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앱 내비게이션 맵피 탑재!!

 

 

 

 

네이버지도앱 내비게이션 맵피 탑재!!

네이버지도에 드디어 내비게이션 기능이 탑재가 되었다. 네이버지도의 맵 자체도 굉장히 우수하지만 이를 기반으로 맵피의 내비게이션을 그대로 탑재를 하여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이 탄생한 것이다. 대부분 GPS 를 기반으로 하는 내비게이션들은 데이터를 거의 소모하지 않는 것과 달리 네이버지도 앱 자체의 데이터 소모는 조금 큰편이긴 한데 이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도 관건이다.

 

 

 

추가 기능을 실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약관에 동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는 바로가기 앱을 설치하여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네이버지도 네비게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만들었다.

 

 

비교적 깔끔한 UI 를 그대로 표방하고 있고 지도뷰를 통해 회전, 고정, 버드뷰 설정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에 비해 기능은 단촐하지만 맵피 탑재로 인해 길검색 만큼은 만족스럽지 않을까 기대되는 중이다.

 

 

 

검색을 통해 도착지에 대한 정보와 상세정보 그리고 지도를 통해 미리 확인을 해볼 수 있고, 실시간 빠른길과 실시간 편한길 2가지를 기본적으로 제공을 한다. 아쉽지만 모의주행은 빠졌다.

 

 

모의주행을 통해 어디로 경로를 안내해주는지 확인을 하고 싶었으나 차량에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실제 주행을 해봐야 알듯 싶다. 뭐 막강한 지도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그 어떤 내비게이션보다 뛰어난 지도맵에 맵피란 무기를 얹었으니 데이터 소모량만 잡으면 꽤나 만족스러울듯.

언제나 그렇지만 내비게이션 자체가 워낙 사람들마다 검색에 따른 호불호가 갈린다는 점이다. 난 T맵 보다 맵피계열이 좋긴 했지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