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자바컨퍼런스] 행사참여,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유클라우드와 올레톡 경품이벤트 하고 왔어요.




2011 한국 자바 개발자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제가 관심있어 하는 부분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부분이어서 강의를 들어보기 위해서 참석을 했는데, 통신사로는 KT 후원과 nhn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등 많은 업체들이 참가를 했었죠. 아마 KT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것과 그동안 DB 에 관해서 국내 특성상 오라클과 mySQL 에 집중되어 있는 부분을, 외국처럼 분산화 시키고 좀 더 좋은 기술들이 많은것에 대한 얘기들을 해주시더군요.




자바컨퍼런스는 사전등록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했죠.

업체명과, 이름을 큼직하게 써주어서 사실 난감했어요...;;




통신사로는 KT 밖에 없었구,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올레 KT 의 부스가 눈에 가장 먼저 들어왔습니다. 아마 KT유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었고, 일본기업 소프트뱅크와의 협약식도 있었고 기술적으로 국내에서 제일 좋은 위치에 있다보니 행사를 주관하고 참여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레KT 아이패드2 & 비타민 워터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서 아이패드2 를 지급하고 현장에서 "올레톡"을 설치하고 카페에서 유클라우드랑 친구맺기를 하면 비타민 워터를 주는 이벤트였답니다.




너무 더웠어요..ㅠㅠ 그래서 비타민 워터를 먹기위해서 wifi 가 많이 잡혔지만 다들 느리더군요.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하고 wifi 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가봅니다.




올레톡을 다운로드 받았고, 카페에서 ucloud biz 를 검색하고 친구맺기를 하면 되는 이벤트였습니다. 올레톡을 이용하여 유클라우드와 친구를 맺은 사람들에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를 주는 경품 이벤트랍니다.




자, 친구추가를 하고서 받은 음료입니다. 그런데 흑흑

비타민워터가 다 떨어져서, 대신에 코카콜라에서 나오는 생수를 하나 받았습니다. 강의를 듣느라 너무 목말랐던 탓에 잘됐죠.ㅎㅎ

이젠, 아이패드2 만 기다리면 되나요?.ㅎㅎㅎ

이 카페 유클라우드 행사를 하는 이유는

올레톡 어플 다운받은 후 새로 개설한 ucloud biz 카페 가입한 사람을 대상으로
- 올레톡을 클라우드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 클라우드 세션 자료 다운 및 한국의 모든 클라우드 관련 자료는 이곳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 단지 업체대결로만 보였던 클라우드 서비스였고, 사용자 입장에서 편한것만 찾고 자주사용하는 곳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곤 하는데, 오늘 발표자료나 KT 세션은 참유익했습니다. 특히 발표자료를 유클라우드 프로로 공유하는 부분은 인상적이더군요.

kt가 공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는 것 처럼 느꼈던게, 개인용이나 기업 또한 소프트뱅크와의 협약에서 봤지만.내용을 들어보면, 개발자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줬다고 하더군요. 현재로써 KT 가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보고 있구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