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모바일게임 앵그리버드2 후기, 로비오 최신작

 

 

신작모바일게임 앵그리버드2 후기, 로비오 최신작

앵그리버드2 가 새롭게 돌아왔다. 얼마전 출시 소식을 전달해 드렸는데 30일 정식출시를 통해 앵그리버드2 를 만나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전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친 게임인만큼 다양한 IP상품으로도 큰 이슈와 인기를 얻었던 기억이 난다. 대작 게임인 만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동시 출시를 통해 앵그리버드2 를 즐겨볼 수 있었다.

 

 

최신 게임 트랜드 처럼 화려한 그래픽을 갖추고 있다. 전작의 카드배열 스테이지 방식에서 벗어나 최근 퍼즐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스테이지 진행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각 지역마다 돼지들의 화려한 도시의 모습을 갖추고 있고 이동하는 스테이지 사이로 보여지는 돼지들의 도시 특유의 모습을 그대로 게임속에서 전달하고 있는 섬세함도 갖추고 있다.

 

 

스테이지 진행에 따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앵그리버드들이 있다. 전작의 앵그리버드 그대로 활용할 수 있고 모습도 그대로 갖추고 있어 어렵지 않고 친숙함을 느끼게 해준다. 레드 녀석의 경우 색다른 기능까지 갖추고 있더라.

 

 

상황에 따라 황금오리와 얼음 아이템을 주문하여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체를 얼음으로 바꾼다거나 하늘에서 황금오리를 떨어트려 마치 크레모아 폭탄처럼 활용할 수 도 있다.

 

 

화려한 그래픽과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다시 돌아온 앵그리버드2 다. 돼지들의 섬세한 표정도 일품이고 스테이지 진행하는 화면의 구성을 비슷하게 표현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각 건물들이 하나씩 만들어지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일품이다.

그리고 전작에서 조금 지루했던 부분이라면 끝까지 돼지를 처치해야 하는 순간에 천천히 진행되는 과정을 마냥 지켜보고 있어야 했다면 앵그리버드2 에선 화면을 빨리 넘기기를 통해 좀 더 빠르게 게임 진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테이지를 좀 더 빠르게 넘길 수 있도록 빨리감기 기능을 제공을 한다.

비디오테잎을 넣고 2배로 빠르게 재생하는 화면 효과를 제공하는 느낌을 주면서 빠르게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스테이지 시작시 돼지 도시의 건물들이 하나씩 생성되는 모습을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화려함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돼지 도시의 건물들이 폭파 되면서 보여주는 이팩트 효과를 좀 더 크고 화려하게 포인트를 잡아 두어 화려함을 보여준다. 예로 이렇게 폭타하면서 날아가는 건물의 재료들이 주변에 있는 꽃이 흡수를 하여 다른 쪽으로 다시 날려버리는등 색다른 연출이 돋보인다.

 

 

전체적으로 좀 더 화려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그래픽도 좀 더 깔끔하고 사실적으로 표현을 하고 있으며 각 앵그리버드 캐릭터의 장점을 제대로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각 앵그리버드 카드를 통해 한번 사용하면 다시 사용할 수 없었던 전작과 달리 포인트를 많이 얻게 되면 다시 해당 앵그리버드를 추가로 획득하여 또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하고 재진행을 하다보면 매번 스테이지의 배치가 바뀌는 것을 보여준다.

 

 

스마트폰 게임 최고의 IP상품을 히트를 기록했던 앵그리버드, 과연 앵그리버드2 에서도 전작의 인기를 넘어설 수 있을까? 기대된다.

 

 

 

직접 만들어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도 하곤 했다. 그만큼 많이들 원하기도 했곤 말이다. 그만큼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의 인기가 어마어마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고 IP상품으로 앵그리버드 만큼 흥행을 한 캐릭터가 7년안에 또 있을까 싶을 정도니 말이다.

 

 

앵그리버드2 출시 기념 이벤트로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으니 이벤트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 받아보자.

 

 

앵그리버드2 페이스북이벤트 바로가기                     앵그리버드2 페이스북 바로가기                       앵그리버드2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