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아이나비 설치 해보니......

 

 

 

올레 아이나비 설치 해보니......

 

올레 내비와 유플러스 내비가 아이나비 기반의 내비게이션으로 새롭게 출시를 하였다. 평이 오락가락 한다. 좋네 안좋네.. 어찌 되었건 맵피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오지 못한 점과 함께 유플러스의 경우 맵피 기반으로 참 좋은 서비스를 하고 있으면서 굳이 아이나비로 바꾼 이유를 알 수가 없다.

 

아이나비 검색도 평이 영 좋지 못한 편인지라...... 현재 쓰고 있는 아이나비 X1 떄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나로썬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

 

 

 

 

은근히 단말기를 가린다. KT 향 갤럭시 노트3 에서는 아예 호환되지 않는 단말기라고 설치 자체가 되질 않는다. 이전 내비까지는 잘 썼는데 말이다. 맨 마지막 약관은 동의하지 말 것, 그리고 최초 스트리밍 지도모드와 다운로드 지도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맵을 가지고 왔다면 개인적으로 3D 를 가지고 왔으면 좋았으련만 2D 방식 그대로 큰 차이를 보여주진 못하는 부분이다. 물론 길안내만 제대로 해준다면 어설픈 3D 보다 2D 가 더 나을 수 있다는 생각도 해본다.

 

 

 

 

이것 저것 설정을 할 수 있고, 기존 올레 내비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초기화가 되어 버려 새롭게 설정을 해야 한다.

 

 

 

 

팝업을 통해 좀 더 상세한 기능을 제공한다. 어떻게 가면 시간이 단축 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와 추천경로를 통해 여러 안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오히려 이렇게 팝업을 통해 제공하는 기능보다 딱 하나의 실시간 경로만을 제공하더라도 좀 더 안전하고 쉬운 길, 쾌적한길과 빠른 안내만을 바랄뿐인데, 문제는 기반이 아이나비라는 것 때문에 쓰지 않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