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기기 아이리버 아이리버온 후기

운동량 체크 해주는 아이리버 아이리버온 사용 후기
 
 대표적인 웨이러블 기기인 아이리버 아이리버온 제품에 대해서 (http://eggbread.kr/10177401696) 소개를 해드렸는데 어떻게 작동을 하는지 한번 자세히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러닝이나 자전거,걷기 운동을 하는 분들에겐 가장 안성맞춤인 제품이지 않을까 싶은데 이어폰을 통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 후 운동 중 걸려오는 전화나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량 체크까지 같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여러개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겐 두 손을 가볍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어폰에 장착된 심박수 센서를 통해 나의 심장박동수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운동량 조절은 물론이고 가장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을 해주는 것이 아이리버온이 보여줍니다. 무작정 운동량이 많고 힘든 운동을 많이 한다고 좋은 운동이 아니죠. 자신의 몸에 최적화된 운동량을 하는 것이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부분인데 이런 부분을 정확히 체크하여 더욱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줍니다.
 

 

 

 

 
 아이리버온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통해 아이리버온 앱을 설치한 후 연결이 되어 있어야 작동을 합니다. 처음 아이리버온 앱을 실행하면 자신의 신체에 최적화된 운동량과 함께 정확한 심박수를 확인하기 위해 정확한 개인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운동할 종류를 선택하여 운동량 체크를 하기 전 운동시작 버튼을 눌러 작동을 합니다.
 
 
 
 
 
2013-10-06 18;03;40.jpg
 
 운동량의 데이터와 정보를 월별로 통해 자세히 확인을 할 수 있을뿐 아니라 건강 수준 테스트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운동을 통하면서 체크된 운동정보를 공유하도록 되어 있네요.
 
 
 
 
2013-10-06 18;03;43.jpg
 
 블루투스는 예전엔 별 다른 활용도가 없었는데 스마트폰 보급이 되면서 정말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하여 사용하게 되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활용도를 보여주죠. 아이리버온을 연결 하기 위해선 블루투스를 통해 아이리버온과 연결을 합니다.
 
페어링 방법은 아이리버온의 전원버튼을 7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이 됩니다.
 
 
 
 
2013-10-06 18;03;47.jpg
 
 아이리버온을 착용하여 운동하면서 이어폰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통해 음성통화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음악 소리는 만족스럽지 못한 편인데 상대적으로 블루투스여서 음질 부분은 어쩔 수 없겠으나 블루투스 음량 자체도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자전거 한참 할 때 이어폰을 꼽고 음악을 큰 소리로 듣다가 한 두번 정도 사고를 당할 뻔 한 적이 있어 절대 크게 듣지 않는데 아이리버온은 기본적으로 소리자체가 크질 않아 외부의 소리도 그대로 다 전달 받을 수 있을 만큼 작게 되어 있어서 운동과 노래, 그리고 외부소리까지 전부 들을 수 있어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표치 설정을 통해 목표치에 근접하게 운동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심박수와 페이스, 속도,칼로리 소모,거리등 운동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GPS 를 통해 내가 운동한 거리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2013-10-06 18;03;51.jpg
 
 운동 설정을 통해 그에 맞는 데이터를 분석해주는데 다양한 운동을 지원합니다.
걷기,런닝머신 걷기, 하이킹, 달리기, 런닝머신 달리기, 사이클링, 산악 자전거등으로 내가 원하는 운동을 설정하면 됩니다. 동일한 걷기와 달리기가 런닝머신으로 구분되어 있는 것은 고도의 차이 부분도 계산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운동량을 통해 목표치의 어느정도 운동을 했는지, 거리와 페이스,속도, 칼로리 소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내가 운동한 거리를 형광오렌지색을 통해 지도위에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2013-10-06 18;03;54.jpg
 
 상세 운동 내역을 통해 내가 움직인 거리와 함꼐, 평균 페이스, 평균 속도, 그리고 고도까지 내가 운동한 거리의 데이터를 자세하게 알려주는데요. 고도의 경우 중간에 언덕길을 올라가다 다시 내리막을 내려가는 코스였는데 고도를 보면 현재 움직인 지역이 어떻게 생겼는지 쉽게 데이터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2013-10-06 18;03;59.jpg
 
 내가 운동을 통해 움직인 미세한 거리의 움직임까지 구글맵을 통해 자세히 표시를 해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는 우리는 길을 걸어가면서 어느정도 거리가 되는지 갸늠하지 못하는데 이렇게 정확한 데이터와 위치기록을 통해 운동을 하면서 어느정도 가면 몇km 정도 걸었을 까 하는 데이터를 가지고 운동량 조절을 통해 좀 더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겠죠.
 
 
 
 
2013-10-06 18;04;02.jpg
 
 평균 심박수를 비롯해, 평균 속도, 고도, 평균 리듬등 몸상태의 전반적인 것을 알려줍니다.
최근 다양한 웨이러블 기기들이 출시를 하면서 운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몸상태를 측정해주는 제품들이 많죠. 어떤 것이 가장 좋고 만족스러운지 직접 다양한 제품을 찾아보면서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제품을 찾는게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런 부분에 있어 아이리버 아이리버온은 운동을 하는데 있어 편의성을 제공하는 장점을 보여줍니다.
 
대부분 기기들이 그렇듯 자체 배터리 충전을 수시로 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이리버온의 사용법과 데이터는 가장 좋지 않나 생각이 들더군요. 최근에 사용해본 미스핏샤인과 비교하면 범용인 제품이라는 점. 특정 OS 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은 좀 더 많은 유저들이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최적의 운동량 체크와 통화,음악 감상까지 할 수 있는 진정한 피트니스 아이리버온입니다.
 
"위 포스팅은 아이리버의 지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