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 Xtab(XT-60) 6인치 9만원대 가성비 태블릿
- 리뷰/스마트폰&태블릿
- 2012. 12. 12. 23:21
카멜 Xtab(XT-60) 6인치 9만원대 가성비 태블릿
▶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카멜 Xtab 의 성능을 넥서스7를 비롯하여 고사양으로 출시한 제품과 비교보단 보급기종으로 가성비에 촛점을 맞춘 제품이라 보시면 좀 더 좋을꺼 같고, 9만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태블릿의 종류가 몇종류가 현재 판매가 되는지를 본다면 활용가치는 충분히 있어보이는데 요즘 조카가 4~5살밖에 되지 않았는데 유아용 앱을 설치를 해놓으면 어떻게 알아서 귀신같이 앱을 실행하고 누르고 만지고 하면서 가지고 노는 것을 보면 너무 신기합니다.
아이들 특성상 제품을 험하게 다루는 일이 많다보니 아이들용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물해 주는것도 나쁘지 않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 정말 다양한 사이즈의 태블릿을 비롯해 스마트폰과 과연 경계선이 어디일까 궁금하기 까지 한데요. 이번 디지털 액자로 유명한 카멜에서 생소한 6인치의 태블릿을 선보였답니다. 5.5인치대의 스마트폰과 7인치 태블릿의 중간격인 6인치대는 아직 소개된 적이 없었는데 아마 처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요즘 출시하는 고사양의 태블릿과 비교할 수 없지만 휴대성과 가격대 성능비를 감안한다면 저렴하게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을 가질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예전 같았으면 MP3 플레이어 2.5 인치 ~ 3인치 정도의 제품을 몇십만원 주고 살정도였는데 요즘은 참 저렴해진 세상이죠.
▶ ARM Cortex A8 1.2GHz 를 사용하고 있어서 요즘 듀얼코어와 쿼드코어가 탑재되는 제품들에 비하면 초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고사양의 게임이나 앱 환경이 아닌 다른앱 활용에는 무난한 성능을 보여줄꺼라 기대하는데요. 멀티태스킹 환경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면 스마트폰보다 큰 6인치의 화면으로 즐기는 재미를 선사할것이고 5포인트 멀티 터치기능을 사용하고 있고 기본 4GB 내장 메모리지만 추가로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 카메라 Xtab 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 패키징 뒷쪽에 적혀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하였고 2,000mAh 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네요.
▶ 전용 파우치겸 케이스는 이벤트 제품으로 같이 보내주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조촐한편이고 USB 케이블과 USB 젠더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디바이스에선 0.1 인치 차이도 큰 차이를 보여주는데 기존에 사용중인 아이패드 미니와 넥서스7 과 또다른 느낌입니다. 6인치가 이렇게 작구나를 느끼게 해주는데 5.5 인치의 스마트폰은 큰 느낌인데 6인치의 태블릿은 확실히 작고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그런 기분이 든다고 해야 할까요?
▶ 태블릿 하면 두손으로 들고 작동을 시키는데 반해 카메라 xtab 은 한손에 쏙 들어오고 휴대성이나 무게가 가벼워서 굉장히 편합니다. 일반적으로 저가형 태블릿의 경우 외관의 디자인이나 마감이 너무 안좋아서 싼가격만큼 퀄리티가 나오는데 반해 마감상태도 아주 좋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외관상 흠잡을 곳이 없을정도로 깔끔한 편입니다.
▶ 측면 버튼과 이어폰단자 USB 단자 그리고 메모리 카드 슬롯부분에 메탈재질로 만들어 놓아 디자인만 봐선 결코 저가형 제품이라고 보이지 않을정도에요.
▶ 11mm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슬림함을 유지했고 일단 238g 으로 굉장히 가볍습니다.
▶ 전반적인 마감상태는 깔끔한 편이고 날카로움이나 도색이 벗겨지고 한 곳이 없이 만족스런 디자인과 마감상태를 보여줍니다.
▶ 뒷면에 제품 로고와 함께 스피커 단자가 있고 사피아노와 같은 결무늬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손에서 미끌거리거나 하는 건 없고 편안하게 제품을 들고 다닐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800*480 해상도를 갖추고 있고 TFT LCD 를 채용하여 아쉽지만 시야각이 좋은 편은 아닌데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준이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하여 요즘 대부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젤리빈이 탑재된 제품위주다 보니 사용함에 있어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카메라의 위치가 좌측 상단에 포진되어 있지만 이상태로 사용한다면 전원과 볼륨버튼이 하단에 위치를 하게 되는데요.
카메라의 위치와 전원버튼의 위치가 너무 애매하게 되어 있어서 어디가 정확한 위치인지 좀 감을 잡기 어려웠어요. 카메라가 하단으로 오는것이 제대로된 위치입니다.
▶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구색을 다 갖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현 카멜 Xtab 의 사양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 구동이 100% 쾌적하지는 않지만 제가 태블릿을 만드는 입장이라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올렸을꺼 같아요. ㅎㅎ
▶ 태블릿 정보를 보면 Xtab 모델명과 함께 안드로이드 4.0.4 버젼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 가장 먼저 드래곤 플라이트를 즐겨보았는데 게임이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에 비해 느리긴 합니다만. 저는 오히려 드래곤 플라이트 같은 게임에서 조금 느려지는 것이 너무 좋긴 한데 다른 고사양의 스펙을 가진 제품과 성능차이는 확실히 느껴지긴 합니다. 다만 넥서스7 에서 1~20분 게임을 하면 화면이 깨지는 현상이 카멜 Xtab 에선 나타나지 않는다는거!!!
▶ 옵티머스 뷰 5인치 vs 카메라 Xtab 6인치 vs 아이패드 미니 7.9인치 의 모습입니다. 대략적으로 크기나 디자인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 7.9인치인 아이패드미니 와는 큰 디스플레이 차이부터 크기 차이가 나지만 옵티머스 뷰와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조금 더 길어진 것이 전부인듯 차이점을 볼 수 있구요.
▶ 워낙 옵티머스뷰가 4:3 비율로 넓게 나온것도 있지만 폭의 차이도 아주 미세하게 카멜 Xtab 이 좀 더 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는 옵티머스뷰가 더 넓다는거 ㅎㅎ
▶ 옵티머스뷰는 출시한지 오래되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현존하는 제품으로 디자인과 두께등을 고려하면 충분히 좋은제품인데요. 그런 제품과 비교를 해보아도 카멜 Xtab 의 크기나 두께가 결코 두껍지 않고 크질 않다는걸 느꼈어요. 그런데 옵티머스뷰는 휴대성이 떨어지고 카메라 Xtab 태블릿은 휴대성이 좋다고 할까요? ㅎㅎ 스마트폰과 태블릿과의 차이가 아닐까 싶어요.
▶ 번들로 제공중인 파우치를 씌운 모습입니다. 거치대 기능을 포함해 깔끔하게 파우치 역활까지 하는데 고급스러운 재질과 두꺼운 재질이 아닌것이 좀 아쉽기만 한데 제품의 가격을 생각하면 그에 맞는 원가의 케이스라고 생각을 해요. 제품은 9만원대인데 케이스를 몇만원짜리 쓰는게 현실적으론 어렵지 않을까요.
▶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앱을 활용하여 음악을 들어 보았어요. 구동하는 것을 보면 특별히 느리거나 안좋은점을 찾을 수 없었고 스피커 소리가 조금 작게 느껴지고 사운드의 음질이 좋은편은 아니라는 거 정도?
▶ 저가형 제품들이 2160P 를 재생한다고 하는데 ㅎㅎ 사실 이정도급 영상을 저는 본적이 없답니다. 있다고 해도 용량이 후덜덜 할테고 말이죠. 기본적으로 4GB 내장메모리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에 많은 영상을 감상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외장 메모리 한개정도 넣어서 사용하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가지고 있는 영상으로 잠깐 테스트를 해봤지만 1080p 도 무리없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인터넷을 즐겨보면 가로 사이즈로 볼 때 그나마 좀 보기가 편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부분은 넥서스7 에서도 동일하게 느꼈던 부분인데 확실히 태블릿으로 인터넷을 할 땐 16:9 의 와이드 해상도 보다 4:3 비율이 훨씬 좋다는 것을요.
▶ 세로모드로 인터넷을 하면 글자가 잘 보이질 않는 점인데요. 카멜 Xtab 제품뿐 아니라 16:9 비율의 태블릿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여서 확대하여 봐야하는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CPU 성능이 낮은 제품이라 보니 부드러운 확대같은건 기대하긴 힘들고 또 저가형 제품에서 가장 답답했던 것이 인터넷 연결 문제였는데 wifi 연결이 잘 안되고 엄청 느린제품들이 몇개 있어 사용을 해보았는데 카메라 Xtab 의 경우 나름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 요즘은 고사양의 게임보단 이렇게 카카오톡 게임들을 가장 많이 즐기시잖아요.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답답함을 느끼셨다면 6인치의 카메라 xtab 에선 좀 더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기에 딱 좋은 사이즈구나를 느끼실껍니다.
▶ 넥서스7 과 나란히 놓고 본 모습인데 참 야무집니다. 가성비로 따진다면 충분히 활용가치가 높고 제품의 스펙이 현재 출시하고 있는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면 분명히 저사양의 태블릿은 맞는데 그렇다고 성능이 떨어진다고 제품을 욕할 수 없는것이 가격이 높게 형성된 제품이 아닌 9만원대에서 구입을 할 수 있는 말그대로 저가형 태블릿에 맞는 성능이라고 보심 좋을꺼 같아요
근래 출시하는 태블릿에 비하면 거의 모든 부분이 단점으로 보일 수 밖에 없지만, 단점위주라기 보다 이 카메라 Xtab 제품의 태생이 9만원대, 싱글코어,6인치 태블릿이란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가지고 놀 수 있는 매력적인 부분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리뷰 > 스마트폰&태블릿'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8 활용기 HP ENVY x2 스마트PC (2) | 2013.02.09 |
---|---|
베가 넘버6 신제품 발표회 5.95인치 대화면 패블릿폰 (0) | 2013.02.04 |
LG탭북 LG h160 태블릿 윈도우8 활용 후기 (0) | 2012.12.08 |
윈도우8 기반의 새로운 태블릿 LG탭북 LG h160 (0) | 2012.12.04 |
갤럭시 카메라 사용후기 화질,성능편 (0) | 2012.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