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 AIMA, 키보드액션 신작MMORPG OBT 는 언제?

 

 

아이마 AIMA, 키보드액션 신작MMORPG OBT 는 언제?

키보드액션 MMORPG 인 아이마 (AIMA) 의 행보가 궁금하다. 두차례 CBT 와 프리미엄 테스트까지 마친 상황에 게임을 즐겨본 유저들의 평이 굉장히 높다. 이전 온라인게임과는 사뭇다른 게임성으로 인해 신선함과 색다름을 많이들 얘기를 한다. 그만큼 새로운 게임에 대한 재미가 있다는 점인데, 여기에 아이마 (AIMA) 만이 갖추고 있는 다양한 게임성은 익히 전해들었기에 직접 플레이를 해보고 판단을 하고 싶어진다. 언제쯤 OBT 를 시작할까?

 

 

아이마(AIMA) 콘텐츠의 핵심인 가디언 시스템, 클래스마다 3가지의 가디언을 습득을 하여 성장및 강화에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변신을 할 수 있는 가디언, 펫으로 함께 데리고 다닐 수 있는 가디언으로 활용을 할 수 있고 가디언 종류에 따라 스킬강화를 비롯해 각 가디언의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조합을 통해 변신과 펫 개념으로 전투에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이런 아이마 (AIMA) 만이 가지고 있는 독창적인 시스템은 게임에서 신선하게 작용을 하게 되며, 횡스크롤 게임이 보여주는 게임성과 잘 맞아 떨어지는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다만 횡스크롤이라고 한다고 하여 우리가 생각하던 던파 와 같은 횡스크롤 게임은 아니다. 3D 게임으로 횡스크롤 + 쿼터뷰 방식에 가깝다고 해야 하는 게 맞을 것이다.

그만큼 새롭고 신선항 횡스크롤 게임이라는 점이다.

 

 

키보드로 즐기는 횡스크롤 게임에서 과연 우리가 원하는 액션성을 얻을 수 있을까? 충분히 액션쾌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다양성을 갖추고 있다. 타격감, 스킬, 비주얼, 그리고 횡스크롤 + 쿼터뷰 앵글을 통해 액션성을 강조 하고 있다는 점이다. MMORPG 게임에서 보여줄 수 있는 많은 부분을 횡스크롤 게임방식에서 과연 다 표현을 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은 2차례 CBT 와 프리미엄테스트를 통해 어느정도 문제점도 있긴 했지만 아직 정식 OBT 가 시작되기도 전이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스러울 수 있을만큼의 변화가 될꺼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개인적으로 정통 MMORPG 게임보다 쿼터뷰 방식 즉, 제한된 화면 구도를 통해 액션성을 강조하는 게임들이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게임에서도 많이 시도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오히려 화려함을 갖추면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새로운 대세가 되지 않나 싶다. 여기에 횡스크롤 게임에서 보여줄 수 있는 다양성의 움직임과 연속 콤보와 스킬은 훨씬 화려하게 만들어진다.

 

 

여기에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타격감과 디테일한 사운드의 맛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로 자리잡고 있고. 아무리 화려하고 디테일한 게임일지라도 사운드적인 요소가 떨어지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기 일쑤지 않는가?

 

 

말은 횡스크롤 게임이라고 하지만 어느정도 화면 앵글을 통해 쿼터뷰 방식에 가까운 횡스크롤 게임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파티플레이와 함께 새로운 게임방식에 색다름을 느낀 글들을 볼 때마다 더더욱 테스트에 참여하지 못한게 아쉽게만 느껴진다.

 

 

던전을 오가는 플레이를 예상했다면 아이마(AIMA) 는 일반적인 MMORPG 게임으로 자유로운 필드플레이를 통해서 정해진 시간에 클리어 해야 하는 게임과 달리 자유도가 높아 일반 MMORPG 게임이라는 점이다.

아직 OBT 도 시작되기 전부터 2차에 걸친 CBT 와 프리미엄 테스트를 통해 이렇게 많은 유저들이 극찬을 하는 게임이라면 어느정도의 재미를 보장하고 있다는 증거인데 최근에 소위 대작이라고 하는 MMORPG 게임들이 즐길거리가 없는 컨텐츠와 게임성이 대두되어 금방 유저들의 손에서 멀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새롭고 신선한 게임에 점차 눈을 뜨고 있나 보다.

 

 

프리미엄 테스트가 끝난 후 이제 OBT 를 기다리고 있는데 빨리 OBT 가 시작 되었음 좋겠다.

키보드액션이란 것이 얼마나 색다른 횡스크롤 게임의 재미를 주고 있는지 직접 플레이 해보고 싶어 죽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