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사냥친구 for kakao RPG 소셜게임

 
우리는 사냥친구 for kakao RPG 소셜게임
 
 독특한 컨셉을 가진 우리는 사냥친구 for kakao 게임은 TCG 카드게임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면서 소셜게임과 RPG 요소가 다분히 섞여있어 RPG 게임이라고 말하기에도 애매하고 TCG 카드게임이라고 하기엔 RPG 요소가 강하여 딱히 장르를 정하기 애매한 게임이긴 합니다. 첫인상은 분명 TCG 게임의 모습을 보았으나 최종적으론 TCG 를 표방하는 RPG게임인 우리는 사냥친구입니다. 
 
소셜 RPG 게임 우리는 사냥친구는 친구들과 함께 거대 몬스터를 사냥한다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소셜성을 띄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우리는 사냥친구"라 검색을 하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뿐 아니라 헝그리앱등 공식적인 공략 어플도 추가로 검색이 되니 게임에 대해 전반적인 진행사항을 확인할 즐기실 수 있습니다. 
 

 

 

 
 TCG게임들의 퀘스트 진행방식을 표방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기존의 TCG게임들과 비교할 수없는 단순한 그래픽의 표현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1500여종이 넘는 캐릭터들이 출현하여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는 SD 를 보는듯한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RPG 요소가 다분하다는 부분은 일반적인 TCG 게임들의 경우 카드의 공/방/체력 능력과 함께 등급이 전부인것과 달리 레벨 개념을 가지고 있고 각 캐릭터들은 고유의 직업군이 있다는 겁니다. 
 
 
 
 
 
2013-09-05 17;13;18.jpg
 
 지역을 돌면서 탐색을 하고 인연을 만나거나 몬스터들을 만나면 사냥친구들과 협동플레이를 통해 대규모 레이트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카드가 움직이면서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 아닌 사냥친구들과 함께 동시에 전투를 벌이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2013-09-05 17;13;22.jpg
 
 
 한턴씩 돌아가면서 사냥친구들이 나타나지만 한화면에서 최대 2번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이런 사냥 시스템이 기존 TCG 카드게임과 다른점이고 어려운 몬스터를 만났을 땐 친구에게 지원요청을 하여 사냥을 쉽게 진행할 수 도 있습니다. 
 
 
 
2013-09-05 17;13;26.jpg
 
 마을을 탐색하다 몬스터의 발자국을 발견을 하면 스코프를 통해 몬스터를 찾을 수 있고 찾아진 몬스터과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상대적으로 강한 체력을 가진 몬스터들이 초반에 등장을 합니다. 사냥친구들과 전투시 체력이 다 소진되기 전까지 한 화면에서 최대 2번의 공격이 가능하고 체력이 다 떨어지면 [기절]을 하여 일정시간 동안 전투에 참여할 수 없게 되니 체력을 보면서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3-09-05 17;13;30.jpg
 
 유닛 합성을 통해 사냥친구들을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만들 수 있는데, 처음에 합성을 하기위해선 합성을 할 캐릭터가 아닌 재료를 먼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합성 방법과 반대로 되어 있어 가장 레벨이 높은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하여 날려먹었는데 재료를 먼저 선택하시고 합성할 베이스 클래스를 선택을 합니다. 
 
캐릭터 육성은 기본적인 레벨업과 동시에 캐릭터들간의 합성을 통해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카드게임과 마찮가지로 사냥중 만나게 되는 캐릭터나 가챠 시스템을 통해 얻게되는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클래스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합성이 있는데 같은 직업의 캐릭터를 베이스로 사용하면 캐릭터의 능력이 증가함과 동시에 클래스도 함께 업그레이드 됩니다. 이 클래스체인지를 100% 채우게 되면 상위 직업군으로 올라갈 수 있고 능력치는 일반 캐릭터 보다 더 높은편이구요. 
 
 
 
2013-09-05 17;13;34.jpg
 
 TCG게임이라 불리지 않는 이유는 TCG 게임의 경우 콜렉션을 모으는 부분이 게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반해 우리는 사냥친구는 카드를 모으는 부분에 비해 RPG 요소, 즉 강화 하고 합성하고 레벨업 하면서 상위 클래스로 올라가는 부분이 더 크기 때문에 소셜 RPG 게임이라고 불리우는게 아닌가 싶어요. 
 
 
 
2013-09-05 17;13;45.jpg
 
 배틀을 통해 친구들과 전투를 할 수 있어요. 배틀은 시작 후 15분 이내 종료하도록 되어 있고 턴진행 방식을 통해 [열세] [우세]를 미리 점쳐 볼 수 있고 어느정도의 공격을 했는지 알 수 있고, 그다음 턴을 진행하여 출전한 캐릭터 전부 전투가 마무리 됩니다. 배틀 결과에 따라 승패를 바로 확인할 수 있구요.
 
 
 
 
2013-09-05 17;13;50.jpg
 
  명성랭킹을 통해 전체 순위와 헌터랭크,유닛수,친구수,명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유닛을 주점을 통해 스카웃을 해 나만의 강한 사냥친구를 만들어 사냥터로 향해 보아요~ 
 
 
 
 
2013-09-05 17;13;54.jpg
 
 
  우리는 사냥친구 게임팟캐스트도 소개해 드려요 (http://www.podbbang.com/ch/6634) 여기에서 우리는 사냥친구 게임에 대한 얘기와 정보를 나눌 수 있구요. 전반적인 게임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직접 팟캐스트 들어보니 재미있더라구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