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연락처 어플로 간단하고 편하게 연락처 백업 받자

T 연락처 어플로 간단하고 편하게 연락처 백업 받자
 
 한 때 애플 매니아로 모든 제품들을 애플 제품으로 사용을 하던 시절이 있었죠. 최근에서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지다 보니 갤럭시s4 LTE-A 를 사용하고 있는데 네이버 연락처로 옮겨놓은 연락처를 갤럭시S4 LTE-A 에 옮겨 놓으니 주소록 정리가 엉망이 되는 일을 겪에 되었습니다. 가나다 순서로 연락처가 정렬이 안되는 문제가 생겨 자세히 보니 연락처에 NAVER 문구가 들어가면서 부터 꼬이기 시작을 하였죠.
 
결국 수작업을 통해 다시한번 구글에 동기화 하여 사용을 했었는데 바로 구글 동기화를 통해선 또 연락처가 없는 이름들이 너무 많이 생성이 되더군요. 페이스북 친구라는 이유로 연락처가 추가되는 불편한 진실까지......
 
최근 SKT 에서 출시한 T 연락처를 알게되어 이런 불편했던 연락처 주소록 동기화를 깔끔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연락처를 처음실행하면 오늘, 새로운 사람을 만나 서로에 대해 알아 갑니다. 그리고 만남을 기록하고 T연락처로 소중한 만남을 간직하라는 각 문구에 알맞는 기능들이 내포되어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만큼 감성적인 부분으로 표현을 하고 있는 것이 신선하더군요. 연락처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의 기능인데 가장 간과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확실한 연락처 관리를 할 수 있는 T연락처라면 별도의 관리가 필요없이 자동으로 백업까지 가능하니 더욱 안전하게 연락처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T연락처는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구글플레이" 와 "티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어를 다운로드 받았는데 t연락처라 검색을 하시면 가장 먼저 검색이 되니 다운로드 한번 속는셈 치고 받아 보세요.

대부분 사용자들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앱들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분명 그 중에 실용도가 높고 활용도가 좋는 앱들이 꽤 있기 때문에 무조건 거부를 하기 보다 그중에서 옥석을 가릴 수 있는 것이 더 낫지않을까요? 
 
 
 
 
2013-09-06 22;32;47.jpg
 
 T연락처를 처음 실행하면 약관동의와 간략한 튜토리얼을 통해 T연락처의 기능을 알 수 있습니다. SKT T연락처이지만 국내 이통3사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잊지마시고, 튜토리얼의 내용을 보면 간단히 좌우 슬라이딩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내 번호를 상대방에게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어떠한 이유에 정리가 필요한 연락처를 자동으로 인식을 하여 선별해준다는 점!!! 
 
 
 
 
2013-09-06 22;32;50.jpg
 
 
 T연락처의 메인화면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룹이 생성되어 있는데 그룹별로 정렬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리하고 생성할 수 있는데요. 그룹 연락처 전송을 통해 그룹 연락처 전송을 하게 되면 상대가 이 그룹 연락처 전송을 받게되면 자동으로 그 그룹안의 연락처들이 상대방에게 한번에 전부 저장이 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봐요.
 
연락을 취해야 할 사람들이 많거나 꼭 연락처를 공유를 해야 하는 모임에서 일일이 한 명씩 연락처를 공유할 필요없이 그룹설정을 통해 한번에 모든 사람의 연락처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인데 불필요한 시간을 없애줄 수 있기 때문이죠.  
 
 
 
 
2013-09-06 22;32;54.jpg
 
T연락처에서 개인 프로필을 작성하고 서로 프로필 연결 설정을 해두면 프로필의 설정이 변경됨과 동시에 해당 정보가 등록된 상대방들의 내 정보들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SNS 를 통해 대화를 하면서 내 정보가 바뀌었으니 바꿔달라고 말하지 않아도 서로 T연락처를 통해 프로필 연결만 해놓았다면 프로필 내용을 "메롱" ~ 이라고 설정하여 상대도 "메롱" 이라고 저장되어 있을 때 "바보" 라고 바꾸었다면 자동으로 프로필에 연결된 상대의 연락처에도 "바보" 라고 바뀌게 된다는 말이에요.
 
 
 
 
2013-09-06 22;32;57.jpg
 
 개인적으로 T연락처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인 "연락처 정리" 기능인데요.
네이버 주소록 동기화와 구글 주소록 동기화를 통해 불필요하고 연락처 정보가 없는 것들이 너무 많이 쌓여버렸죠. 일일이 스마트폰에서 지우는 것도 일이었는데 자동으로 필요없다고 판단되는 연락처를 선별하고 보여줌으로써 불필요한 연락처를 정리할 수 있는데요. 누구에겐 메일 주소만 담긴 연락처가 필요할 수 있겠으나 저에겐 같은 이름의 연락처가 반복되어 있는게 불편했었죠.  
 
 
 
 
 
2013-09-06 22;33;01.jpg
 
 연락처 정리를 통해 "내용이 같은 연락처" "내용이 비슷한 연락처" "내용이 없는 연락처"로 구분되고 정리가 필요한 부분은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주고 있어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대부분 연락처들이 구글 동기화를 하면서 자동으로 구글 친구들 이메일주소들이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 있던 것을 전부 연락처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정리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일일이 스마트폰에서 삭제를 해야 했던 기능을 T연락처를 통해 한번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2013-09-06 22;33;04.jpg
 
 
 연락처 백업관리를 통해 폰 연락처를 가지고 오거나, 내보낼 수 있는데요. 폰 연락처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계정에 설정된 연락처를 전부 가지고 올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대부분 해당 어플과 스마트폰과의 연락처 공유인데 반해 T연락처는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에서 구글연락처,페이스북 연락처,챗온 연락처등 다양한 앱에서 연락처를 가지고 올 수 있고 또 내보기를 통해서도 다양한 계정으로 내보낼 수 있는 등, 확장성까지 제공을 하고 있는데 연락처 관리 어플 중 가장 놀라울 만큼 유용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더군요.
 
참고로 SKT 이용자는 E-mail 계정없이 기기변경, USIM기변, 번호변경 시 이어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타사 이용자는 E-mail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면 데이터가 초기화되므로 되도록 서비스 이용 시 E-mail 계정을 등록하길 권합니다.
 
강력추천 해 드리는 연락처 어플인 "T연락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8월 5일 - 9월 17일까지 T 연락처 어플 이용자중에서 추첨을 통해 소니 바이오 듀오13, 삼성무선포터블오디오, 만다리나 백팩,닥터드레 이어폰, 미스터피지 에그타 등이 경품으로 주어지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2013-09-06 22;33;07.jpg
2013-09-06 22;33;10.jpg
2013-09-06 22;33;13.jpg
 
 여러대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는 분들에겐 필수 앱이 될 것 같네요
 
 
“본 내용은 SKT의 활동 지원을 받아, T 연락처 어플 정보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며 SKT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