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라 AURA DZI SK-862 게임용 키보드 후기

 
아우라 AURA DZI SK-862 게임용 키보드 후기
 
 최근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들이 화려한 디자인과 기능등이 많이 추가되어 게임뿐 일반 작업환경에서도 좋은 평을 얻고 있는데요. 일반 키보드 마우스와 달리 최적화된 부분과 디자인도 화려하고 게이밍 제품에 최적화 되다 보니 반응속도등, 일반 제품들보다 더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찾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증거죠. 아우라 키보드는 게이밍용으로 최적화된 단축키와 화려한 LED 백라이트등을 탑재하였고 게이밍 키보드 답게 멋스럽게 생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게이밍 마우스와 함께 강렬한 인상을 남겨주고 있어요. 
 

 

 

 
 아우라 DZI SK-862 제품은 게이밍 키보드로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제품으로 국내에 이번에 정식 출시를 하여 많은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얻지 않을까 싶은데 게임을 즐김에 있어 최적화된 단축키와 일반 키보드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리만큼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들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멤브레인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제품치고 조금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것이 접근하는 유저들의 걸림돌로 작용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우라 DZI SK-862 제품은 윈도우와 맥OS 모두를 지원을 합니다. 다른 키보드와 달리 LED 상태 표시가 4개가 달려있고 현재 연결되어 있는 PC 환경이 윈도우 or 맥 환경임을 알려주는 LED 상태 표시가 장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고, 일반 키 104개와 사용자 지정 키 5개, 모드 전황키 1개, 그리고 멀티미디어 키 10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004.jpg
 
 
 그냥 디자인만 딱 봐도 게이밍 키보드로 보일만큼 디자인이 강렬하고 화려합니다. 
손목 받침대와 키보드와 일체형 디자인으로 강한 느낌을 주고 있고 다소 커보이기도 하는데 실제로 제품을 만져보면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많이 크고 묵직한 것을 느낄 수 있고, 손목 받침대와 양쪽에 백라이트가 있어 LED 백라이트 컨트롤키를 통해 총 5가지의 화려한 LED 색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와 키배열의 레이아웃은 동일하지만 무언가 굉장히 많아 보이지 않으신가요? 
 
  
 
 
 
005.jpg
 
 
확실히 게이밍 키보드
 
 어설프게 게이밍 키보드라고 알려진 제품들 중 [윈도우키] 잠금 기능이 거의 없다시피 하여 게임을 하다가 [윈도우키] 를 눌러 게임화면에서 빠져나오는 현상들 많이 느껴보셨을텐데 아우라 DZI SK-862 제품은 Fn+F12 키 조합으로 LED 라이트가 게임모드로 작동하고 [윈도우키] 잠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006.jpg
 
 
 키캡의 느낌은 게이밍 키보드에 최적화 되어 있는 느낌을 받는데 일반적인 멤브레인 키캡보다 스트로크가 높은 편이어서 기계식과 같은 느낌을 살짝 받습니다. 갈축과 같이 깊에 눌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키캡이 다소 작고 키배열이 촘촘하게 되어 있는 느낌이 들더군요. 게임을 할 때 여러가지 키를 동시에 입력을 하거나 빠르게 입력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구름타법과 비슷하게 손끝이 느낌만으로 키위치를 찾아 누르는 식으로 사용할 땐 가장 이상적이고 빠른 반응을 보일 수 있으나 일반적인 장타를 치거나 할 떄는 다소 어색하고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007.jpg
 
 좌측에 6개의 버튼을 추가되어 있고 맨 위 아우라 로고가 그려진 버튼은 LOGO LIGHT 기능으로 총 5가지의 화려한 LED 조명색을 선택할 수 있는 키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한가지의 백라이트 LED 색상을 갖추고 있는 반면 아우라 DZI SK-862 제품은 총 3가지의 백라이트 LED 조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1~G5 키는 사용자 지정키로 활용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게임에서 특별한 기능을 지정하여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도 빠른 조작을 위해 사용할 수 있겠죠. 
 
  
 
 
 
008.jpg
 
 
 멀티미디어키는 상단 좌우측을 통해 5개씩 총 10개의 멀티미어키를 탑재하고 있어 Fn(펑션키)가 아닌 단독 키로 좀 더 수월한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키캡의 인쇄된 글자는 정자체가 보다 둥글둥글한 폰트를 채용하였고 가독성 부분에 있어서 큰 문제를 야기시키지 않습니다 
 
 
 
009.jpg
 
 키보드 상판은 무광재질을 사용하고 있어 지문을 통해 지져분해 보이지 않고 고급스럽게 표현을 하였고 하단에는 무광과 광택의 재질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하판을 자주 볼일이 거의 없다보니 디자인에 큰 부여를 할 필요는 없는데 깔끔한 아우라 제품 로고가 들어가 있고 미끄럼 방지패드와 각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010.jpg
 
 
 각도조절도 부드러운 편이고 묵직함과 미끄럼 방지패드를 통해 키보드가 전체적으로 흔들림 없이 바닥에 고정되어 안정감을 줍니다. 
 
 
 
 
011.jpg
 
 은은한 LED 백라이트는 총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Fn + 숫자방향키 를 통해 총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전체적인 키보드의 LED 백라이트는 총 3가지 색상으로 기분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12.jpg
 
 
 최근 출시하는 게이밍마우스와 키보드들이 채용하고 있는 케이블 꼬임방지 익스펜더 케이블을 아우라 DZI SK-862 제품도 채용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동작이 과도하고 빠르게 움직이고 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서 인지 모르겠지만 가끔은 케이블이 두꺼워 마우스 같은 경우는 케이블의 무게도 영향을 받기도 하는데 과거처럼 얇은 케이블로 출시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더군요. 
 
 
 
 
013.jpg
 
 
 아우라 DZI SK-862 제품은 브랜드명 답게 제품에서 아우라가 느껴지는 포스트를 보여줍니다. 그만큼 게이밍 키보드에 특화된 기능과 강력한 포스의 제품 디자인을 뽑아내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답게 화려함의 색채가 강한 녀석인데 전체적으로 작은 키캡으로 인해 장시간 타이핑시 오타 발생이 좀 많은 편이었고 키캡의 느낌이 다소 낯설어 애매한 위치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뭐 게이밍 전문회사에서 만든제품이니 이렇게 제작된 부분도 프로게이머들이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생각하여 최적화된 것이라 생각을 할 수 있겟죠. 
 
저처럼 게임보단 타이핑을 기준으로 잡는다면 당연히 안되겠지만요.^^;; 
 
 
 
 
014.jpg
 
 
화려함! 강한 디자인! 
 
 일반 키보드가 그냥 커피라면 아우라 DZI SK-862 는 TOP 라고 말하고 싶을 만큼 디자인만 보아도 머이리 화려해? 게이밍 키보드네? 라는 말이 절로 나올만큼 제품의 디자인과 포스는 누가봐도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SF 영화에서나 나오는 비행선안에 있어야 만 할 디자인을 보여주는 제품인데요. 게이밍 키보드에 필요한 사용자 지정 키나 화려한 백라이트 LED 를 통해 어두운 밤에서도 정확한 키를 찾을 수 있는 점, 멀티미디어 키 탑재로 좀 더 빠르게 조절할 수 있고,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USB 내장이 되어 있질 않은데 최근 출시하는 제품들이 USB 포트를 내장하고 있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제품들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말이죠. 
 
무엇보다 키보드는 키감으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게이밍 키보드라 할지라도 게임만 할 수 없고 일반적인 작업 환경도 고려한다면 어느정도의 키감을 가지고 있는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020.jpg
 
 
 기분따라 색상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LED 멋지지 않나요? 
 
 
 
022.jpg
 
 
 화려한 게이밍키보드 AURA DZI SK-862 제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