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점검시간 , 조회 이체시간 안되는 이유 확인하기

국민은행 점검시간 , 조회 이체시간 안되는 이유 확인하기

국민은행을 비롯해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기업은행 등

많은 은행들의 점검시간은 정해져 있다.

갑작스러운 점검은 서버나 기타 문제가 있어서

진행을 하는 것 외에는 거의 대부분 은행 점검시간은

정해져 있는 만큼 미리미리 체크하여 이체를 하거나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해야 한다.

 

국민은행을 이용하면서 인터넷뱅킹 이용시간을

확인을 해보자.

우선 메뉴에서 개인으로 접속을 하며 인터넷뱅킹

시작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인 화면에서 개인으로 접속은 한 후

왼쪽 하단에 보면 인터넷뱅킹 이용 가이드를 통해

이용시간및 수수료, 각종 혜택 FAQ 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궁ㄱ므한 점검시간은 이용시간 안내를 눌러보자

 

해당 부분은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만 제공하는 것이고

메인 고객상담 항목을 통해서 은행 업무 시간및

오프라인과 관련된 정보는 그곳에서 확인을 해야 한다.

평일 24시간 주말까지 각종 조회는 모두

인터넷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과거거래내영신청의 경우에는

평일 07:00 부터 22:00 까지만 진행이 가능하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과거거래내역신청은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라.

그리고 가장 많이 겪었던 분들이 잇을텐데

밤 12시를 기준으로 타행이체를 비롯해 체크카드

돈을 찾을 때 은행 점검이라고 하여 찾기가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타행이체및 타행운용시간은

평일 00:05분부터 23:50 분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바로 15분 정도는 점검시간으로 이용되기 때문에

이때 체크카드를 통해 타행이체 또는 돈을 찾을 때

안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다.

이뿐만 아니라 인터넷 뱅킹 관리를 통해

계좌 관리와 빠른조회 서비스 그리고 이체한도 관리및

보안카드와 암호변경등은 평일 24시간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