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을 위한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 써보니...

 
중장년층을 위한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 써보니...
 
 갤럭시 골든 은 스마트폰이 어렵고 힘들어 하는 부모님에게 효도르 폰으로 자리매김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데요. 기존 폴더폰인 피처폰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였고 거기에 안드로이드OS 를 탑재하였고 간단한 UI 를 통해 스마트폰인데도 불구하고 마치 일반 피처폰을 쓰듯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폴더형으로 출시를 하였답니다. 중장년층을 겨냥한 기능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는데 명함인식 기능과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S헬스등이 탑재되어 있고 무엇보다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 되어 있는 디자인과 기능들이 눈에 먼저 들어옵니다. 
 

 

 

 
 갤럭시s4 LTE-A 가 출시를 하면서 넓은 LCD 를 요구하면서 작은 크기의 제품을 선호하는데 이런 현 분위기와는 사뭇다른 제품군이지만 분명 반응은 굉장히 뜨거울꺼라 생각을 하는데요. 저도 처음 갤럭시 골든을 만져보고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보고 싶은 생각까지 들었는데 예전 폴더폰을 사용하던 향수도 느낄 수 있었고 전화를 받고 통화하는 기분이 아무래도 바타입의 스마트폰이 대부분인 현재와 다르게 진짜 편하게 통화할 수 있는 그런 느낌 때문이랄까요? 
 

 

 

 

 
 
 갤럭시 골든 은 폴더폰으로 내외부에 3.7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폴더폰으로 폴더를 열고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폴더를 닥고 외부 디스플레이만으로 일반 스마트폰 처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두꺼운 두께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나름 묘한 매력은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겁니다. 
 
젤리빈을 탑재하였고 1.7GHz 듀얼코어 AP 탑재 , 800만화소 카메라등을 갖추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갤럭시 골든의 타겟은 젊은 고샤앙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가 아닌 효도폰인 중장년층을 고려한 제품이기 때문에 고사양의 스펙은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004.jpg
 
 간만에 전화기를 잡는 느낌이나 통화하는 느낌을 그대로 전달받을 수 있었는데요. 과거 폴더폰이 대세인 시절에 비하면 확실히 예전 폴더폰에 비해 커진 것을 볼 수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표현할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는 터치 디스플레이 때문인지 몰라도 3.7인치 디스플레이가 일반 스마트폰에선 작아 보일지 몰라도 갤럭시 골든에선 참 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보통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 내/외부 디스플레이를 다르게 할텐데 동일한 크기로 되어 있어 어떤 방식의 사용이든 동일한 크기이기 때문에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005.jpg
 
 
 피처폰과 동일한 레이아웃 그대로 적용되었고 버튼의 조명까지 더해져 얼핏보면 스마폰이 아닌 피처폰을 보는 듯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모든 기능을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할 뿐 아니라 버튼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006.jpg
 
 
 다소 크기가 커졌기 때문에 외부 디스플레이에선 일반 스마트폰 처럼 사용하기 불편함이 없지만 폴더를 연 후 내부 디스플레이의 경우 터치를 통해 작동은 좀 애매한데 갤럭시 골든을 잡는 부분이 바타입이 아닌 폴더형이라 어디를 잡고 터치 디스플레이를 활용해야 할지 애매합니다. 아마 갤럭시 골든은 이런 부분은 중장년층에선 폴더타입에 버튼을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큰 불편함이 없겠지만 젊은세대들은 일단 먼저 터치를 사용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갤럭시 골든 부팅영상  
 
 
 
 
007.jpg
 
 
 측면에 볼륨 버튼과 유심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008.jpg
 
 
 슬림모드와 MicroSD 슬롯,전원버튼,MicroUSB +이어폰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기능이 측면으로 나와 있는 것이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특징입니다. 
 
 
 
009.jpg
 
 공간의 한정적인 활용때문인지 몰라도 이어폰 단자는 예전 피처폰에서 사용하던 방식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고 MicroUSB 단자와 같이 사용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010.jpg
 
 배터리 안쪽에 대부분 위치를 하고 있는 유심단자는 폴더 LCD 부분에 장착하도록 되어 있구요. 
 
 
 
 
011.jpg
 
 
 무엇보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보지 못했던 포스가 느껴집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의 경우 물리버튼이 아닌 소프트 버튼을 채용하여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은은한 소프트 버튼 LED 조명이 깔끔함을 더 해 줍니다.  
 
사실 이정도 디자인만 놓고 보면 누가 스마트폰이라고 알지도 못할 만큼 기존 피처폰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한 것이 역시 삼성 답더군요. 상상을 실천으로 바꾸어 놓은 독특한 컨셉의 스마트폰!! 
 
 
 
012.jpg
 
 
 과거 피처폰 (효도폰)으로 이름을 날렸던 제품과 비교를 해보아도 굉장히 큰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어른들은 큰 폰트의 글자가 새겨져있고 버튼도 큰 것을 선호하다보니 효도르폰으로 부모님들이 가장 선호하던 제품이었는데 그런 제품에 비해 훨씬 커졌고 선명하고 깔끔한 안드로이드OS 까지 탑재하였습니다. 
 
 
 
 
013.jpg
 
 
 갤럭시 골든은 전체적인 디자인에 골드색으로 되어 있어 한층 더 고급스럽습니다. 
 
 
 
 
015.jpg
 
 
 갤럭시 골든과 갤럭시s4 LTE-A 비교를 보면 확실히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가 느껴지죠. 동일한 안드로이드 OS UI 를 제공을 하고 있고 현재 갤럭시 골든에 있는 UI 는 심플모드이고 기존 안드로이드OS 의 기본 UI 도 그대로 사용하지만 3.7인치 디스플레이에 폴더폰을 감안하면 심플모드가 깔끔하고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폴더형 피처폰에 가장 근접한 기능과 디자인을 보여주기도 하구요. 
 
 
 
 
 
  갤럭시 골든 기능영상
 
 
 
 
016.jpg
 
 과거 한 때 잘나갔던 폴더폰과 슬라이드폰들인데 이제 과거의 유명했던 제품들이 다시 스마트폰으로 돌아오지 않을까 싶어요. 삼성은 워낙에 다양한 피처폰을 출시를 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현재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출시를 할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드는데 그 첫번째가 갤럭시 골든이고 차후에 효리폰으로 유명한 슬라이드폰도 안드로이드 OS 를 탑재하여 출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017.jpg
 
 
 
 일반 여성이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크게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일반 피처폰과 비교하면 확실히 폴더를 열면 길이가 길어진 모습인데 언발란스 할 정도로 커서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ㅎㅎㅎ 
첫 번째 안드로이드OS 를 탑재하였고 기존 폴더폰 향수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갤럭시 골든 어떠세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고 직접 구매하여 메인으로 사용하고 싶을 정도랍니다. 진짜 전화받는 느낌을 그대로 제공을 하는 갤럭시 골든입니다. 
 
 
 
  갤럭시 골든 디자인 기능 작동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