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아지톡 통해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팬심을 전하다

 

 

 

멜론 아지톡 통해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팬심을 전하다

상당히 재미있는 모바일 앱이다. 팬과 아티스트와의 거리는 항상 멀게만 느껴진다. 가깝게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정보 혹은 다양한 활동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특히 대중적이지 않은 가수들이라면 더더욱 해당 아티스트의 활동정보를 얻기도 어렵고 팬심을 전달하기도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요즘 참 좋은 가수가 있는데 이번 기회에 멜론 아지톡을 통해 한번 다가가보려 한다.

 

 

 

멜론 아지톡은 팬심전심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다양한 소식과 활동을 빠르게 알 수 있고 이것을 여러 사람과 공유하기를 원한다. 그만큼 아티스트의 작은 움직임 하나에도 팬들의 마음이 움직이기 때문인데 온라인을 통해 최근 아티스트의 근황을 찾아보기란 어려운 편이다. 그렇기에 좀 더 다가갈 수 있고 팬들과 아티스트와의 교류, 즉 일방적인 교류가 아닌 쌍방의 교류를 할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팬심을 전달하고 싶을 땐 멜론, 아지톡을 통한다면 좀 더 쉽게 나의 아티스트에게 다가갈 수 있다. 또한 대중적인 팬을 거느리고 있는 아티스트의 경우 그러려니 할 수 있겠지만 커뮤니티가 없던 아티스트에 대한 다가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아티스트와 팬들과의 커뮤니티를 이어주는 중요한 요소인 멜론 아지톡에서 말이다.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은 집요한 스토킹이 아닌 함께 키워나가는 요소가 가장 중요하다. 멜론 아지톡은 이런 점을 통해 아티스트를 바라보는 팬심을 전달을 할 수 있고, 아티스트는 이런 팬들의 마음을 다시 팬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나 생각을 하게 된다.

 

 

팬의 입장에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에 대한 응원문구도 남길 수 있고 아티스트 역시 자신의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댓글과 영상, 사진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멜론 ID 로 로그인 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채널을 확인을 할 수 있다. 멜론 아지톡의 구석은 왼쪽 상단 메뉴와 메인 페이지 그리고 내 아티스트의 채널로 구성되어 있다. 한번에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처음 접하는 분들도 편하게 실행 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메인화면에는 다양한 스타들의 소식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하다.

특히나 요즘은 팬심으로 먹고산다는 말이 나올 만큼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아티스트가 많은데요. 저처럼 드러내지 않고 응원하고 좋아하는 팬들까지 모아놓으면 엄청난 팬심이 있다

사실 아티스트 입장에선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모를 수밖에 없고 나이가 많고 그런 것이 부담스러워 뒤에서 조용히 응원하는 오빠부대들도 멜론 아지톡을 통해 팬심을 전달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다는 점이다.

 

 

요즘 가장 잘 나가는 아티스트 아이유!!
저도 아이유 참 좋아하는데 스타에게 하트와 팬레터, 해시태그와 스티커 등을 통해 좋아하는 가수에게 직접 글을 남길 수도 있고 반대로 가끔이지만 스타가 직접 글을 남기기도 하더라구요. 특히 아이유처럼 자주 들러주는 아티스트의 채널이 생기길 바랄 뿐이다.

 

 

많은 아이유 팬들이 팬레터를 남기면서 응원의 메시지도 남기고 아이유 채널을 통해 다양한 아이유의 여러 모습도 볼 수 있는데. 여기에 영상을 비롯해 직접 아이유가 팬들에게 남기는 메시지등을 보고 있자면 내가 남기는 팬 활동 등을 진짜로 아티스트들이 봐주는구나? 이런 기분이 들었다.

여기에 멜론 아지톡의 사용 방법이 무엇보다 아주 쉽다는 점...

 

 

아티스트에 팬을 맺고 멜론 아지톡의 사진과 영상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한동안 헤어나오지 못하실 것 같은데. 아티스트에 대한 사진, 영상이 한곳에 가득 모여있다. 평소 아티스트의 팬이라면 소장해 놨을 법한 팬 분들의 다양한 영상과 사진으로 도배가 되어있다. 일반 검색으로는 찾지 못할 사진들도 많이 있어서 내 아티스트의 보물 창고 같기도 하더라.

 

 

앞서 말씀 드린 기능들 저도 애용해 봤는데. 글 작성에서부터 팬심 저격 스티커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스티커와 하트로 공감을 표현하면서 다양한 소통이 가능한 아지톡 어플 왼쪽 하단에 보이는 하트로 공감을 표현하고 팬심저격 스티커로 자신의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멜론아지톡에 대한 또 다른 기능 중 소개해드릴 특이한 기능 한가지는 바로 팬레터와 위시 기능인데. 내 가수에게 전하고픈 마음을 담아 팬레터를 작성하면 스타의 답장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에게 위시를 제안하면 스타의 PICK 을 통해 나의 위시에 대한 활동도 확인 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점이 멜론 아지톡만의 장점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또한 현재 멜론 아지톡에서는 팬심전심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는데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을 멜론 아지톡을 통해 전달하면 실제로 멜론 사이트를 통해 배너로 나의 응원문구가 노출이 된다는 사실~

 

 

팬심전심 이벤트는 내 가수에 대한 팬심을 멜론 아지톡을 통해 톡하면 하트가 많은 톡은 멜론에 그대로 배너를 통해 노출이 된다. 하루에 4번 변경이 되며 멜론 아티스트 채널을 통해 나의 팬심 톡이 그대로~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톡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LG 포켓포토를 비롯해 문화상품권 5,000권을 100명에게 제공을 하고 하트를 누른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멜론쇼핑 상품권 5,000원권을 500 명에게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내 가수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남기고 싶은 톡을 남기고 하트를 누르면 끝!!

내가 작성한 메시지가 멜론에 뜨면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나의 글을 봐준다는 상상만 해봐도 짜릿할꺼 같지 않나?.ㅎㅎ

멜론 아지톡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멜론 아지톡 앱스토어 다운로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