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LTE M 개봉기] 베가 LTE M 에서 갤럭시s LTE 의 향기가 난다... 베가 LTE M 후기




[베가LTE M 개봉기] 베가 LTE M 에서 갤럭시s LTE 의 향기가 난다... 베가 LTE M 후기

베가 LTE M 출시시기와 함께 참 말도 사용자에 의해 말이 많았다기 보다, 베가 LTE 출시한지 불과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베가 LTE M 이라는 모델이 출시를 하면서 상당히 욕을 많이 먹은 케이스가 아닌가 싶네요. 베가 LTE 와 베가 LTE M 과의 차이는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화소 그리고 통신사가 늘어났습니다. 무엇보다 베가 LTE M 을 딱 보는순간 뭐랄까? 홈버튼 없는 갤럭시s2 LTE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답니다. 스카이만의 디자인이 없어지고 점점 닮아가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타 제품들과 달리 패키징이 종이로 되어 있답니다. 두꺼운 박스의 형태가 아닌 그래도 예전엔 제조사별로 다양한 패키징을 하고 있는데 거의 통일된 패키징을 보여주고있네요





전반적으로 라운딩 처리한것과 표면재질이 갤럭시s2 LTe 랑 느낌이 너무 비슷합니다. UI 를 보면 스카이것이라는건 말할 필요없이 확실히 느껴지는 부분이고, 스카이의 UI는 보면 볼수록 안드로이드폰 같지 않은 신선한 느낌이 있어서 참 좋아요.

베가 LTE M

CPU : 스냅드래곤 1.5GHz

OS :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디스플레이 : SONY IPS HD (800 * 1280)

디스플레이가 기존 TFT LCD 에서 소니 IPS HD 로 바뀐점과 전면 카메라가 200만화소로 늘어났죠.





4.5인치 소니 IPS HD 디스플레이에 (800*1280) 이라는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 상당히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디스플레이가 HD 급 패널이 아닌 느낌인데 해상도를 보면 HD 해상도가 나오고 있죠? 일반적인 2:3 비율정도가 되는거 같더군요. 전 완전 HD 해상와 HD 디스플레이 형태가 불편합니다. 갤s2 HD LTE 나 옵티머스 LTE 를 보면 너무 액정이 길어서 자판 칠때도 불편하고 여러모로 전화기는 그래도 2:3 비율정도가 가장 적당하지 않나 생각을 한답니다.





뒷면의 카메라를 보면 너무 상당에 치우쳐진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위에 위치를 해 있고, 기스난것처럼 보이는 무늬는 갤럭시s2 LTE 의 배터리 커버와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스카이 제품의 특징이 바로 버튼이 좌측면쪽에 옹기종이 모여있고 반대편 측면엔 전원/슬림버튼만 되어 있는 컨셉인데, 배젤부분을 보면 버튼이 왠지 많아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구성품을 보면 배터리 충전기가 보이는데 어마어마하게 크더군요. 슬라이딩방식으로 열 수 있게 되어 있고, 기본적인 액세서리들은 일반적입니다. 이어폰의 경우 마이크가 요즘 나오는 제품들에 비해서 투박하고 큰편입니다.





카메라는 중앙에 위치해 있는것 보다 한쪽 측면에 있는게 여러모로 사진찍고 활용하게 편하지만 너무 위에 올라가 있어서 위치가 애매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다 같은 안드로이드!! 스카이가 만들면 다르다?

안드로이드 OS 를 사용하는 제품들의 특징은 다 거기서 거기죠. 누가 어떻게 조금만 바꿔서 다르게 보일까, 이게 관건인데 LG 프라다폰 3.0 처럼 블랙컨셉의 UI 로 다른 기기처럼 느낌을 주는가 하면, 삼성의 경우 레퍼런스 타입으로 안드로이드 OS 의 전형적인 기본을 보여주고 있는 느낌이고, 스카이의 제품들을 보면 항상 새롭고 다른 느낌을 많이 줍니다.





Sony IPS HD (800*1280)

베가 LTE M 은 기존 샤프 ASV 패널에서 이번에 소니 IPS HD 패널로 바뀌면서 무게가 조금 늘어났죠. 기존제품이 TFT LCD 였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소니 IPS HD 패널로 교체를 했는데 IPS 답게 시야각은 상당히 좋은 편이고 이번 베가 LTE M 은 335ppi 라는 겁니다. 그만큼 선명하고 깔끔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스카이에서만 느낄 수 있는 UI

스카이 제품을 만약 사용을 한다면 저는 스카이만의 UI 때문에 사용을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차별화된 테마제공을 통해서 기존 안드로이드폰은 다 똑같아!! 라는 인식을 다르게 바꿔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UI 인데 오히려 레퍼런스격인 UI 를 자기들만의 색깔로 바꾸면 간혹 적응하기가 난감한 경우가 있지만 모두들 똑같은 제품이 싫다면 스카이만의 UI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LTE 폰들이 유독 부팅속도가 빠른 편인데, 베가 LTE M 도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