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아이리버온 웨이러블 기기 심박수 체크까지??

 
아이리버 아이리버온 웨이러블 기기 심박수 체크까지??
 
 웨이러블 기기로 대표적인 조본업,미스핏샤인,퓨얼밴드 등과 나란히 어깨를 하고 있는 아이리버 아이리버온은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이어폰타입으로 운동시 최적화된 착용감과 함께 음악은 물론이고 음성통화 기능까지 갖춘 웨이러블 기기중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운동도 체계적으로 내 몸관리를 같이 할 수 있도록 심박수 체크까지 확인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최근에 웨이러블 기기들이 많이 출시를 하고 있고 스마트폰과 궁합으로 인해 몸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표적인 제품인 만큼 많은 이들에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몸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한번 같이 몸관리좀 해보실까요?
 

 

 

 
 아이리버 아이리버온은 블루투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OS 의 기기들을 통해 내 운동량은 물론이고 어떠한 운동을 하는지 체크도 할 수 있고 거기에 따른 칼로리 소모와 함께 삼박수 체크까지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스마트 피트니스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죠. 최근에 헬스케어 제품들과 비교해도 어디하나 빠지지 않을만큼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Heart Rate Monitoring (심박수 체크) 가 가능한 아이리버온은 심박수는 사람들마다 다르고 가장 효과적인 운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필수적인 확인이 필요한 것이 심박수 체크죠. 체형이나 심박수에 따라 운동량을 다르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얘기인데 모든 사람의 신체구조나 체형이 다른데 같은 운동량을 할 수 없다란 얘기죠.
 
그렇기 때문에 내 몸에 가장 최적화된 상태를 찾아주는 역활도 하고 있고, 현재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를 통해서만 아이리버온 앱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13-10-04 18;33;06.jpg
 
 아이리버 아이리버온 디자인은 reddot design award 2013 수상에 빛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는 대표적인 블루투스 헤드셋의 디자인을 토대로 목걸이형 타입으로 인체공학적인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2013-10-04 18;33;09.jpg
 
 얼핏보면 타사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헤드셋과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긴 하나 아이리버만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강하게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웨이러블 기능에 충실하지만 때론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운동중에 불필요한 스마트폰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선 없는 즐거움을 주는 헤드셋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등과 같은 운동을 하는 분들에겐 가장 최적화된 디자인과 편의성을 줍니다.
 
 
 
 
2013-10-04 18;33;12.jpg
 
 기본 품목으로는 아이리버온과 MicroUSB 케이블, 사용설명서,보증서, Shark Fin 과 이어팁을 제공을 합니다. 각 귀의 귓바퀴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맞는 크기로 장착하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2013-10-04 18;33;15.jpg
 
 목걸이 타입의 디자인으로 목둘레가 두꺼운 분들은 다소 꽉 끼어서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는데 저도 표준 목둘레를 벗어난 터라 살짝 걱정도 되었지만 아이리버온의 관절라인이 부드럽고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서 착용을 하였을 때 목을 심하게 조이거나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2013-10-04 18;33;18.jpg
 
 
 아이리버온 뒷면 안쪽에 전원 버튼이 숨겨져 있고, 하단에는 MicroUSB 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전원을 길게 누르면 파란색의 LED 조명과 함께 아이리버온 전원이 들어오고, 전원을 OFF 할 때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붉은색 LED 조명이 깜빡이면서 꺼지게 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시엔 전원 ON 할 때 전원 버튼을 7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보라색 LED 가 깜빡이면서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아이리버온 이어폰의 디자인을 보면 인이어 타입처럼 깊숙이 귀안쪽에 넣는 방식이 아닌 귀바퀴에 살짝 걸쳐놓은 방식으로 사용을 합니다.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이 바로 심박수 측정 센서입니다.
 
이어폰 착용시 귀바퀴 안쪽면에 닿으면서 신체의 심박수를 체크해주는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2013-10-04 18;33;22.jpg
 
 아이리버온 목밴드 좌우측에는 기능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버튼 주위로 오렌지색 라인을 두어 버튼의 위치를 쉽게 구분할 수 있는데 버튼부의 기능은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확인을 하실텐데요. 좌측엔 음악 재생모드와 관련된 버튼들로 이루어져고 있고, 이전곡,다음곡, 재생/멈춤 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고, 우측엔 통화를 위한 버튼이 자리는 잡고 있는데 음량조절과, 음성통화 버튼, 그리고 마이크 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목밴드의 경우 목에 밀착이 되다 보니 보지 않고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상대적으로 손가락 끝의 느낌으로 원하는 버튼을 조작하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2013-10-04 18;33;25.jpg
 
 적외선 렌즈와 피트니스 센서를 귀에 밀착시켜 심박수를 측정하고,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이동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됩니다. 내장된 DSP 칩으로 적외선 및 가속도 센서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연산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알고리즘으로 처리해 칼로리 소비를 비롯한 다양한 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한번 써볼만 하죠?
 
 
 
 
2013-10-04 18;33;28.jpg
 
 
 심박수에 따른 구간분류가 가능한데, 운동중에 나타나는 심박수에 따라 구간분류를 해주어 운동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할려고 갑작스럽게 힘든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자신의 심박수에 따른 조절을 통해 가장 최적화된 운동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2013-10-04 18;33;31.jpg
 
 
 
 구글 플레이를 통해 "iriveron" 으로 검색을 하시면 아이리버온의 운동량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후기는 아이리버온을 착용 후 운동에 따른 데이터값이 어떻게 나오는지 자세히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포스팅은 아이리버의 지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