게임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화면 앵글이 좀 더 각도를 조절하면서 입체적인 느낌을 잘 살려준다.

 

 

승패의 좌우는 얼마나 빠르게 상대의 콤보를 피하고 잽싸게 회피를 하여 뒤에서 연속 가격을 통해 처치하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게된다. 각 스킬의 모션 동작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와 맞붙어 싸우는 전략보다 상대의 공격이 강하게 들어올 떄 잽싸게 회피를 하여 뒤에서 공격을 가하는 방식으로 치고 빠지는 전략을 쓰면 어렵지 않게 승리가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화려한 액션성을 갖추고 있는 하트오브스톰, 횡스크롤 게임 대부분이 2D 게임인데 반해 3D 그래픽과 좀 더 디테일하고 화려한 그래픽, 그리고 신선한 모션 스킬 동작의 색다른 전투 재미를 보여주는 하트오브스톰이다.

하트오브스톰 다운로드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