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팁, 이전 제어판 활성화 하는 법

 

 

윈도우10 팁, 이전 제어판 활성화 하는 법

 

윈도우10 의 경우 모바일과 PC 를 통합한 첫 윈도우 환경으로 많은 부분이 태블릿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기에 다소 불편한 부분이 적지 않게 나타난다. 특히 PC 기반의 기능들이 많이 변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이전 윈도우 7 기반을 주로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모든 것들이 낯설게만 느껴지게 된다.

 

그 중에서도 가장 답답한 것이 바로 [제어판] 이다. 윈도우 10 에서는 구형 제어판을 공식적으로 앞에 내어 놓지 않고 뒤로 숨겨 놓았다고 보는 것이 맞다.

 

 

이유는, 모바일및 태블릿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좀 더 직관적이고 터치 디바이스에서 사용하기 좀 더 편하게 구현하기 위해서이다. 이는 구형 제어판의 경우 터치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여러 태블릿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UI 이기 때문인데, 그렇다고 완전히 배제를 하고 새로운 UI 에 적용하라고 하면 윈도우 8.1 과 같은 실망만 줄 것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완전히 배제를 하지 않았다.

 

다만 직접 찾아서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분위기다.

 

 

 

방법은 여러가지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검색 탭에서 직접 [제어판] 이라고 검색을 하여 찾을 수 있다. 이렇게 찾은 [제어판]을 작업표시줄에 고정하여 사용하면 되지만, 굳이 이렇게 사용할 필요 없이, [시작버튼] 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마우스 [우측버튼] 을 누르면 위와 같이 다양한 환경의 설정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제어판을 눌러 사용하면 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