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처리한 쇼폰케어] 완전파손/완파로 - 쇼폰케어 처리



[힘들게 처리한 쇼폰케어] 완전파손/완파로 - 쇼폰케어 처리

결국 사망을 해서.. UBASE 애플 공인 센터로 갔습니다.

완파 판정 받았습니다. 수리불가 그냥 입만 벌어졌으면 어찌 해보겠는데 눈이 녹아서 완전파손이 떨어진겁니다.

이제부터 쇼폰케어를 받는 험난한 길이...........ㅠㅠ

쇼폰케어 처리를 해야하니 작성같은걸 좀 해달라고 하니..

완파판정 내역서와 명함을 한장 주더군요.

쇼폰케어측에 내역서하고 명함을 같이 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KT 지점으로 가서, 파손되서 쇼폰케어 처리할려는데 필요한것좀 도와달라고 하니..

<폰케어 서비스 보상 신청서> 를 한장 건네주더군요.

이것만 작성하면 되냐고 물었는데, 지점에서도 잘 모르니 쇼폰케어 쪽으로 전화를 해보라 해서..

전 xx 화재 여서 그리로 전화를 했는데..

진짜 보험회사 여직원 말투가............와..........

사람 잡아먹을 기세더군요. 왜이렇게 틱틱~쏟아대는지 거기다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냐고 수차례 물어봤는데

전화접수를 먼저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그 전화접수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좀 알려달라고!!!!!!

자기가 접수도와주겠다고 합니다. -.-;; 여러번 물어서야 이런 대답을 하더군요. 그냥 도와준다면 될껄 가지고..

===========

사고 경위를 자세하게 전화상으로 얘기를 합니다. 거의 6하 원칙에 의해서 일단 전화상으로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폰케어 서비스 보상 신청서> 를 그대로 작성을 하고, 아이폰 수리 내역서,해당 수리센터 기사 명함, 개인신분증을 팩스로 쇼폰케어쪽으로 보내야 합니다.

(여기서 헤깔리는게...) 처음 사고 접수는 해당 가입된 보험회사로 전화를 해야합니다.

파손/완파의 경우에도 쇼폰케어 보험처리를 받을려면 분실신고를 해야한다고 분실신고를 해주었습니다.

임대폰을 써야하니 달라니까 접수를 해주더군요..

그래서 임대폰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집에와서 쇼폰케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분실사고로 인한 보상과, 파손에 의한 보상내용이 다릅니다.

난 파손이니 보험금을 돈으로 입금받나보구나 생각을 했는데...

진행은 동일하게 됩니다. 헤깔리죠..

심사가 하루이틀이면 난다고 하는데 나질 않길래 전화해서 물어보니 분실신고가 안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분실신고하고 그쪽에서 임대폰까지 내주었는데 왜 안돼있냐고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처리하고 잠깐 착신을 돌려놓고, 파손된 전화기를 바로 보내라는건지 나중에 보내라는건지, 쇼폰케어 상담원 5명이랑 통화를 해도 다 틀린말만 하는겁니다.

심사에 파손된 폰을 미리 보내야 심사승인이 나는거냐, 별개냐 니까..

대답을 제대로 못하고 얼버무립니다.상담원이요 -.-

결국 그냥 파손된 폰 포장해서 바로 알려준 주소로 착불로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고 나니.

오늘 또 아침부터 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원들마다 말이 다 틀리니까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똑바로 알려달라

분실신고가 됐기 때문에, 제대로 심사가 들어간다 라고 말을 해주더군요.

인터넷으로 확인해보니 통화후 30분만에 심사승인이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또 전화해서 언제쯤 해피콜 같은게 오냐니까.. 그쪽 부서에서 따로 연락을 드릴꺼다 라고 말을하덥디다.







03. 보상승인이 떨어지고, 단말기 배송준비 상태가 나왔습니다.

직영점으로 3~5일 배송할 예정이라고 되어 있군요.

쇼폰케어에서 전화가 오후에 왔습니다.

먼저 아이폰4s 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라고 말을 해주길래 그냥 그렇게 해달라고 말을 했고 얼마나 걸리냐고 물어보니 2~3주는 잡아야 한다고 하길래.. 그럼 나 임대폰 이제 써도 되냐니까 써도 된다고 합니다.

바로 유심들고 KT 플라자 가서 임대폰 달라고 하니까... 아이폰과 같이 유심은 분실신고 되어 있어서 이걸로 임대폰 사용하면 분실신고가 풀어진다.. 보상승인이 떨어졌지만 그쪽에서 또 어떻게 나올지 모른다 유심만 풀면 안됀다 하면서.. 다른 유심에 제 정보를 넣어서 임대폰을 주더군요.

15일이내까지 임대폰 사용은 공짜지만 그이상 지나면 5500원 내야한다고 합니다.

이런 전화기 관련해서, 임대폰이나 자세한 내막을 모르는 저로써는 정말로 막막하더군요

KT 지점에서 임대폰을 분실신고해주고 신고된 유심으로 그냥 등록을 해줬던 겁니다.

결론은................

파손/완전파손/완파시.. 애플센터를 찾아가 수리내역서를 달라고 하고, 거기에 해당 기사의 이름과 싸인을 자필로

넣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해당담당자 명함을 꼭 받으세요. (해당번호로 쇼폰케어측에서 연락해서 손실금액을 확인해야하는데 저같은 경우 업체서 전화를 안받아서 딜레이 된것도 있습니다.)

해당 가입된 보험사에 전화를 해서 전화로 완파나 파손 전화접수한다고 합니다.

전화로 완파/파손된 경위를 자세히 말해주면서 접수를 합니다.

접수 후 인터넷을 통해서나 지점을 통해서 <폰케어 서비스 보상 신청서> 를 받습니다. 따로 말하면 메일로도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전화내용과 일치하는 경위를 적고서 접수번호를 알려줍니다. 잘 적어놓으세요 (쇼폰케어) 홈페이지에서 접수번호 확인 가능하긴 합니다.

그럼, 수리내역서,해당기사 명함,폰케어 서비스 보상 신청서,신분증을 각종이 상단에 접수번호를 전부 기입하여 팩스로 보냅니다.

그리고 당장 쓸 전화기가 없으니 임대폰을 받으러 가서, 쇼폰케어 처리중이라 임대폰 써야하니 달라고 합니다.

이때 쇼폰케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화기 분실신고를 먼저 해야합니다. 파손에 의한 보험을 받는데 분실신고를 해야한다는게 이해가 가질 않더군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유심으로 사용하면 분실신고가 풀리니, 이런 얘기하고 새로운 유심에 정보만 넣어서 임대폰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손된 폰은 해당 보험사에 착불로 보내달라고 하는데 상담원 얘기로도 이게 심사에 꼭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 헤깔립니다. 서류접수 후 바로 그냥 보내버리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