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킹덤 여름휴가 즐길만한 약탈게임

 

 

히어로즈킹덤 여름휴가 즐길만한 약탈게임

히어로즈킹덤이 요즘 대세다. 단순히 모험과 약탈을 즐기는 게임에서 벗어나 육성하는 요소가 다른 모바일RPG 게임에 비해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다 보니 더욱 많이 즐기게 된다. 여기에 무기와 장비 그리고 버프를 직접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여 생산해야 하는 부분까지도 갖추고 있다보니 정말 많은 부분을 신경을 쓰면서 즐겨야 하는 게임이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빨리 성장하려고 한다면 그만큼 더욱 더 뎌디게 느껴질 수 있다. 천천히 즐기면서 자원 확보나 골드를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나의 팀은 4성 공격형 영웅 2명과 자원형 5성급 영웅 하나로 구성이 되어 있다. 여기에 공격형 4성 영웅은 +2 강화를 해놓은 상태이고 모험 진행 시 공격형 2명 먼저 선공에 서고 마지막에 자원형 5성 영웅을 활용한다. 다른 게임에 비해 각 영웅의 등급이 그 어떤 게임보다 높게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5성 +5 강 영웅 보다 허접 6성 영웅이 훨씬 강하다는 것이다.

 

 

히어로즈킹덤은 진화와 합성 그리고 강화 부분이 모두 어렵다. 다양한 아이템이 사용되고 골드가 소모되기 때문이기도 한데 여기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진화와 합성 그리고 강화 모두 +5강을 한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장 먼저 진행하는것이 무조건 5강을 만드는 것이다.

물론 강화도 쉽지가 않다. 영웅을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인데 동급 등급의 영웅을 재료 카드로 활용할 때 100% 강화가 이루어지지만 등급에 따라 50%, 25% 로 강화 확률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가장 급선무는 6성급 영웅을 얻는 것이다. 그렇기 위해서는 많은 영웅 재료를 획득해야 하는데 그러다보니 특정 작업 던전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모험 스테이지로 5-1 을 강력 추천하는 편이다. 3~4성급 영웅이 많이 드랍되기 때문이다. 일단 5-1 스테이지를 기분으로 삼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영웅의 등급이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다른 모바일RPG 게임의 경우 4~5성급 영웅으로만 팀을 꾸려도 충분히 모험을 진행할 수 있는데 반해 히어로즈킹덤의 경우 확실히 다른 게임에 비해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아무리 허접한 6성 영웅이라고 할지라도 5성5강 영웅보다 훨씬 더 강한 능력을 보여주게 된다. 그렇기에 6성 영웅 1 , 2쫄 이렇게 팀을 구성해도 5-1 스테이지를 무리 없이 돌 수 있을 정도로 6성 영웅은 강하다. 5성5강 2명의 영웅 보유보다 허접 6성 하나가 훨씬 강하다는 얘기다.

 

 

그렇기에 현재 내 팀 구성인 4성 공격형 2명 보다 5성 자원형 영웅이 훨씬 강하고 스테이지 진행을 하는데 있어 더 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6성의 영웅은 기본으로 갖추고 시작해야 하는 게임이란 것이다.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영웅을 가지고 시작을 한다면 좀 더 쉽게 6성 영웅을 만들 수 있다.

 

 

팀 전체를 5~6성급으로 맞추려고 하기 보다 6성 하나를 만든 후 나머진 쫄 개념으로 팀을 구성을 해도 던전 진행을 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 오히려 5성 2명의 팀 구성보다 6성 한명이 낫다는 결론인데, 한번에 6성 영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해도 영웅 재료와 골드가 부족하여 힘들게 느껴진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하기보다 단계별로 건물 업그레이드와 약탈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면서 진행 하는 것이 좋다.

 

 

5-1 은 4성급 영웅 드랍 확률이 굉장히 높다. 그래서 많이들 추천하는 스테이지인데 1성부터 만렙 도달시 추가로 보석 5개씩을 받을 수 있어 여유가 된다면 보유하고 있는 영웅 모두를 만렙을 찍어 많은 보석을 확보하여 뽑기를 통해 높은 등급의 영웅을 뽑는 것이 좋지만 최소 4성 이상의 재료영웅을 얻어 빠르게 6성 영웅을 만들기 위해 많이들 5-1 스테이지를 노가다를 하는 이유다.

 

모든 부분이 6성 영웅에 집중되어 있지만 여기에 꼭 필요한 건물 업그레이드와 아이템 제작도 뺴 놓을 수 없다. 등급에 맞는 아이템을 착용을 하여 더 효율적인 영웅 관리도 필요한데 무기와 방어구 제작은 각 건물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여러 자원을 통해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약탈도 뺴놓을 수 없이 꾸준히 즐겨야 하는 요소다.

이렇게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보면 약탈이 번외 게임이 아니라는 점이다. 필수로 진행을 해야 하는 모드라는 것이다. 여기에 영웅 강화에 필요한 골드 확보가 가장 어려운데 가장 빠르게 골드를 모으는 방법은 물약과 1성급 장비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히어로즈킹덤은 참 즐길것이 많은 게임이다. 단순히 여러가지 인게임 요소가 아니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만큼 모험-건물업그레이드-약탈이 마치 하나의 스토리텔링을 만들어주듯 이어져 있다. 부족한 자원은 약탈을 통해 확보를 하고 이렇게 확보단 자원은 건물 업그레이드와 제작에 필요한 연결고리를 보여준다.

여기에 모험을 통한 영웅 재료를 확보하여 6성 영웅을 만드는 과정까지..

재미있는 게임, 히어로즈킹덤 여름휴가 때 즐길만한 게임으로 강력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