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게라 VG-10S 블랙박스 개봉기

순정형 블랙박스 뷰게라 VG-10S (VUGERA) 개봉후기 ● 자동차 / 체험기

2013/02/08 12:29 수정 삭제

복사 http://eggbread.kr/10159458506

전용뷰어 보기

일체형 블랙박스 뷰게라 VG-10S (VUGERA) 개봉후기

그동안 블랙박스를 여러제품 사용해 봤지만 대부분 블랙박스의 디자인은 한 두가지로 한정되어 있죠. 원형 타입 제품 아니면 가장 평범하고 대중적인 캡슐 디자인의 블랙박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과 다르게 뷰게가 VG-10은 마치 차량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나오는 디자인으로 하여금 전면 유리창에 부착하는 기존의 블랙박스와 다르게 깔끔한 일체형 느낌을 주는 제품이랍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에 흔들림이 적도로 본체 자체가 전부 차량 유리에 부착이 되도록 되어 있어 흔들림도 없이 고급스러운 외관을 하고 있답니다.


블랙박스를 구입하는 기준이 뭔가요? 화질? 부가적인 기능? 가격? 디자인?

블랙박스는 뭐니뭐니 해도 안정적이고 기본에 충실한 녹화이고 거기에 요즘 대부분 블랙박스들이 HD 화질로 녹화가 되는데 낮이나 야간이나 깔끔한 화질로 영상을 녹화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또한 요즘 많은 분들이 상시전원장치를 연결하여 주차중 테러방지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내 차는 블랙박스가 달려있어요~" 라고 알려주는 LED 시큐리티도 장착하고 있는 제품들이 종종 출시를 하고 있답니다.

뷰게라 VG-10S 는 바로 이런 LED 시큐리티를 내장하였고 제품 자체가 깔끔한 일체형 느낌을 주도록 시거잭 연결 방식이 아닌 선정리를 통해 블랙박스 케이블 자체가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장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볼 수 있어요.

 

 

일체형 블랙박스 뷰게라 VG-10S (VUGERA) 개봉후기

그동안 블랙박스를 여러제품 사용해 봤지만 대부분 블랙박스의 디자인은 한 두가지로 한정되어 있죠. 원형 타입 제품 아니면 가장 평범하고 대중적인 캡슐 디자인의 블랙박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과 다르게 뷰게가 VG-10은 마치 차량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나오는 디자인으로 하여금 전면 유리창에 부착하는 기존의 블랙박스와 다르게 깔끔한 일체형 느낌을 주는 제품이랍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에 흔들림이 적도로 본체 자체가 전부 차량 유리에 부착이 되도록 되어 있어 흔들림도 없이 고급스러운 외관을 하고 있답니다.

 

 

 

뷰게라 라는 제품이 아직 많이 대중적인 브랜드가 아니기에 어디꺼야? 하시겠지만 카네비컴에서 제작 생상된 제품으로 이번 체험단으로 받은 제품은 16GB 메모리 제품입니다. 별도로 저전압 차단장치를 추가로 지원을 받아 완벽한 상시전원 장치로 연결하여 깔끔한 블랙박스 장착이 이루어집니다.

 

 

 

고급스런 박스 패키징을 개봉하면 뷰게라 VG-10S 가 담겨져 있는 패키징과 액세서리가 들어있는 패키징 2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뷰게라 VG-10S 블랙박스 본체의 모습을 보면 기존에 보았던 블랙박스와 디자인적으로 외관 모습이 독특한 것을 볼 수 있고, 뷰게라 제품의 특징은 영상단자 케이블로 되어 있는 것인데요. 영상출력 케이블이 두껍고 근래 출시하는 블랙박스과 다르게 케이블 자체가 블랙박스에 연결이 되어 있다는 겁니다.

 

 

16GB MicroSD 카드와 설명서,케이블 정리 클립 3개, 전원 케이블 그리고 부착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간촐한 제품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가지 설명을 드려보자면 부착 스티커가 하나 들어있는데 블랙박스 장착하는 부위에 먼저 부착을 하여 유리에 부착시 밖에서 블랙박스 부착면을 보면 지져분해 보이죠? 그부분이 일체형있게 블랙 스티커로 하여금 대부분 블랙박스는 룸미러 바로 앞쪽에 장착을 하는데 마치 일체형의 깔끔한 라인을 잡아주도록 하는 역활을 한답니다.

 

 

기존 블랙박스와 비교하면 확실히 크고 디자인이 독특하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블랙박스 치고 상당히 큰편이고 외관 디자인이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블랙박스 디자인이 캡슐모양 처럼 된 제품들은 작은 디자인 때문에 각종 기능버튼을 비교하여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는게 특징이에요. 스위치는 on/off 로 되어 있고 모드 버튼은 큼지막한 버튼으로 바로 아래 LED 까지 되어 있어서 운전자의 입장에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전면 하단에 3M 양면테잎이 부착되어 있는 부위가 차량 유리에 부착이 되는 부분입니다.

중간 홈이 파여진 안쪽면엔 시큐리티 LED 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전면 블랙박스 카메라의 경우 좌측에 보이는 다이얼을 통해 각도 앵글 조절이 가능한데 기존 블랙박스와 다른점을 찾아보라고 하면 바로 이런점인데요. 각도조절을 함으로 흔들림이 심한데 반해 일자 드라이버를 통해 앵글 조절을 해야 합니다.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카메라 앵글의 흔들림이 적고 안정성인 면에선 훨씬 이득인 점이기도 해요.

 

 

톤의 디자인은 마치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고 발열통풍구를 여러곳에 만들어 놓아 수시로 녹화되는 제품이기 떄문에 발열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 상대적인 크기와 발열통풍구를 통해서 발열부분이 다른 제품에 비해 큰 장점이 될 수 있답니다.

 

 

뷰게라 VG-10S 의 디자인을 볼까요? 유선형 라인을 하고 있는데 바로 이런 디자인으로 하여금 순정형 블랙박스 역활을 제대로 하겠지만 각도조절의 한계로 인해 승용차에 최적화된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간혹 전면 유리가 직각으로 떨어진 차량의 경우에는 각도 조절이 애매하고 부착도 애매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요.

 

 

발열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보이고 안쪽 일자 드라이버를 통해 렌즈 화각 조절을 할 수 있는 홈과 함께 MicroSD 슬롯이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의 입장에서 메모리 카드를 빼고 넣을 수 있는데 가장 이상적인 위치를 갖추고 있어요. 또한 메모리를 넣고 뺄때 블랙박스가 흔들리는 경험 많이 해보셨죠?

이런 안정성부분을 보면 확실히 높은 점수를 줄만큼 튼튼합니다.

 

 

블랙박스 렌즈를 고정할 수 있는 조절 부분은 상당히 뻑뻑해서 일자 드라이버를 통해 조절을 해야 하는데 자짓 블랙박스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힘을 주어 조절을 할 때 조심히 해서 렌즈 화각 조절을 해야 합니다.

 

 

차량에 부착 후 블랙박스를 탈착 해야 할 때는 이렇게 바닥면 거치대가 분리가 되도록 되어 있어 블랙박스 탈부착이 좀 더 용이합니다.

 

 

블랙박스 작동 유무를 알려주는 시큐리티 LED 를 채택한 제품이 많지가 않은데요. 시큐리티 LED 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확실히 다른게 주차시에 애들이 툭툭 치고 가거나 담배꽁초를 차량에 던지는 학생들을 너무 많이 봤어요.. 던질려고 하다가고 블랙박스가 작동중이라는 LED 시큐리티를 보면 멈칫 하기도 합니다. 꼭 녹화뿐 아니라 이렇게 미리 방어를 할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이죠.

장착기와 주행 영상, 뷰어 프로그램에 대해서 사용기때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뷰게라 체험단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