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Y6 010 - 070 듀얼스마트폰 재미있네

 

 

화웨이 Y6 010 - 070 듀얼스마트폰 재미있네.

유플러스에서는 저가형 스마트폰인 화웨이 Y6 를 출시를 했다. 하드웨어 성능만 놓고 보면 보급형 아니 저가형 제품으로 공짜폰으로 풀리는 제품인데, 스마트폰의 성능을 보고 구입을 하는 제품이기 보다, 010 과 070 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집에선 070 으로 쓰다 010 서브폰으로 활용을 한다거나, 두 대의 전화기가 필요한 사람들 또는 사무실에서 070 으로 사무실 전화로 활용할 때 밖에서도 통화를 해야 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폰이다.

 010 과 070 화면에 따라 서로 다른 UI 를 제공을 하며, 쉽게 전환을 할 수 있다. 이는 어떤 환경의 스마트폰을 메인으로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 UI 를 다르게 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전환도 쉬운편이다. 070 사용자들의 비중이 많은 만큼 특히나 소호사무실에서는 꼭 사무실 번호를 쓰기 마련인데 여러대의 단말기를 가지고 다니거나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하나의 스마트폰을 통해 070 까지 독립된 2대의 기능을 하는 셈이다.

 재미있다. 일단 010 과 070 을 독립적으로 제공되는 번호를 통해 라인과 카카오톡등을 서로 번호별로 나뉘어 사용할 수 있겠고, 특히 해외에 나가서 로밍걸어도 통화요금 때문에 함부로 전화를 걸지 못했던 기억이 많은데 이럴 땐 와이파이 접속을 통해 해외에서도 편하게 통화를 할 수 있기도 한 장점을 보여준다.

이왕이면 고스펙의 제품으로 출시를 했으면 좋았을뻔 했지만, 저가형 공짜폰으로 풀린 제품이니 만큼 조금은 아쉽기도 하다. 고사양의 스마트폰으로 출시를 했으면 좀 더 효율적인 성능을 누려보면서 2개의 번호를 모두 사용하는 재미가 더 있지 않았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