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추천, 로지텍 MX애니웨어2 (mx anywhere 2) 블루투스 모바일 마우스

 

 

마우스 추천, 로지텍 MX 애니웨어2 (mx anywhere 2) 블루투스 모바일 마우스

로지텍 MX애니웨어2 가 오랜만에 새로운 버젼으로 출시를 하였다. 한층 더 디자인적인 요소와 기능적인 측면, 그리고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여 효율적인 배터리 운용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제품이다.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인 만큼 그립감도 살리면서 우수한 디자인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성능은 훨씬 좋아졌다.

 

 

로지텍 MX애니웨어2 는 최대 3대까지 동시 연결이 가능한 기능을 탑재를 하고 있다. 그만큼 최근엔 많은 IT 제품군을 1인 다수의 제품군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고 하나의 마우스를 통해 동시에 여러 제품에 연결하여 그때 그때 환경엥 맞도록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기에 다크필드 레이저 센서를 탑재하여 어떠한 환경에도 대응하도록 하고 있다.

유리면이나 불규칙한 바닥면에서도 정교한 마우스 포인트 조작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이전 제품과 달리 MX애니웨어2 는 내장형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다. 최대 풀충전시 2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효율을 보여주고 있고 최소 1분 충전만 해도 1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는 빠른 충전속도를 갖추고 있다. MicroUSB 단자를 통해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를 통해서도 충전기 가능하여 내장형 배터리의 단점을 오히려 장점으로 승화시킨 대표적인 예다.

여기에 블루투스 환경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에서는 유니파잉 피코 수신기를 제공을 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다.

기존 수신기보다 훨씬 더 작은 크기를 통해 감쪽같이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겠다.

 

 

주변 블루투스 마우스를 한번 보라.

대부분 마우스들이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측면보다 단순히 무선 마우스의 역할만 하고 있었다. 그에 반해 로지텍 MX애니웨어2 는 그립감을 살려주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함께 그림갑도 살려주고 여러 기능을 통해 한층 더 진보한 제품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하단 이지 스위치 버튼을 통해 최대 3대의 디바이스에 연결하여 각각 환경에 맞도록 세팅을 해놓아 원하는 디바이스에 사용할 때 해당 번호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추가 기능도 많아 최대 3개의 버튼에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다. 여기에 마우스 휠도 좌우로 클릭이 가능하여 좀 더 편안한 마우스 활용을 가능하도록 배려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로지텍 마우스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이유도 바로 휠 좌우 클릭 기능 때문이었다.

 

 

 

 

표면은 매끄러운 무광처리를 해두었고 측면 베젤은 다크한 골드색을 통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준다. 전체적인 디자인의 느낌 역시 다크한 느낌이지만 상당히 고급스러운 모습을 연출을 하고 있다. 또한 양쪽 남는 손가락이 위치하는 부분에는 음각 패턴의 디자인을 통해 손가락이 미끄러짐 없이 안정적으로 마우스를 지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휴대용 블루투스 마우스 치곤 작지 않은 크기다. 여기에 그립감도 굉장히 좋아 기존에 사용중인 타사의 제품과 비교하면 상당히 비교가 되는 수준이다.

 

 

타사 제품의 경우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고 수신기가 아닌 블루투스 환경으로 인해 핀이 튀거나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주지 못하는 부분도 분명 존재한다. 이는 마우스의 문제도 있지만 하드웨어의 성능도 어느정도 관련이 있긴 하지만 똑같은 환경에서 로지텍 MX애니웨어2 의 경우 이런 부분이 많이 없어진 느낌이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유니파잉 피코 수신기를 통해 이용할 수있다. 충전식이라는 부분이 처음엔 불편할 수 있겠다란 생각을 가졌는데 최소 배터리 교체형의 기존 블루투스 마우스보다 좋은점은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의 대처가 다르다는 점이다. 범용의 충전단자를 제공을 하여 단 1분 충전에 1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자유로운 충전을 제공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유니파잉 수신기보다 한층 더 작은 크기를 제공함으로써 블루투스 환경이 지원되지 않는 디바이스에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많이 튀어나오지 않아 상대적으로 걸리적거림을 줄여주고 있다.

 

 

자동으로 해당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치 프로그램이 팝업창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현재 충전의 잔량을 LED 인디게이터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다.

풀충전시 LED 는 계속 불이 들어와 있게 되고 배터리 충전시에는 깜빡거린다.

 

고급스러운 재질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저가형 제품과는 확실히 품질부터가 다르고 여기에 다양한 편의기능과 여러 기능 버튼을 통해 내가 원하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다.

 

휴대용 디바이스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윈도우 태블릿,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등 여러가지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각각 환경에 맞는 고유의 마우스를 하나씩 연결하여 사용하게 된다. 불필요한 부분으로 로지텍 MX애니웨어2 하나로 여러 디바이스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 한다는 점.

전체적인 퍼포먼스를 비롯해 디자인과 기능 모두 만족스러운 로지텍 MX애니웨어2 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