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x200 블랙박스] 실용적인 가격대의 블랙박스 아이리버 x200 블랙박스




[아이리버 x200 블랙박스] 실용적인 가격대의 블랙박스 아이리버 x200 블랙박스

여러분들은 아이리버에서 차량용 블랙박스를 생산하고 판매한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아이리버는 국내에서 MP3 의 한획을 그엇고 pmp 등 IT 제품으로 알려졌었는데 벌써 이번에 2번째로 차량용 블랙박스 x200 을 선보였다는 겁니다.

블랙박스에서 필요한 기능은 모두 들어가 있고, 실용적인 제품으로 성능과 가격대를 만족시켜주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리버 x200 블랙박스] 실용적인 가격대의 블랙박스 아이리버 x200 블랙박스

요즘은 차량이 있으신 분들은 블랙박스는 다들 한개씩 가지고 계실껍니다. 사고예방은 물론이고 내차에 테러를 당하는걸 막을 수 있고, 미연의 사고발생시 정확한 근거로 남는 기록이기 때문이죠. 점점 고해상도 녹화로 발전을 하고 있고 가격대도 그만큼 상승을 하고 있는데 반해, 아이리버 x200 은 실용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겁니다.

물론 요즘 출시하는 1080 / 720 녹화가 되고 500만화소를 장착한 블랙박스보다 화질적으로는 부족한면이 있겠지만 저렴한 9만원대 가격과 군살빠진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한 실용적인 운전자를 위해 태어난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구성품]

본체, 전원 시거잭, 부착테잎, 케이블정리 클립이 기본 구성품으로 되어 있답니다.

카메라 Type 는 CMOS 를 채택하였고 150만화소의 렌즈로 되어 있고, 30fps 을 지원하고 렌즈는 146도의 화각을 보여주고 있어 왠만한 블랙박스들 보다 더 넓은 화각을 제공한다는 겁니다.

녹화영상의 파일은 640*480 (VGA급) 화질로 녹화가 되고, 변환이 필요없이 바로 확인이 가능한 MP4 로 됩니다.







[디자인및 기능]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하여서, 위급시 블랙박스의 조작성을 빠르게 할 수 있는 퀵버튼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중앙에 POWER/EVENT/OPTION 3개의 각기다른 LED 색으로 작동상태를 보여주고 있어서 블랙박스가 어떻게 작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MODE 와 EMR 버튼 처리로 되어 있어 위급시 기능설정과 EMR 버튼을 통하여 사진캡쳐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디자인및 기능]

전면에는 150만화소 렌즈와 함께 아이리버 영문로고가 표기되어 있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기능]

측면에는 전원 on/off 와 리셋버튼, GPS 연결단자, 아답터 단자, MicroSD 슬롯등이 측면에 달려있습니다.

얇은 측면에 대부분 설정 기능을 넣어두었고 최대한 간결하고 운전자 입장에서 블랙박스의 조작에 필요없는 기능들은 보이지 않는곳으로 숨기고 간결하고 깔끔한 기능버튼만 보여지도록 되어 있어서 간결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조작부로 되어 있는 뒷면은 X200 모델과 함께 3가지 작동 LED 그리고 소프트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조작이나 사진촬영시 비교적 편하고 복잡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장착]

차량에 장착을 한 모습이구요. 상시전원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어서 위치를 잡고 바로 장착을 했죠.

위 사진과 같이 3가지 LED 조명이 나타나면서 작동이 되는 것을 LED 로 확인이 되고 있답니다.



[기능]

근래 출시하는 제품들은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많이 추가도 하고 편의성과 기능성을 중시하기 보다 보여지는 디자인에 집중을 하다보니 오히려 운전자의 입장에서 블랙박스를 설정하고 조작하는 감이 손을 더듬으면서 측면을 만져야 하는 불편함들이 있는데 반해, 큼지막한 버튼으로 하여 조작감은 편하답니다.







[아이리버 전용 뷰어 프로그램]

현재 출시하는 X200 은 GPS 가 별매인 제품으로 추가로 GPS 를 장착할 수 있답니다. 아마 모든 블랙박스 업체들이 이렇게 GPS 를 통한 속도계 표시와 위치추적을 표시하고 있기 때문이죠. 메모리를 컴퓨터에 장착하고 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상시,이벤트,주차모드 파일영상을 한꺼번에 확인도 가능합니다.



녹화품질 설정과 녹화모드 설정, 속도표시와 함께 3G 센서 축 설정이 가능합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되어 있고, 차량번호를 입력하여서 영상에 노출시킬 수 있답니다.







HD급 영상녹화가 대세이지만 실용적이고 가격대 성능비를 끌어내고 있는 아이리버 X200 인데 사고를 비롯해서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은 거의 동일하게 확인이 가능하죠 녹화해상도가 높을수록 저장되는 영상파일용량도 커지고 블랙박스라면 그래도 하루전날의 영상정도는 보관을 할 수 있을정도로 여유로와야 하는데, 불과 2~3시간 녹화가 전부일 정도로 용량과 화질은 비례합니다.

X200 은 최대 16GB 메모리를 장착하면 36시간가량의 녹화를 할 수 있답니다.





썬틴 20% 차량

블랙박스 화질은 차량의 썬틴에 따라서 화질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답니다. 제 차량 썬틴이 상대적으로 진한편이라서 100% 화질을 끌어내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HD급 제품과 비교해도 상당히 훌륭하고 번호판 구분부터 잘할 수 있을 정도라는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