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게임 하트오브스톰, 모바일RPG 공략후기

 

 

신작게임 하트오브스톰, 모바일RPG 공략후기

횡스크롤 3D 액션RPG 인 하트오브스톰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하여금 모바일RPG 게임에서 처음 시도하는 제스처 스킬을 통해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주고 있다. 이는 많은 모바일RPG 게임들이 출시를 하고 있는 가운데 자신만의 무기가 없으면 게임에서 인기를 얻기란 쉽지가 않아 고유의 콘텐츠가 잘 녹아있는 게임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바로 하트오브스톰이 제스처 스킬을 통한 타격감과 액션성을 강조하고 퀘스트외에 다양한 도전모드를 통해 하트오브스톰만의 재미를 보여주고 있다.

 

 

제스처 스킬 액션을 통한 화려함을 갖추고 있는 하트오브스톰은 그만큼 다양하고 화려한 스킬들을 제공을 한다. 특히 권투사의 경우 주먹이 주무기인 캐릭터로서 강력한 스킬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배우는 스킬에 대해 더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만큼 기본 피해량이 높기 때문이다. 쿨타임이 조금 더 길 수 있지만 그만큼 강한 데미지를 보여준다.

 

 

하트오브스톰은 제스처 스킬과 버튼 스킬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원하는 방식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데 제스처 스킬의 경우 습득한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지만 버튼 사용의 경우 4개의 스킬을 등록을 하여 사용할 수 있다. 좀 더 강력한 스킬로 스킬트리를 구성을 하는 것이 좋다. 이는 하나씩 사용하면서 쿨타임과 공격력을 계산을 해야 하는데 초반에 배운 쿨타임이 짧은 스킬을 선택할 것인지 쿨타임이 길어도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것인지 하나씩 사용해보면서 최적의 나만의 스킬을 찾는 것도 중요한다.

 

 

보석뽑기와 골드뽑기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경험치 조각 및 마법의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장비의 최대한 강화를 통해 최대치까지 강화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여기에 필수로 각 보석을 소켓에 넣어 추가 물리/마법 공격력을 끌어올려야 한다. 다른 분들은 퀘스트만 잘해도 돈이 넘쳐난다고 하는데 저는 항상 부족함을 느끼는데. 이는 스킬 대부분이 물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던전에서 체력물약과 MP 소모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강화에 투자도 하게 되지만 물약 사는데 큰 돈을 사용하게 된다.

 

 

아이템 세트 구성에 따라 추가로 속성을 얻게 된다.

 

 

장비 강화는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을 하면서 추가로 보석을 아이템에 등록을 하여 추가 속성을 끌어올려야 하는데, 이는 추가로 강화로 부족한 추가 공격 속성을 소켓에 보석 장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분이다. 좋은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더 높은 공격력을 끌어올릴 수 있지만 현실적인 레벨대에서 전투력을 올리는 방법으로 보석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석에 따라 장비에 따라 추가로 속성이 달라지는데 초반엔 가지고 있는 보석을 자동등록을 통해 모두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보석뽑기를 통해 수호령를 획득할 수 있다. 수호령 강화와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흡수하여 더 강한 수호령으로 승급도 중요한 요소인데. 펫 개념으로 항상 따라다니면서 추가 공격을 도와주기 때문에 수호령의 능력에 따라 전투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다.

 

 

퀘스트 모드와 달리 도전모드를 통해 이벤트 던전을 진행을 하게 된다. 이는 영웅과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거나 대량의 경험치, 스킬석 그리고 보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길인데. 아이템 강화 및 전투력을 끌어올리는데 있어 매일 같이 도전을 통해 진행을 해야 하는 필수 진행 요소이다.

각 도전모드는 요일에 따라 각기 다르게 진행할 수 있고 진입 가능한 횟수도 정해져 있다.

 

 

하나의 도전 모드를 보자. 사신과의 결전은 본 캐릭터 레벨에 따라 각기 진행할 수 있는 단계가 정해져 있고 단계에 따라 보상받는 아이템이 달라지게 된다.

 

 


등급에 따라 봉인된 보스 중 하나를 해제하여 전투를 진행을 하게 되며. 여기에 난이도는 랜덤 플레이로 진행이 된다.

 

 

개인적으로 제스처 스킬 사용이 좀 어렵게 느껴지고 도전모드의 경우 체력과 마나 물약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리 등록해 놓은 버튼 스킬로 바꾸어 놓고 공격력이 강한 스킬 위주로 플레이를 진행을 하게 된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아서 쉽게 클리어하지 못하겠더라.

 

 

최근에 많은 모바일RPG 게임들이 우후죽순 출시를 하고 있는 가운데 고유의 콘텐츠를 갖추고 있지 않다 보면 많은 인기를 끌기가 어렵다. 최근 게임 추세를 보면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을 강조한 게임들이 많은데 그만큼 유저들이 원하는 부분이 화려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에 치중되지 않나 싶다.

하트오브스톰 역시 횡스크롤 3D 그래픽을 통해 조작성도 어렵지 않고 특이한 제스처 스킬을 통해 좀 더 타격감에 집중을 하고 있는 게임으로 기존 동일한 방식의 게임에 흥미를 잃었다면 제스처 스킬을 통한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느껴보시길 권한다.

 

 

 

9월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가 추가가 되었는데 바로 길드전투과 각인 시스템이다. 길드에 참여하시면 즐길 수 있는 길드전투로 기존 던전 지역에 길드전투가 추가로 생성되어 있다. 귀속된 재료를 서로 뺏는 재미가 있다.

또한 30레벨 이상부터 즐길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은 아이템 각인을 통해서 아이템 속성의 수치를 상승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온다. 아이템을 선택한 후 각성에 필요한 비문, 각인 비용과 함께 각인된 회수를 확인할 수 있고 현재 가지고 있는 비문을 통해 아이템을 각인하게 된다.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어 즐기는 입장에서 참 만족스러운 게임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