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 모바일게임추천, 대규모 공성전 업데이트 게임해보니..

 

뮤 오리진 모바일게임추천, 대규모 공성전 업데이트 게임해보니..

뮤 오리진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면서 대규모 길드전인 100 vs 100 길드전과 함께 수호 펫 그리고 길드보스전, 파티 던전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였다. 모바일게임 유래없는 대규모 PvP 모드인데 최근 뮤 오리진과 엔젤스톤 그리고 레이븐 3개의 게임으로 압축이 되는듯한 모바일 RPG 게임 시장인데, 그만큼 각 게임들은 고유의 콘텐츠를 통해 잘 만들어져 많은 유저들로부터 가장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게임들인 전부 즐기는 게임이지만 이번 뮤 오리진의 100 vs 100 이라는 대규모 전투의 업데이트 때문에 가장 기대가 되기도 한다.

그만큼 모바일RPG 에서 보여줄 수 있는 그 이상의 콘텐츠를 갖추게 되었다.


 

 

이번 공성전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길드 보스전 등 많은 유저들이 함께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에 대해 가장 먼저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였다. 길드 보스전은 데쓰킹, 아이스퀸, 고르곤등 7대 보스들이 등장을 하게 되는데 길드 던전이라고 하지만 혼자서도 게임 플레이를 진행을 할 수 있다.

길드 보스는 데쓰킹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클리어하면서 진행 되는 식으로 진행이 되며, 길드원과 함께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어 혼자보단 여러 길드원이 함께 즐기면 더 재미있겠다.


 

 

대규모 업데이트중 핵심 업데이트 내용인 길드 공성전이다. 수요일과 토요일 매주 2차례 진행되는 공성전은 젠을 통해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미리 입찰을 통해 게임이 진행이 된다. 게임 방식은 서로 적 길드의 용의 탑을 점령을 하면 승리를 하는 게임 방식으로 공성전을 통해 승리를 하면 화려한 전용 칭호와 함께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아쉽지만 길드전에 참여를 하지 못하였는데, 현재 뮤 오리진 카페에서 공성전을 즐기는 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여기에 출품된 영상을 보면서 저도 공성전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자세히 확인을 해볼 수 있었는데, 최대 200명이 한꺼번에 전투를 즐기는 시스템인 만큼 과부하를 생각해서랄까요. 조정하는 캐릭터외에 다른 유저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현 위치 표시와 함께 닉네임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스마트폰 성능에 따라 타 유저 로딩 설정 설정으 통해 최적의 환경으로 즐길 수 있다.

 

대규모 전투이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을 해도 계속 죽어나가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만큼 캐릭터의 레벨도 중요하겠죠. 6환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메인 전투장에서 전투를 벌이는 과정을 보면 꽤나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상대의 용의 탑을 점령하면 승리를 가져가는 가운데 던전 사냥과 퀘스트 위주의 플레이와는 사뭇 다른 전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생각보다 대규모 전투이지만서도 게임이 끊김이 생기거나 하지 않아 공성전에 대한 최적화도 꽤 잘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성전 플레이 영상

공성전에서 승리를 하게 되면 길드 마스터를 비롯해 길드원에게 로랜의 지배자와 로랜의 승리자 호칭이 부여된다. 그리고 길드 마스터는 승리에 대한 보답으로 만찬도 열 수 있다.

 

이외에 1환 90 부터 참여할 수 있는 파티던전이 추가가 되었다. 파티 개설을 통하거나 미리 만들어진 파티에 참여를 하여 다른 유저들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데 각 파티 던전은 최소 요구 레벨에 맞추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수호 펫, 이번 수호 펫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수호 펫을 만나볼 수 있는데 수호천사를 비롯해 악마보다 좀 더 다양하고 강력한 능력을 가지는 수호 펫을 만나볼 수 있다.

 

 

수호 펫을 획득하기 위해서 36시간 마다 무료로 1회 소환이 가능하며 소환 쿠폰을 사용하여 1회 무료로 소환이 가능하다. 수호펫 포인트를 통해 무료로 소환하거나 소환 쿠폰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한 다이아몬드의 10% 를 포인트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를 통해 희귀 펫도 획득이 가능하다.

수호 펫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수호 펫들이 등장을 하였고 여기에 능력치 버프 효과를 주는 에티르 휘장도 생겼다.

 

 

 

뮤 오리진 공성전 업데이트 영상


이번 공성전을 비롯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좀 더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는 업데이트 영상을 통해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고 그동안 모바일RPG 게임은 혼자서 즐기는 플레이 위주다 보니 온라인 게임처럼 협동심과 다른 유저들과의 관계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것은 분명하다. 뮤 오리진의 이번 길드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의 플레이, 즉 어디에 소속된 소속감을 좀 더 부각시켜주는 계기가 아닐까 싶다.

 

평소엔 레벨도 올리고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퀘스트 위주의 플레이를 꾸준히 진행하면서 길드 시스템인 공성전과 파티 던전, 길드 보스전 등 다른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친구들과 같이 같은 길드에 소속되어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뮤 오리진 다운로드 바로가기

뮤 오리진 공식카페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