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 삼성페이 사용해보니..

 

 

갤럭시s6 엣지 삼성페이 사용해보니..

갤럭시s6 엣지는 삼성페이를 정식으로 지원을 하고 있어 삼성페이를 한번 사용해보기로 했다. 생각보다 국내 사용에 있어 한정적인 사용이 될꺼란 예상을 깨고 많은 카드업체들이 참여를 함으로 인해 아마 국내 페이 서비스중 가장 큰 서비스로 자리 잡지 않을까 싶다.

 

 

기본적으로 삼성페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25MB 정도의 삼성페이를 다운로드 받는다.

 

 

간단한 사용방법을 영상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삼성페이를 통해 신용카드및 체크카드를 기존에 사용하던 곳에서 아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개인 정보가 그대로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삼성페이를 이용할 떄 지문등록을 함께 사용하면 좀 더 보안에 신경을 쓰고 사용할 수 있으니 등록은 필수겠다.

 

 

삼성페이를 통한 카드 등록 방법도 상당히 간단하다. 직접 카드 정보를 입력을 해도 되고 화면에 보이는 곳에 체크카드및 신용카드를 정확히 놓으면 알아서 정보를 받아오게 된다.

 

  

 

체크카드및 신용카드 등록을 해본다. 둘다 정상적으로 잘 인식을 하고 등록이 되었다. 알아서 해당 카드의 이름까지도 인식이 될 정도로 카드등록에 있어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

 

여기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카드 지갑형태의 다이어리 케이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렇게 카드의 정보를 스마트폰에 넣어두니 카드를 추가로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고 쉽게 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상당히 편리한 삼성페이다.

아직 시기상조라고 할 수 있겠고 많은 업체에서 지원하지 않지만 이정도의 파급력을 본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기능일 수 있지 않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