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플레이맥스 공유기] 듀얼밴드는 기본 최고의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무장한 벨킨 PLAYMAX 공유기





[벨킨 플레이맥스 공유기] 듀얼밴드는 기본 최고의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무장한 벨킨 PLAYMAX 공유기

벨킨의 공유기 라인중 플래그쉽모델인 플레이맥스(playMax) 제품인 이 제품은 듀얼밴드로 최대 300M/bps 까지 제공을 하고 있고, 공유기 기능외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HD 스트리밍 과 비트 부스트,토렌트지니,뮤직무버,데일리 DJ,뮤직 레이블러,프린트 지니,메모리 세이프,자기치료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적인 요소를 앱으로 제공을 하거나 보안설정에 탁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히려 국내사용자에겐 낯선 환경일 수 있지만 간단하게 공유기를 연결하고 제공되는 CD를 설치하고 공유기 설정을 보다 편하고 쉽게 제공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벨킨 플레이맥스 공유기] 듀얼밴드는 기본 최고의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무장한 벨킨 PLAYMAX 공유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APP (앱)

공유기도 이젠 멀티미디어적 요소가 강한 제품들이 쏙쏙 출시를 하고 있죠. 단순히 공유기는 AP 신호를 뿌려주어 여러대의 PC를 같이사용하고 무선인터넷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에서 벗어나, 외장하드의 역활과 동일 AP 를 통해서 프린터를 무선 프린트로 만들어주고 토렌트 같은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PC 를 켜지 않고도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고, XBOX360 같은 게임들과 연결하여 음악 재생도 가능하게끔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APP (앱)

벨킨 유무선 공유기는 총 4가지 제품으로 출시를 하고 있는데 "basic,suft,share,play max" 순으로 기능적으로 제한적 차이를 두고 있죠. basic , suft , share 3가지 제품은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질 않지만, 플레이맥스 제품만 플래그쉽 공유기로 불리울 정도로 듀얼밴드 (2.4GHz , 5GHz) 까지 지원하고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구성품 (액세서리)

벨킨 유무선 공유기 1대, 아답터, LAN 케이블, 설치 CD 가 동봉되어 있어요. 여기서 벨킨 공유기를 보고 있으면 국내서 많이 보아왔던 작아지고 슬림하고 외부로 나와있던 안테나를 떠오르는데 벨킨 플레이맥스 공유기는 생각보다 큰 디자인을 하고 있답니다. 국내 제품과는 다르게 LED 조명을 채택하지 않아서 어두운밤에 LED 조명으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맘에 듭니다. LED 조명 때문에 종이를 껴놓거나 했었거든요.





디자인

세로 거치형 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있고, 전면에는 동작 LED 와 WPS(WI-FI Protected Setup)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뒷면에는 5개의 랜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으며, 메인 인터넷연결 을 뺀 총 4대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리셋버튼과 아답터 단자를 포함하고 있고, USB 단자 2개를 제공합니다. USB 단자를 통해서 유선프린터를 무선프린터로 만들어주는 역활도 담고 있다죠.

WPS(WI-FI Protected Setup) 란 의 약자로 무선연결을 기존 방식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공유기 환경이 낯선 초보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배려랍니다.





벨킨의 보안 SSID 값과 패스워드 값이 카드에 적혀있습니다.

공유기 셋팅을 잘하는 분들이라면 어려움없이 바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공유기가 낯설고 초보자들에 대한 배려가 잘 나타나는 부분이기도 하죠.





공유기 SSID 값을 변경한 것을 까먹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카드에는 SSID 값을 적는 빈 공간도 제공하고 위와 같이 하단에 카드를 장착하여 혹시라도 까먹었을 때, SSID 값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배려가 숨어있습니다





전원 LED 와 바로 전면에는 WPS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국내 공유기 대부분이 공유기 셋팅값을 들어가기 위해선 "192.168.0.1" 이나 "192.168.123.254" 등 공유기 주소가 존재하는데, 벨킨 플레이맥스는 공유기 IP 값이 존재하질 않더군요. 일단 처음 공유기를 연결하고 제공되는 CD 를 설치하면 위와같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며, 모든 기능을 위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수동으로 "192.168.2.1" 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방식으로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은 이렇게 직접 IP 주소를 치고 들어가는게 더 편할 수 있겠죠*





공유기 값에서 자주 보던 빠른 설정이 가능하게 끔, 네트워크 이름과 보안 (SSID) 값과,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및 로그인 설정을 메인화면에 나타나게 만들었고, 우측에는 MAC 관리등 방화벽 설정들 일반적인 공유기가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을 100%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위 환경이 낯설죠?.. 해당 기능을 클릭하면 많이 보아왔던 모습으로 넘어가긴 합니다.





공유기 셋팅을 하게끔 들어오면, 위와 같이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걸 볼 수 있답니다.

아무래도 추가적인 기능들이 많다보니 공유기를 만질줄 아는 분들이라면 쉽게 접근이 가능하겠지만 잘 모르는 분들은 추가로 제공되는 기능들은 사용하기가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벨킨 공유기를 설정하면 프로그램이 항상 상주해 있어서, 이렇게 기능들을 바로 설정하거나 실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설정된 AP SSID 값부터 공유기 설정, 추가로 제공되는 앱 기능도 포함되고 외장하드와 연결되어 있으면 폴더와 파일을 백업할 수 있는 원터치 기능까지 제공을 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기능을 파악한다면 기존에 공유기들이 제공하지 않던 기능이 많기 때문에 굉장히 인터페이스가 유저중심으로 되어 있는걸 볼 수 잇답니다





WIFI 2.4GHz 와 5GHz 를 동시에 제공하는 듀얼밴드

무선 인터넷 트래픽 증가로 인해서 추가로 5GHz 대를 제공하는데 이것이 바로 듀얼밴드입니다. 물론 듀얼밴드 5GHz 대를 사용할려면 지원하는 제품이 있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집에서 사용할 때 듀얼밴드용 랜카드가 지원을 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킨 공유기 플레이맥스는 이렇게 2.4GHz 와 5GHz 대 SSID 값을 따로따로 등록을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렇게 2.4GHz SSID 와 5GHz SSID 가 나란히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벨킨 플레이맥스 공유기] 듀얼밴드는 기본 최고의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무장한 벨킨 PLAYMAX 공유기

벨킨 플레이맥스만의 장점중인 하나가 바로 토랜드지니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Vuze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데, 웹 원격 제어, HD 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연결된 플레이어에 끌어다 놓으면 바로 아이폰,아이패드,플스3,엑박등 다양한 기기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벨킨 플레이맥스 공유기] 듀얼밴드는 기본 최고의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무장한 벨킨 PLAYMAX 공유기

위와 같이 외장하드를 벨킨 공유기와 연결시키면 특정 자료를 제외하고 백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일이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하는것을 벨킨 공유기가 알아서 해주는 역활을 제공한다는 것이죠.





한정적인 기능 사용으로 인해서 100% 공유기의 기능을 활용하지는 못하고 있는데, 일단 눈에 제일 뛰는 토렌트지니와 메모리 세이프기능, 공유기에 외장하드를 연결 후 백업기능은 상당히 유용하게 메인으로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프린트 지니를 통해서 일반 유선 프린터는 무선프린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공유기는 AP 만 뿌려주는 시대에서 벗어나 자료 공유도 해주고, 다운도 해주고 음악도 재생시켜 주고 듀얼밴드는 기본으로 작동을 해야하는 만등 엔터테인먼트 격인 기능들을 제공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벨킨 체험단으로 제공 받아 포스팅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