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

삼성,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

 

초보자들에게 가장 힘든 것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PC 또는 노트북이나 프린터 드라이버를 맞게 찾아 설치하는 방법이 무엇보다 어렵다.

 

그렇기에 미리미리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의 경우 URL 을 즐겨찾기를 통해 언제든지 쉽게 접속을 할 수 있도는 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삼성과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자.

http://h20180.www2.hp.com/apps/Nav?h_pagetype=prodhomes&h_lang=ko&h_cc=kr&h_product=djpr

https://www.samsungsvc.co.kr/index.do

위 주소는 삼성과 HP 프린터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직링크다. 그리고 위와 같이 제품을 찾는 항목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의 정확한 명칭을 넣고 검색하는 것이 빠르다. 대부분 제품명이 정면에 노출이 되어 있으니 해당 노출 모델명을 입력한다.

현재 사용 중인 HP M275 모델을 검색을 해보았다.

 

정확한 명칭은 이렇게 길지만 전부 입력을 할 필요도 없고, 숫자가 적힌 핵심 모델명만 입력을 해도 검색이 된다. 드라이버가 3의 모델이 검색이 되지만, 정확한 모델명에 따라 리퍼 모델, 그리고 MFP 라고 기능이 추가된 모델인지 정도만 확인을 한 후 선택을 눌러보자

해당 프린터가 정확히 검색이 되었다면 위와 같은 해당 모델의 디자인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만약 모델명이 308 인데 30x 시리즈 이런식으로 나오는 모델의 드라이버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다.

보통 같은 시리즈의 대부분 드라이버는 혼용 사용을 하며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로 이동을 해보자.

위와 같이 드라이버가 여러가지가 검색이 된다. 범용 인쇄 드라이버,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로 구분이 되어 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범용 인쇄 드라이버의 경우 별도의 HP 나 삼성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 필요한 드라이버만 설치가 되기 때문에 깔끔하다. 각종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통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최근에 나온 제품들 처럼 와이파이 기능도 활용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현재 접속하는 윈도우의 OS 버전에 따라 알아서 최적의 드라이버로 설치를 해주기 때문에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P : http://h20180.www2.hp.com/apps/Nav?h_pagetype=prodhomes&h_lang=ko&h_cc=kr&h_product=djpr

삼성 : https://www.samsungsvc.co.kr/index.do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