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배틀게임 파이널삼국배틀 후기

 

 
카드배틀게임 파이널삼국배틀 후기
 
 최근 사전등록 이벤트 소식을 전달해 드렸는데 파이널삼국배틀이 정식 서비스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카드배틀 게임으로 출시한 파이널 삼국배틀은 다른 카드배틀게임과 다르게 우리에게 친숙한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별다른 스토리와 시나리오를 확인하지 않아도 될 만큼 성인을 비롯해 학창시절에도 10번 이상 읽어야 한다고 할만큼 우리에게 친숙한 삼국지이기에 좀 더 접근성이 좋은 게임인데요. 더군다나 파이널 삼국배틀은 게임진입에 있어 어려움 없고 초반에 항상 진행되는 튜토리얼의 지루함이 없어서 초기 게임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파이널 삼국배틀을 즐기면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우리에게 친숙했던 다양한 무장들인데 여포,하우돈,조운등등 많은 장수들이 그대로 출연하고 있다는겁니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보니 삼국지의 스토리대로 게임은 시작이 됩니다. 동탁의 난을 시작으로 무장이 되어 하나씩 헤쳐나가 천하통일을 이루는 목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처음 무장을 선택을 하여야 하는데 총 4가지 속성을 가진 무장을 한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귀곡,용기,묵가,패도의 4가지 성향을 가진 캐릭터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높은 공격력과 지력,높은 방어력과 지력,높은 공격력과 민첩성,매우 높은 공격력을 가진 카드중 선택에 따라 초반 진입이 쉽고 많이 갈수록 강한 카드가 있습니다. 
 
 
 
 
2013-09-03 17;48;31.jpg
 
 게임 진행은 다른 카드배틀게임과 큰 차이는 없고 전통적인 삼국지의 무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구요. 퀘스트 진행시 한턴씩 진행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한턴씩 진행 하면서 아이템을 얻거나 적군을 만나 전쟁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2013-09-03 17;48;34.jpg
 
 파이널 삼국배틀의 묘비는 무엇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장수들이 대거 출연을 하고 있어 다양한 삼국지를 소재로 하고 있는 드라마,영화,게임등에서 각기 다른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주다 보니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가 누구일까 하는 상상도 해보잖아요. 바로 파이널 삼국배틀에서도 이런 장수들의 일러스트 들이 얼마나 멋지고 화려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마다 레벨이 성장하는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에 레어카드,희귀등 높은 성향을 가진 카드들이 대부분 레벨 성장이 높은 편이고 카드의 스텟도 굉장히 높습니다. 
 
 
 
2013-09-03 17;48;37.jpg
 
 전투를 벌일 때 각 장수카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하고 화려한 스킬을 멋진 일러스트로 화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3-09-03 17;48;52.jpg
 
 카드에 그려진 일러스트 그림 그대로 전투시 보여주고 있는데 적장의 강렬한 일러스트를 비롯해 다양한 스킬까지 보여줌으로 화려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투를 스킵할 수 있어서 빠른 퀘스트 전개도 가능하니 보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천천히 게임을 즐길 것이냐 빠른 카드의 성장과 함께 빨리 진행 할 것이냐 선택할 수 있답니다. 
 
전투방식은 전술에 의해 마주보고 있는 카드를 먼저 선공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강한 적장을 만나면 1:1 에서 허무하게 지고 말기 때문에 어느정도 카드 배치에 의한 전술도 필요하긴 합니다. 
  
 
 
2013-09-03 17;48;58.jpg
 
 퀘스트전 배치를 통해 미리 배치를 여러개 해놓을 수 있는데 출전할 수 있는 카드외에 하단에도 추가로 배치할 수 있어 장수가 사망을 하면 아래 배치한 장수로 교체를 하여 퀘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한 두개의 카드에 집중적인 레벨업과 강화도 좋지만 다양한 전략을 통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카드의 경우 골고루 게임에 참여하여 레벨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013-09-03 17;49;02.jpg
 
 파이널 삼국배틀은 투항 권고서를 통해 적군을 100% 내 장수로 삼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상대의 적군이 마음에 든다면 투항 권고서를 통해 내 장수로 삼아서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고, 등용을 통해 일반,특별,희귀,영웅,전설 의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카드 등급이 높을수록 값어치가 있고 강한 스텟을 자랑할테죠. 또 강화를 통해 카드의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013-09-03 17;49;06.jpg
 
  장수를 모집할 떄 필요한 아이템들은 퀘스트 진행을 하다 발견이 되는데 모아두고 등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굉장히 많은 카드의 장수들이 등장을 하는데 도감을 통해 내가 모은 카드들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카드배틀게임의 재미는 바로 이런 도감을 통해서 내가 모은 카드의 콜렉션을 감상하는 부분일텐데요.
 
 
 
2013-09-03 17;49;12.jpg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