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넘버6 신제품 발표회 5.95인치 대화면 패블릿폰

 

 

베가 넘버6 신제품 발표회 5.95인치 대화면 패블릿폰

팬택이 이번 베가 넘버6 (베가 no6)에 많은 것을 투자했고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것이 출시하면서 액세서리가 없어서 사용을 못했던 것과 달리 출시날부터 다양한 액세서리를 같이 선을 보였는데 플립 배터리 커버 케이스를 필두로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눈에 들어왔답니다.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베가 넘버6 (베가 no6) 신제품 행사가 있어서 다녀왔답니다. 팬택 베가 넘버6 (베가 no6) 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6인치에 근접하는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고 국내 처음으로 FHD 1920*1080 해상도로 출시한 첫 제품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던 제품이에요.

또한 다양한 기능들로 중무장 하였고 5.95인치의 큰 디스플레이를 통해 한손으로 조작하기 어려운 점을 극복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뒷면 배터리커버 쪽에 터치 센서를 만들어 놓아 한손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등, 베가 넘버6 (베가 no6) 만의 전유물이 될 기능들이 눈에 띄었죠.

 

 

 

 

베가 넘버6 (베가 no6) 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그대로 모야놓은 제품으로 패블릿이라 칭하며 스마트폰으로 활용하면서 태블릿에서 즐겼던 환경을 베가 넘버6 (베가 no6) 에 그대로 담아두어 태블릿 못지않은 두가지의 디바이스 기능을 합쳐놓은 듯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국내 최대화면을 자랑하는 베가 넘버6 (베가 no6) 는 FHD 디스플레이 탑재한 국내 최초 제품입니다.

 

 

 

베가 넘버6 (베가 no6) 5.9인치 패블릿폰

한손으로 잡아본바 정말 굉장히 큽니다. 대화면을 채택한 베가 넘버6 (베가 no6)는 한손으로 사용이 편하도록 배려된 기능이 가장 눈에 띄는데 큰 화면도 한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V 터치 기능과 측면 UI 를 만들어 놓아서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했어요.

 

 

 

뒷면 카메라 센서 하단에 자리잡은 부분이 바로 터치패널입니다. 좌우로 드래그를 하거나 하면 화면상에 실제로 작동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한손으로 들고 있기에도 벅찬 대화면이라 한손으로 잡고서도 편하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모습이더군요.

 

 

 

저도 손이 작은 편이라 한손으로 들고 있기에 조금 벅찬데요. 분명 한가지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태블릿과 스마트폰 2개다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많은데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하거나 간단한 뷰어를 보더라도 불편함이 있었지만, 5.95인치 (6인치급)의 화면에 FHD 해상도로 하여금 많은 부분 사용 패턴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팬택에선 스마트폰 과 태블릿이 합쳐진 패블릿 이라고 지칭하는지도 모릅니다.

 

 

 

베가 넘버6 (베가 no6) V 터치 시연

한손으로 베가 넘버6 (베가 no6)를 잡는데도 큰편이라 어떻게 한손으로 스마트폰 조작을 할까 싶은데 바로 베가 넘버6 (베가 no6) 에 채택된 V터치를 통해 편하게 좌우로 움직이고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V터치 시연 영상을 한번 감상 해 보세요.

 

 

 

 

아이폰5 를 옆에 나란히 놓아보니 정말 베가 넘버6 (베가 no6) 의 디스플레이가 얼마나 큰지 감이 오세요?

아이폰5 가 초라해 보이기까지 하네요..ㅎㅎ

 

 

 

한쪽 부스에 전시된 FHD 와 HD 급 영상을 비교한 것인데 기자분들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을 때 오히려 HD 급 해상도가 더 좋아보인다는 말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상대적으로 HD 급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주는 영상이 좀 더 밝고 화사하는 느낌이 강해서 그러한데, FHD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영상은 색감이 진하고 명암 구분이 HD급 보다 더 확실한데 밝고 화사한 맛보다 선명하고 명암이 진한 느낌 떄문인가 그러나 봅니다.

실제로 5인지 이하의 디스플레이에선 FHD 와 HD 간의 화질 차이를 느낄 수 없다는 얘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진정 FHD 1920*1080 를 그대로 느낄려면 5인치는 부족하고 베가 넘버6 (베가 no6) 의 5.95인치 정도의 디스플레이는 되어야 확실히 선명하고 깔끔한 제대로된 FHD 를 감상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연 모습이에요.

 

 


 

전자사전?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합쳐진 패블릿폰인 베가 넘버6 (베가 no6) 는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태블릿의 환경을 베가 넘버6 (베가 no6) 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가 되어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키패드 도크인데요. 마치 전자사전을 보는 듯한 디자인으로 하여금 편하게 터치자판이 아닌 키패드를 눌러 정확도를 비롯해 거치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같이 선을 보였습니다.

 

 

 

베가 넘버6 (베가 no6) 다양한 기능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여러개의 멀티윈도우을 띄울 수 있는가 하면 영상을 보면서 바로 확대도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또한 영화를 보면서도 자막에 영어가 나올 때 뜻을 모르면 바로 복사해서 멀티윈도우에 사전을 통해 번역을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멀티환경을 제공을 해요.

 

 

 

영상 감상시 내 마음대로 설정 버튼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카메라 부분에선 리모트샷을 통해 또하나의 베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멀리서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절할 수 있는 리모트샷을 포함해 한손으로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UI 를 만들어 놓은 점이 이번 베가 넘버6 (베가 no6)의 가장 장점이자 부각되는 기능들이에요.

또한 이번 타이머 촬영이 굉장히 신선한데 아래 영상을 통해 한번 확인을 해보세요.

 

 


다양한 부가기능을 포함하여 6인치대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고 올 해는 FHD 급 해상도의 스마트폰이 주를 이룰것이라 하였던 것 만큼 팬택이 국내 첫 FHD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다른 제조사들의 스마트폰에도 FHD 가 기본으로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국내 스마트폰 최고는 누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