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bo T2 MAX 가성비 미니빔 프로젝트

 

미니빔 프로젝터 중 네이티브 1080P를 지원하는 제품은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프로젝트는 돈을 쓰면 쓸수록 비싸면 비쌀수록 좋을 수밖에 없는 돈값 제대로 하는 제품 중 하나죠. 그만큼 가성비란 단어가 어울리지 않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어쩔 수 없이 현실에 맞추어 살다 보면 가성비 제품을 찾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 좀 슬프긴 하군요.

 

 

Wanbo T2 MAX 제품입니다.

T2 시리즈는 총 4가지 제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T2 Free / T2 PRO / T2S / T2 MAX 이렇게 존재합니다. T2 MAX의 경우 가장 최근에 출시한 제품으로 다른 제품의 경우 480P / 720P 만 지원하는 해상도를 네이티브 1080P를 지원하는 유일한 모델입니다.

 

 

가장 좋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제품이지만 오히려 전작에 있던 자동 키스톤 기능이 빠져 수동으로 잡아줘야 하는 등 조금은 불편한 부분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빔프로젝터는 해상도 지원에 따라 화질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무조건 네이티브 해상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맞습니다.

 

 

본체 가격만 큐텐에서 대략 15만 원 정도 하지만 추가로 삼각대를 구입했습니다. 탁상용보단 일반 삼각대가 활용성이 더 높지 않을까 싶어서요. 박스 구성품은 T2 MAX 본체와 전용 리모컨, 어댑터가 동봉 되어 있으며 110v 제품이지만 돼지코를 사용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가성비 중국산 빔프로젝터로 10만 원 후반대 화질과 높은 안시를 제공하는 몇몇 제품이 있지만 투박하고 큰 프로젝트는 원하지 않았죠. 일단 작도 휴대성이 좋은 녀석 중 선택을 하기 위함이었죠.

분명 아쉬운 점은 200 안시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밝은 낮엔 보기가 힘들고 어두운 상태에서나 그나마 볼 수 있을 정도지만 충분히 안방에서 영화를 감상하거나 넷플릭스 시청용으로 샤오미 미박스와의 궁합은 나쁘지 않습니다.

 

 

3w * 2개의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고 사운드는 작은 크기 치고는 나쁘지 않습니다.

나름 소리 키우면 들어줄 만한 음질을 보여줍니다. 확장성은 USB 2.0 과 HDMI를 제공하고 있어 메모리를 넣고 사용하거나 저처럼 샤오미 미박스 (안드로이드 TV 박스)가 있으면 좀 더 좋지 않을까요.

자체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있으며 각종 중국 앱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전원 버튼과 키스톤 조절 버튼만 존재하는 깔끔한 구성과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T2 MAX 제품은 1GB 시스템 메모리, 16GB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해 자체적으로 어느 정도 안드로이드 TV로 구동이 가능하지만 조금은 버벅거리는 느낌을 없지 않아 느낄 수 있습니다.

 

 

함께 주문한 삼각대에 거치를 한 모습인데요.

미니빔 프로젝트 답게 크기는 작고 휴대성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그렇다고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것은 아니고 안방에 두고 사용할 예정이지만 투박하고 큰 빔프로젝터보단 작은 크기의 제품이 놓고 사용할 땐 좀 더 나아 보이긴 합니다.

 

 

최대로 180인치까지 놓고 시청이 가능합니다.

일단 방에서 멀리 떨어트려 시청을 해보니 안시가 조금은 아쉽긴 하더군요. 좀 더 밝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80~120인치 정도 놓고 보면 충분히 가성비를 논하면서 만족스러운 화질로 볼 수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별도의 스크린을 장착하지 않은 채 회색 벽에 그대로 투영을 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어둡게 나오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고화질 / 고해상도의 시청을 원하지만 스크린을 구입하기 전 여러 인치별로 해상도를 보고 스크린을 구입하기 위해 일단 회색 벽에 그대로 투영을 한 후 넷플릭스도 시청을 해봤는데 저는 그냥 최대 인치로 놓고 적당히 보여주는 화질 그대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 중국어로 되어 있지만 T2 MAX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UI는 영어로 나오지만 각종 안드로이드 메뉴는 모두 한글로 표시가 됩니다. 날짜 설정을 하지 않아 10월 1일 날짜로 그대로 되어 있군요. 로컬 설정을 통해 WI FI 연결 시 네트워크 구성된 NAS에 바로 연결이 되어 영상도 불러오기가 됩니다만.

코덱 지원이 별로 되질 않아 재생되는 영상이 몇 개 없더군요.

 

 

APPS 환경에 들어가면 여러 앱들이 기본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TV 박스에선 인터넷 검색이 불가능한데 그나마 제공을 하고 있어 스트리밍 시청이 필요한 환경에서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MX 플레이어도 기본 설치가 되어 있는데 MX 플레이어로 네트워크상 NAS 영상 보려면 폴더 앱을 활용하면 MX 플레이어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세팅을 통해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T2 MAX에 샤오미 미 박스를 연결해 두었고 TV용 사운드바를 하나 블루투스로 연결해놓으니 극장이 따로 없더군요.

 

 

넷플릭스 APK 파일을 설치해 T2 MAX 자체 설치하여 바로 시청도 가능합니다.

 

 

순정 리모컨의 반응은 굉장히 좋은 편이고요.

간혹 리모컨 조작이 잘되지 않는 제품들이 많은데 그에 반해선 나쁘지 않은 반응 속도와 부드러운 리모컨 버튼을 제공합니다. 환경에 따라 리모컨으로 컨트롤하기 어려울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그땐 블루투스 마우스를 활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TV HDMI를 분리해 미니빔 프로젝터에 연결하여 시청을 해봤습니다. 대부분 빔프로젝터 후기를 보면 화사한 색감 때문인지 애니메이션으로 많이 테스트를 하시는데 실제 영화를 보니 전용 스크린이 아닌 회색 벽지에 투과해 시청을 해도 그렇게 어둡거나 안 좋게 보이진 않았습니다.

고로 전용 스크린 구입하면 화질을 제대로 볼 수 있겠단 생각에 바로 120인치 롤스크린 주문했습니다.

 

 

T2 Free 버전은 9만 원 밖에 하지 않으며 쿠폰 적용 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빠른 배송 위해서 큐텐에서 구입을 했으며 가종 좋은 네이티브 1080P 제품인 T2 MAX를 구입했습니다. 본체 가격은 15만 원 정도이지만 요일별 쿠폰 혹은 등급 쿠폰 활용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합니다.

▽구입 여기▽

 

[114,920원](▼10%)[XiaoMi YouPin]Wanbo 가정용 빔프로젝터/미니 빔/빔프로젝트/T2 Free/T2 Pro/T2 Pro Max/리모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Wanbo 가정용 빔프로젝터/미니 빔/빔프로젝트/T2 Free/T2 Pro/T2 Pro Max/리모컨 포함/관세포함/무료배송:TV/음향기기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www.qoo10.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