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게임 "포코포코 for kakao" 포코팡을 넘어설 게임

 

퍼즐게임 "포코포코 for kakao" 포코팡을 넘어설 게임

최근 퍼즘게임이 큰 인기다. 그 중심에는 포코포코 for kakao 게임이 있다. 정통 퍼즐 게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포코포코 for kakao 는 이전 퍼즐게임과 달리 스테이지마다 다양한 클리어 미션을 통해 매판 새로운 게임을 즐기는 느낌을 준다. 비슷한 퍼즐게임을 참 많이 즐겨 보는데 어느정도 게임성을 자연스럽게 비슷하게 따라갈 수 밖에 없지만 포코포코 for kakao 의 경우 고유한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퍼즐게임의 재미를 주고 있다.

얼마전 구글 플레이 1위를 기록할 정도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코포코 for kakao 다.

 

 

최근 국내에도 피규어 열풍이 불고 있다. 어른들의 장난감이라고 하는 피규어는 오히려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데 바로 포코팡의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포코포코에도 등장을 한다. 여기에 피규어 얻기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기에 피규어 하나 받아보기 위해서 열심히 포코포코를 즐기고 있다.

 

 

고득점의 점수를 획득하는 퍼즐게임에서 포코포코 for kakao 는 스테이지를 하나씩 올라가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고득점을 얻고 친구들과의 기록경쟁이 주된 콘텐츠였다면 최근 퍼즐게임은 위와 같이 혼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모험 모드 방식을 제공을 한다. 여기에 포코포코만의 고유의 콘텐츠들이 대거 눈에 들어온다. 용만모드를 비롯해 모험모드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 색다른 퍼즐게임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일반적인 퍼즐게임의 맵은 정형화된 틀 속에 살짝만 바꾸어 놓아 전반적인 난이도나 스테이지에 따라 클리어 조건이 크게 다르지 않다. 그에 반해 포코포코는 상당히 다양한 맵의 환경을 제공을 하여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은 편이다. 단순하게 똑같은 동물 캐릭터를 맞추는데 그치지 않고 정해진 턴이 있기 때문에 생각을 하면서 천천히 진행할 정도니 말이다.

3매칭 퍼즐게임 방식임에도 상당히 재미있는 요소들을 많이 담고 있는 게임이라 그런지 포코포코 for kakao 는 최근에 즐겨본 퍼즐게임 중 가장 재미있는 요소를 보여주고 있다.

 

 

퍼즐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가로형의 스테이지인 용암모드다.

용암모드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용암이 흐르면서 클리어목표인 바닥의 블록을 용암에 닿기전 모두 제거를 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퍼즐게임과 달리 3매칭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상당히 적은편이기에 생각보다 어렵다. 최소한의 턴을 통해 용암 바로 앞에 있는 블록부터 제거를 하여야 하는데 난이도는 높은편이다. 퍼즐게임에서 처음 시도하는 방식이라 그런지 꽤나 신선함을 느꼈다.

 

 

이외에 도전 모드인 포코숲의 모험이다.

모험 모드를 많이 즐기면 체리를 획득할 수 있고 포코포코 게임의 가장 큰 핵심 콘텐츠라고 볼 수 있겠다. 3매칭 퍼즐 방식의 정석이 아닌 퍼즐앤드래곤을 즐기는 듯한 RPG 요소를 추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퍼즐을 맞춰 해당 동물이 적을 공격하는 턴방식의 스테이지 진행이다. 단순하게 눈에 보이는 퍼즐을 맞추게 되는데 해당 동물이 전방에 나서서 공격을 하고 있는사이 적들에게 그만큼 노출이 되어 많은 공격도 당하게 된다. 체력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균등을 통한 3매칭을 진행하는 편이 좋다.

 

 

퍼즐게임 특성상 원하는 연속적인 콤보스킬이 어렵나. 그렇기에 적당한 균형을 통해 빠르고 최대한 많은 매칭을 통해서 적을 처치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느낌은 턴제 RPG 게임을 느끼는 듯한 색다른 퍼즐게임의 재미를 보여준다.

 

 

꽃 피우기 이벤트를 통해 매스테이지를 진행함에 있어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꽃이 피워진다. 이렇게 피워지는 꽃의 개수로 다음 챕터를 오픈을 할 수 있다. 꽃 피우기가 어렵다면 친구포인트, 다이아를 통해 다음 챕터를 개방하는데 최대한 무료로 개방할 수 있는 꽃피우기를 활용하자.

현재 꽃피우기 이벤트를 통해 포코포코 피규어를 비롯해 다이아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잊지말고 참여하자.

 

 

이런 캐릭터 인형도 주면 얼마나 좋을까.......

 

 

여러 장점을 잘 섞어놓았고 이전 퍼즐게임보다 한차원 더 높은 다양한 스테이지와 색다른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포코포코 for kakao 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