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모바일RPG 하늘아래영웅 게임 플레이 후기

 

 

아기자기한 구성의 신작모바일RPG 하늘아래영응

 

 

캐주얼RPG 게임인 하늘아래영웅입니다. 간만에 캐주얼RPG 가 출시를 한 것 같은데 올해 출시하는 넷마블 게임 중 기대작 중 하나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재미있는 캐릭터의 코스튬 플레이와 아기자기한 요소들이 많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게임입니다.

 

 

총 4가지 직업군을 통해 법사와 전사 그리고 궁사로 이루어진 캐릭터로 각기 다른 다양한 스킬과 코스튬 플레이를 지원을 하며 전제적인 게임의 조작성도 상당히 쉽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캐주얼RPG 게임의 정석을 보여주는 그래픽은 SD캐릭터 스타일을 표현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비를 착용하는 것에 따른 코스튬도 달라질 뿐만 아니라 직접 코스튬 복장을 구입을 하여 좀 더 특색이 강한 캐릭터를 보여주게 됩니다. 여기에 최초 캐릭터 선택 시에도 화려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내가 원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구성할 수 있는 등 커스터마이징도 제공하는 등 캐릭터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요.

 

 

 

 

하늘아래영웅은 다양한 육성 모드를 제공을 합니다. 여기에 고퀄리티 그래픽과 탄탄한 시나리오를 갖추고 있는데다 여러 가지 육성모드를 통해 성장 콘텐츠가 다양하여 게임을 즐기는데 지루할 틈이 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스킬, 별자리, 날개 등을 통해 성장 콘텐츠로 집중되어 있는 요소를 한 곳에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고 변화되는 과정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각 아이템의 강화에 필요한 강화석과 날개 석등은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어 성장 과정과 아이템의 강화까지 그리 어렵지 않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하늘아래영웅은 일반 모바일RPG 게임과 달리 탄탄한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게임 방식은 퀘스트 위주의 플레이를 진행하지만 여기에 시나리오 위주로써 플레이가 진행되는 만큼 어설프거나 어이없는 반복적인 사냥으로 인해 게임의 흐름을 끊지 않고 흘러가는 대로 쭉 이어지는 게임의 감성이 좋은 편입니다.

 

 

 

다양한 앵글의 던전 진행으로 몹들과 전투를 벌이는 과정은 자동 전투를 통해 스킬까지 알아서 사용되기 때문에 아주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고요. 여기에 게임 특유의 간편한 조작성과 슬라이드 액션을 통해 수동 전투도 어렵지 않고 아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각 캐릭터별 고유의 직업군에 따라 달라지는 여러 스킬의 화려함도 좋은 편이고요.

 

 

 

여기에 정령 시스템을 도입을 하고 있어 "펫"과 같은 개념으로 여러 정령을 던전에서 전투를 벌이는 과정 속에 정령을 교체해가며 전투를 즐기게 됩니다. 정령 역시 메인 캐릭터와 동일하게 성장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똑같이 성장해 나가는 재미를 주고 정령의 캐릭터도 다양합니다.

 

 

정령 고유의 스킬과 무기 장착을 통해 강화와 승급을 통해 더욱 강한 정령으로 성장해 나갑니다. 출전하는 정령은 레벨에 따라 활성화할 수 있으며 비교적 레벨업 자체가 어렵지 않고 쉽게 진행이 되는 만큼 하늘아래영웅의 많은 콘텐츠를 즐기는데 큰 부담이 없습니다. 먹이기 아이템을 사용하여 경험치를 올려줄 수도 있고요.

 

 

 

무도장, 연무장, 실시간 PK 시련 던전을 통해 유저들과의 PvP 모드를 제공을 합니다

 

 

 

모바일RPG 게임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커스터마이징을 제공을 하는데요. 캐주얼 게임인 만큼 아기자기한 요소와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좀 더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부분을 통해 색다른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던전 역시 무조건 상대를 쳐부수는 단순한 스토리 방식이 아닌 여러 가지 상황에 대처하는 던전 미션을 제공을 합니다. 좀 더 다양하고 스토리텔링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게임답게 여러 가지 요소를 던전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요. 모든 게임 플레이는 내가 원하는 대로 자동, 수동, 보조 역할을 통해 여러 방식으로 상황에 맞추어 전투에 참여할 수도 있고요.

 

 

 

전투 중 [궁] 이라는 글자가 나타나면 궁국기의 필살스킬도 사용할 수 있는 등 독특한 하늘아래영웅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 컨텐츠를 잘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맛과 커스터마이징 그 외에 간편한 조작성과 슬라이드액션등 캐주얼RPG 게임이 갖추고 있는 여러 가지 다양성을 잘 표현을 하고 있는 하늘아래영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