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카메라] 미러리스 파나소닉 GF2 카메라 샀어요




[서브카메라] 미러리스 파나소닉 GF2 카메라 샀어요

2012년 블로그 첫글이네요.. 블로그 이웃분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항상 좋은일만 있길 바랍니다.

작년 한해 카메라 체험단을 통해서 한 6~7가지 정도 만져봤지만, 만족시키는 카메라는 솔직히 없더군요. 한때 EOS 5D 를 사용하다가 남들 좋다는 L 렌즈와 함께 카메라에만 돈천만원 일시불로 때려박고 제품사서 쓰던 시절도 있었지만, 너무 과하고 당시 직업이 그쪽이라 어쩔수 없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조촐하게 60D 에 렌즈 3~4개 가지고 있는데 이것도 요즘은 무겁니다.



그래서 계속 서브카메라를 알아보고 있었고 체험단을 통해서 받은 제품들로 썼지만 제대로 만족을 주지 못하다 보니 , 이번에 한참을 알아보다 구입을 한게 파나소닉 GF2 랍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라고 하면 느린 AF 에 저감도 노이즈 화질에 아직까진 작은 센서로 인해서 DSLR 을 따라오지 못한다고 하지만, 파나소닉 미러리스 시리즈는 굉장히 인기 있고 가격대비 저렴하고 좋다는 소문이 파다하죠. 다만 구입을 안할뿐이지만, 가볍데 들고다니고 동영상 기능은 거의 막강 수준이라서 GF2 를 살까 GF3 를 살까 고민을 많이 했었죠.

단순히 GF3 가 상위 신제품이라기 보다, GF2 와 GF3 의 제품 성향이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보통 윗제품이 나오면 단종수순을 가지고 가는데, 두 제품은 같이 생산을 하고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굳이 신제품을 선택하지 않고 GF2 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스트레오 마이크 녹음" 이 가능하다는거죠.

GF3 는 모노 랍니다





아이폰 카메라 처럼 내가 원하는 촛좀을 터치액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촬영도 가능하고 빠른 AF 속도에 흔들림방지 기능은 기본이고, 무엇보다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파나소닉 GF2 랍니다.

남들은 단렌즈 구성을 많이 사시던데.. 전 그래도 스냅으로 막찍을꺼라 줌렌즈쪽이 더욱 편리할꺼 같아서 구입을 했답니다. 예전 파나소닉 FZ10 이라는 하이엔드급 10배줌 제품 사용하다 다시 써보니 파나소닉 제품 만족감이 참 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