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오리진 공성전 업데이트, 직업추천 흑기사 공략

 

 

뮤오리진 공성전 업데이트, 직업추천 흑기사 공략

뮤오리진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무려 200명이 동시에 난타를 벌이는 공성전 업데이트로 규모를 한층 더 키워 색다른 모바일게임의 재미를 전달하려고 하는데 아마 기존 유저들보다 새롭게 뮤오리진을 시작하거나 또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최적의 공성전 캐릭터를 찾는 유저들이 많지 않을까 싶다. 거기에 걸맞는 직업군 중 흑기사 직업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전투형 캐릭터인 흑기사는 양손검과 한손검 그리고 방패를 사용하는 주무기를 가지고 있다. RPG 게임이 그렇듯 대부분 레벨에 상응하는 장비를 착용하고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MMORPG 게임인 뮤오리진의 경우 각 장비는 레벨+스탯에 따라 장비 착용이 결정되어 진다. 물론 자동스탯을 통해서도 초반에는 별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더 좋은 아이템과 환생을 거듭할수록 달라지는 캐릭의 특성상 흑기사의 능력을 제대로 뽑아내기 위해선 민첩 + 체력 위주의 스탯을 추천하는 바이다.

 

 

양손검, 한손검과 방패, 어떤 게임이든지 위 두가지 무기에 대해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빠른 공격력을 갖추고 방어를 끌어올릴 수 있는 한손검과 방패냐, 강력한 공격력의 양손검이냐를 놓고서 말이다. 뮤오리진은 초반 진행에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자동으로 획득하여 착용되는 장비 위주로 착용을 하여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이런 작은 차이에서도 꽤나 큰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된다. 초반부터 민첩과 체력 위주의 스탯관리를 했다면 양손검을 추천한다.

 

 

어차피 모든 스킬은 마스터를 해야 한다. 하지만 자동사냥과 자동진행으로 인해서 한계점에 도달할때까진 스킬 레벨업도 거의 하지 않고 진행을 하게 된다. 그럼 어느정도 레벨업이 되었다면 나중에 배운 범위스킬, 광역스킬 위주의 스킬 레벨을 집중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추가 전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화려한 코스튬 플레이도 가능한 날개는 필수다. 별자리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주면서 추가 속성을 받게 하고 날개의 경우도 꾸준히 진화를 통해 추가 속성을 끌어올리는 것이 좋다. 거기에 따라 화려한 코스튬은 보너스.

 

 

생각보다 레벨업은 굉장히 빠른편이다. 1환~2환까지 쉽게 레벨업이 가능한데 추가로 빠른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메인퀘스트 위주가 아닌 던전사냥도 매일 같이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일일 던젼의 경우 빠른 성장을 돕는 경험치 던전은 하루 최대치까지 모두 꼬박 꼬박 즐기길 추천하며 여기에 투기장 역시 하루 최대 10회까지 진행이 가능하니 게임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스탯은 3환이 되기전 얼마든지 스탯 초기화를 할 수 있다. 그렇기에 그렇게 초반에 스탯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 다만 캐릭터의 특성상 어떤 스탯 조합이 강하고 좋은지는 본인이 알아야 하기 때문에 이것 저것 힘+민첩+체력 조합으로 맞추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흑기사는 민첩+체력 위주의 스탯이 기본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만들어본 후 3환이 되기전 가장 기본적인 스탯관리를 진행 해보자.

스탯 잘 못올렸다간 과금을 사용해야 하거나 새로 키우는 수가 발생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물론 여기에 변수는 있다. 100 vs 100 공성전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면서 일반 사냥용 스탯 세팅이 민첩+체력이었지만 공성전 즉 대규모 PK 에서는 힘 + 체력이 훨씬 좋은 모습이 나올수도 있다.

 

 

RPG 게임은 각 캐릭터의 스탯과 스킬 그리고 무기에 따라 좌우된다. 그만큼 비슷비슷한 컨셉의 많은 유저들이 있기 때문에 얼마나 더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냐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두 배우고 만렙을 찍을 수 있는 스킬은 최대한 모두 찍어주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범위, 광역스킬 위주로 마스터를 먼저 하라고 하지만 결과적으론 모든 스킬에 대해 마스터가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전반적인 게임이 자동플레이 위주로 돌아가다 보니 일반적인 액션RPG 처럼 캐릭터의 상세한 스탯을 설정하는 게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다. 그만큼 단순한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 MMORPG 를 추구하는 뮤오리진인 만큼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다양한 설정을 통해 좀 더 차별화된 RPG 게임의 모습을 보여준다.

실시간 공성전에 따라 기존 스탯 분배가 문제가 될수도 있겠고 또는 잘못 키운 것 같은 스탯 분배가 공성전에선 최적의 환경으로 자리잡을 수 도 있다.

 

 

뮤오리진은 현재 모바일 사상 최초로 200인의 전투가 가능한 실시간 공성전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맞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에 참여를 하게 되면 펫 소환쿠폰 1개와 귀속 다이아 300개를 모든이들에게 제공한다고 하니 꼭 사전예약 참여하고 혜택 받아보자.

 

보기 힘들었던 규모의 업데이트인 만큼 모바일게임에서 과연 어느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굉장히 기대된다.

 

뮤오리진 사전예약 바로가기 : http://muorigin.webzen.co.kr/events/reservation/siege

뮤오리진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bzen.muorigin.googl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