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서피스3 참고해야 할 팁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서피스3 참고해야 할 팁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어제부터 진행이 돼고 있다. 무료 업그레이드 알림을 통해서 업그레이드 진행이 되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PC 에서 업그레이드 알림이 뜨질 않고 있다고 한다. 물론 무료 업그레이드 알림이 뜨지 않아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직접 설치를 하면 되는데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을 한다.

어디까지나 서피스3 에 해당하는 부분이고 또한 브랜드 노트북 역시 동일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란다.

 

 

정상적으로 윈도우10 다운로드를 받고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된다.

나역시 서피스3 를 사용하고 있지만 프리뷰 버젼을 설치한 후 윈도우 8.1 로 다시 재설치를 하는 과정에서 알람 업그레이드가 뜨질 않아서 직접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였다.

 

 

 

위 링크를 통해 직접 도구 다운로드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단 현재 사용중인 노트북및 PC 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버젼에 동일한 버젼을 선택하여야 인식이 된다는 사실이다. 기존 노트북이 32비트 버젼이라면 32비트 버젼으로 다운로드 받으시길.

다만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있다. 도구 다운로드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하면 기존 서피스3 안에 있는 초기화 이미지의 변화가 없다. 그대로 윈도우 8.1 로 남아 있는다.

그렇다고 업그레이드가 아닌 새롭게 설치를 한다면 정품인증을 받질 못하게 된다. 그리고 내장되어 있는 초기구동 이미지도 윈도우10 으로 바뀌어 버린다. 그렇기에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선 알림을 통한 업그레이드를 추천하는 바이다.

 

 

굳이 상관하지 않고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하였다.

 

 

설치되는 과정에서 문제는 전혀 없이 진행이 되었다.

 

  

얼마의 시간이 흘러 설치가 완료가 되었고, 정품 인증도 제대로 진행이 되었다.

 

 

위에서 언급하였지만 만약 윈도우10이 문제가 되었을 때 초기화를 할 때 서피스3 안에 있는 이미지의 변화가 없이 윈도우 8.1 로 설치가 된다. 서피스3를 비롯해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는 노트북 대부분이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만 정품인증을 받게 된다. 최초 무조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행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정상적으로 정품인증 완료!!

그렇지만 나는 다시 초기화를 하고 윈도우 8.1 로 내려왔다. 프리뷰 버젼을 설치를 했을 땐 정품인증이 되지 않았지만 초기화 이미지도 윈도우10 으로 교체가 되었기에 언제든지 윈도우10 으로 재설치가 가능했지만 이렇데 도구 다운로드를 통한 작업은 해당 설치된 버젼만 윈도우10이 되고 원래 최초 인증 버젼인 윈도우 8.1 복원이미지는 그대로 남아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