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통해 카카오페이 돈 송금 기능 추가

 

 

 

 

카카오톡 통해 카카오페이 돈 송금 기능 추가

 

카카오톡을 통해 이제 주변사람에게 돈을 송금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기능이 추가 되었다. 위와 같이 4번쨰 메뉴 [...] 을 통해 송금을 선택하거나 사용자를 선택 후 [+] 버튼을 누른 후 송금을 선택하여 상대에게 돈을 보낼 수 있다.

 

 

 

 

이런 과정을 이용하기 위해선 별도의 카카오페이 사용인증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계좌를 연결 한 후 송금하기를 통해 이용을 해야 한다. 이런 여러가지 기능을 통해 카카오페이를 통해 송금 기능을 갖추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카카오페이의 이런 기능은 왜 생겼을까? 하는 의구심이 먼저든다.

 

사람들끼리의 돈 거래가 얼마나 많이 일어나고 있는지도 한번 생각을 해봐야 한다.

또한 다른 것도 아닌 돈 거래는 확실한 신용과 거래내역이 존재해야 차후에 혹여라도 있을 보상안도 생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은행을 통해 공인인증서와 비밀번호를 통해 입력하는 것이 불편해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이용한다?

 

솔직히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을 거 같다. 특히 SNS 대화를 비롯해 여러채널을 정부에서 원하면 공개를 하는 카카오톡인 만큼 개인적인 이런 부분까지 노출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찜찜하기만 하다. 뭐 은행도 시작하고 여러 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진 은행권을 직접 이용하는 것과는 느낌이 다르다.

 

아무래도 돈이라는 것이 움직이는 것 때문이 아닐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