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팁, windows.old 삭제, th2 업데이트 후 생성된 폴더 삭제하기

 

 

 

윈도우10 팁, windows.old 삭제, th2 업데이트 후 생성된 폴더 삭제하기

 

윈도우10 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한번 진행 하면서, 완전히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는 과정을 그리는 th2 빌드 1511 업데이트를 진행 하였다. 아마 th2 업데이트를 진행한 분이라면 C: 드라이브에 Windows.old 폴더가 다들 하나씩 있을 것이다. 용량도 꽤 크며, 이는 백업파일로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기 위한 복원 파일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대부분 SSD 를 사용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용량을 차지하는 폴더는 삭제를 하는 것이 좋다.

 

단, windows.old 폴더를 임의로 삭제가 불가능하며, 혹여라도 삭제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삭제가 되지 않는다. 그렇기에 해당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C: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속성] 으로 들어가자.

[속성]에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 때 [디스크 정리]를 선택한다.

 

 

 

디스크정리 폴더 중, 첫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 에 v 체크와 함께 선택을 한 후, 하단 [시스템 파일 정리] 를 클릭한다.

 

 

 

그러면 해당 내용중에 이전 Windwos 설치 파일이란 항목이 보일 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무려 16.4GB 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었다. 512 SSD 를 사용하고 있지만, 과감히 확인을 눌러 삭제를 한다.

 

단, 해당 폴더를 삭제를 할 경우 th2 빌드 1511 이전 버전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