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태블릿, 10만원대 듀얼OS FullHD 를 탑재한 8인치 태블릿 CHUWI Hi8

 

윈도우 태블릿, 10만원대 듀얼OS FullHD 를 탑재한 8인치 태블릿 CHUWI Hi8

윈도우 태블릿 홍수다. 그만큼 많은 브랜드에서 차세대 태블릿인 윈도우 태블릿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저렴한 금액대에 구입할 수 있고 PC 환경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이 많고 PC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겐 최선의 제품일 수 있겠다. 8인치는 한계가 분명했다. 작업환경으로 보면 뿌려지는 화면의 내용이 적어 불편했고 그렇다고 FullHD 해상도의 제품은 너무 글씨가 작아서 나타나는 문제도 있었다.

그런데 이런 문제는 윈도우10 이 탑재되면서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것이다.

HiDPi 지원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지원하게 된 것이다.

 

 

최근 중국산 윈도우 태블릿은 듀얼OS, 즉 윈도우 10과 안드로이드 OS 가 탑재된 태블릿이 주를 이룬다. 그만큼 두가지 OS 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작업적인 환경과 게임 환경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확실히 편의성적인 면을 놓고 보면 가성비가 굉장히 뛰어나다고 볼 수 밖에 없다. 윈도우 10 의 환경이 필요했던 부분과 안드로이드OS 의 다양한 아이콘 배열의 편의성 두 가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이번 CHUWI Hi8 제품은 기존에 사용중이던 Vi8 버젼에 비해 CPU 가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이고 해상도 역시 HD 급에서 Full HD 급 1920*1080 해상도로 업그레이드가 된 제품이다. 최적의 해상도는 1920*1080 이지만 8인치에선 한계가 있었다면 윈도우 10 탑재를 통해 좀 더 쾌적한 화면 비율, HiDPi 지원을 통해 제대로된 8인치 제품의 활용을 보여주게 된다.

 

 

화이트 제품으로 구성품 충전기와 MIcroUSB, OTG 케이블 모두 화이트 제품으로 동일하게 구성을 하고 있다. 디자인 면에선 차이가 크지 않는다. 마치 두꺼운 아크릴을 씌워놓은 듯한 디스플레이 품질 역시 동일하다.

 

 

전체적인 디자인의 변화가 있다. Vi8 와 다른 점은 카메라의 위치와 스피커의 위치가 달라졌고 버튼은 모두 우측면과 우상단쪽으로 몰아 놓아 버튼 집중력을 높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품질도 생각보다 높고 제품의 마감도 굉장히 좋다.

 

 

8인치의 휴대성을 강조하고 있는 제품으로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를 하였고 FHD 해상도 지원으로 인해 좀 더 넓은 화면으로 작업환경이 좋아졌다. 우수한 품질의 IPS 패널은 아니지만 기존 Vi8 패널보단 좀 더 선명한 맛이 느껴진다.

 

 

화이트 컬러에 실버 메탈 재질을 사용하고 있어 측면의 각진 느낌이 상대적으로 훨씬 깔끔하고 그립감이 좋다. 전체적인 마감 역시 블랙디자인의 vi8 보다 더 깔끔하고 디테일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버튼의 디자인이나 클림감 모두 바뀐 디자인으로 좀 더 품질을 끌어올린 느낌을 받는다.

 

 

버튼및 아이폰 단자와 MicroUSB 단자 모두 우측상단과 측면에 배치를 해놓아 깔끔한 배치가 눈에 들어 온다.

 

 


중국산 태블릿을 구입하셨던 분들이라면 한글 언어로 바꾸는데 꽤 번거로왔다면 윈도우10이 탑재된 CHUWI Hi8 은 상대적으로 이런 불편함이 적다. 모든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을 하고 부팅을 하고 간단하게 한국어 랭귀지팩만 설치하면 모든 것이 쉽게 한글로 바뀐다.

 

 

깔끔한 윈도우 10 환경, HIDPI 를 지원을 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기존 윈도우 8.1 에서 답답함을 느꼈던 것을 이제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겠다. 뭐 불편한 점은 여전히 보이긴 한다. 메트로 UI 환경 즉, 태블릿 환경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통한 웹 검색시 검색 창을 누르면 자동으로 가상 키보드가 활성화 되지만, 바탕화면 환경에선 여전히 지원을 하지 않는 점을 들 수 있겠다.

 

 

CHIUWI Hi8 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FHD 해상도 지원과 윈도우10 제공 그리고 바로 듀얼OS 를 통한 안드로이드 4.4.4 킷캣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거다. 최초 바탕화면을 통해 듀얼OS 부팅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어 간단하게 아이콘만 실행하면 안드로이드OS 로 부팅이 된다.

 

 

모든 언어와 설치된 앱들이 중국버젼이지만 윈도우 환경에서 한글을 입력하는 것보다 좀 더 쉽게 안드로이드 환경에선 한글 언어로 바꾸기가 쉽다는 점!!!


 

 

하나의 태블릿으로 두 개의 OS 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그만큼 활용도도 좋아졌고 기존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할 땐 윈도우 8.1 환경이 답답했기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만 사용을 했다면 윈도우 10 환경에선 필요에 따라 두 가지 OS 활용이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기존 CHUWI Vi8 의 경우 Z3735 1.84GHz 의 베이트레일 기반 CPU 를 사용했다면 CHUWI Hi8 은 2.13GHz 의 베이트레일 기반의 CPU 를 사용하여 조금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지만 기대하는 만큼의 성능 차이는 아주 크지는 않다.

 

 

윈도우 태블릿 환경은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패드와는 달리 PC 에 가까운 환경을 제공을 한다. 그렇기에 기존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패드와 비교하긴 작업적인 환경과 활용적인 면에선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휴대용 노트북보다 작은 PC 가 있었으면 하는 분들에겐 더할나위 없는 완벽한 제품이었지만 윈도우 8.1 환경이 그다지 윈도우 태블릿에서 매력적이지 않았다면 윈도우 10 은 좀 더 제대로된 윈도우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는 점.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를 통해서도 다양한 게임이나 기존 작업을 그대로 이용 할 수 있는 매력까지 갖춘 CHUWI Hi8 다.

Chuwi Hi8 제품보러가기

기어베스트 코리아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어베스트 페이스북에서는 프로모션이나 쿠폰, 핫 딜 정보를 제공을 하고 있으니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혜택 받아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