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튠즈로 아주 간단해~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튠즈로 아주 간단해~

아이폰6, 아이폰7 을 비롯해 모든 아이폰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아이폰 초기화 방법이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의 초기화 방법에 대해 잘 모르고 있고 의외로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다. DFU 방식으로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하는 것으로 생각을 하는데, 그것 역시 공장도 초기화로 돌리는 방법이긴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아이튠즈를 통해 초기화를 할 수 있다.

 

PC 와 아이폰을 연결 하면 위와 같이 아이튠즈가 연결이 된다. 만약 아이튠즈 새로운 버전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해주시라.

그리고 우측의 아이폰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 초기화를 진행한다.

 

아주 간단하게 PC 에 아이폰을 연결 후 아이튠즈를 실행하여 혹여나 있을 아이튠즈 업데이트와 새로운 iOS 버전이 있다면 한꺼번에 초기화겸 새로운 OS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펌웨어 다운로드가 함께 이루어진다.

초기화 버튼을 눌렀을 때 초기화가 진행이 되지 않고 위와 같은 안내창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문구는 현재 아이폰을 복원을 하기전에는 설정에 있는 icloud 설정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를 꺼야지만 복원및 초기화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 설정을 아이폰에서 직접 해제를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난 후 설정 - 계정 - icloud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의 아이폰 찾기] 항목이 켜져 있을텐데 이것을 끈다.

그리고 초기화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초기화 진행이 이루어진다.

iOS 신규 업데이트 버전이 있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함께 다운로드 진행이 되며 이렇게 우측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펌웨어를 다운로드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동시에 초기화와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가 동시에 이루어지면서 초기화가 완료가 된다. 아주 간단하게 아이튠즈를 통해 초기화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