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통해 만나본 게이밍 모니터 LG울트라와이드 34UM57 후기

 

 

GTA5 통해 만나본 게이밍 모니터 LG울트라와이드 34UM57 후기

여러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 모니터 환경이 필요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듀얼 모니터 구성을 하여 사용하곤 한다. 단일모니터로 듀얼 모니터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21:9 모니터는 이런 듀얼 모니터의 작업 공간과 화면을 그대로 제공을 하여 공감 효율적인 면에서 보면 훨씬 뛰어난 제품이다.

LG율트라와이드 34UM57 은 LG 모니터 21:9 울트라와이드 모습을 그대로 갖추고 있는 게이밍모니터로 게임에 좀 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을 한다. 여기에 기존 시네마모니터에서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로 모델명을 바꾸면서 비율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기능과 게이밍 모니터로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을 하고 있다.

21:9 환경은 참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게임, 사진편집, 영상을 비롯에 한 화면에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작업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여기에 LG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쾌적한 광시야각과 게임및 영화 어떤 환경에도 대응하는 모습을 주고 있다.

 

 

LG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시야각을 제공,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함을 그대로 유지해준다.

 

 

상하좌우 어떤 곳에서 보아도 동일한 색감을 보여준다.

 

 

또한 sRGB 100% 의 정확한 색포현을 하고 있어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작업 환경에도 상당히 뛰어나다.

 

 

다양한 확장모드를 지원을 하고 있다. HDMI, DP 포트를 제공을 하고 한 화면에 2개의 화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PBP 모드를 지원을 하고 있다.

 

 

게이밍 모니터 답게 게임쪽에 특화된 기능들이 눈에 들어온다. 여러가지 설정을 통해 게임 환경에 맞는 다양한 설정을 제공하고 있는 LG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UM57 이다.

 

 

DAS 모드, 프리싱크 모드등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을 기본 탑재를 하고 있다. 인풋렉을 줄여주어 마우크 클릭시 거의 동시에 반응하는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을 한다. 게이밍 모니터에 필수적인 요소다.

 

 

프리싱크 기능 역시 설정을 통해 조작을 할 수 있다.

 

 

프리싱크 기능은 AMD 의 기술로써 GPU 렌더링 되는 프레임의 재생 주기에 맞추어 화면 재싱 빈도를 변화하여 물결 현상과 화면 깔빡임을 개선해주는 기술이다. 수직화 동기화가 안맞아 게임이 물결현상 처럼 느려지거나 하는 문제 자주 겪어 보았을 것이다. 이를 그래픽카드가 아닌 모니터에서 자체적으로 해결을 해주고 있어 훨씬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AMD 프리싱크 기능은 그래픽카드에서 지원을 해주어야 사용 가능한 기능이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UM57 은 총 5가지의 게임 화면 모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직접 원하는 설정을 통해 이용할 수도 있다.

 

 

각 환경에 따라 각기 다른 모드를 통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화면의 색을 이용할 수 있다. FPS 1,2,3 , RTS 환경에 최적화된 색감외에 직접 세팅을 통해 최적의 게임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게임에 따라 명암비가 극명한 게임들이 많다. 이럴 땐 블랙 스태빌라이저 기능을 통해 화면의 명암비 조절을 통해 쾌적한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블랙 스테빌라이저 0 과 100 의 차이점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 답게 DAS 모드와 프리싱크 기능등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함으로 인해 기존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 달리 게임 기능을 탑재, 좀 더 다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어떤 환경에도 쾌적하게 대응할 수 있는 LG 울트라와이드 34UM57 모니터다.

 

 

기존 16:10 27인치 모니터의 모습이다. 사실 해당 모니터만 사용하고 있을 땐 모니터의 해상도나 크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21:9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기 전엔 말이다.

 

 

한번 제대로된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면 이전 모니터로 다시 돌아갈 수 없다. 그만큼 넓어진 작업공간과 환경 때문에 답답함을 호소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한번이라도 21:9 와이드모니터를 사용한 유저라면 기존 모니터에서 답답함을 느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여기에 단순한 작업뿐 아니라 게이밍에 최적화된 환경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말이다.

 

 

현재 사용중인 40인치 모니터다. 16:10 비율로 게임이나 영상에서 화면비율로 인해 최적의 와이드한 느낌을 사실 받질 못한다. 큰 화면에서 즐긴다는 느낌이 전부라고 할까?

 

 

이에 반해 LG 울트라와이드 34인치 모니터 34UM57 을 보자. 동일한 환경에 얼마나 더 많은 게임속 정보를 제공하는지 보자. 훨씬 쾌적하고 더 넓은 화면을 제공을 하여 그만큼 GTA5 를 즐기는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단지 화면 비율에 맞추어 21:9 나 16:10 으로 게임 화면이 줄어드는게 아닌 100% 화면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차이를 보여주는 것이다.

 

 

21:9 해상도를 지원을 하여 좀 더 쾌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비교를 하면 얼마나 많은 정보 제공에 차이가 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블랙스테빌라이저는 많은 게임들이 긴장감을 보여주기 위해 극대화된 어두운 장면 묘사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특히 FPS 게임들이 그러한데 이렇게 극대화된 어두운 장면에서 블랙스테일라이저를 통해 명암비 조절로 밝게 게임을 할 수 있거나 밝은 게임의 경우 적절하게 조절을 하여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해상도 모니터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WFHD 를 비롯해 4K 영상이 많이 활용되고 있기에 더 높은 고해상도의 모니터들이 출시를 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가격대인데 5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21:9 와이드 모니터 그리고 34인치의 모니터를 찾는다면 선택은 LG 울트라와이드 34UM57 이 정답일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