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착각 하고 헤깔리는 DSLR 카메라 조리개값 말하기

 

 

사람들이 착각 하고 헤깔리는 DSLR 카메라 조리개값 말하기

DSLR / 미러리스 카메라 보급이 많이 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지식들을 표현한다. 대부분 허세들이 많다. 자기가 고가의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고 높은 렌즈를 사용하고 있어 사진이 잘 나온다.

이런말을 하거나, 아웃포커싱이 잘되게 할려면 낮은 숫자로 내려라.. 이런말을 한다. 그래놓고 온갖 잡 지식을 표현을 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것조차 모른다는 것이다.

제대로된 용어나 표현을 알려주면, 원래 잘 알고 있는데 글쓰다 보니 이렇게 표현했다. 가르치지 말아라 라는 식으로 받아 들인다.

문제는 이런 사람들 대부분이 정확한 표현을 모른다. 결국 자신이 온라인에서 이만큼 아는척을 했는데 남에게 잘못된 말에 대한 지적을 받은것에 대해 본인이 짜증이 나거나 못마땅 한다는 것이지.

어디가서 쪽팔리게 조리개를 낮추거나 높은 숫자를 사용하거나 하는 말을 쓰지마라. 정말 없어보이고 챙피하다.

조리개가 밝은 렌즈, 조리개가 어두운 렌즈라고 표현을 하는데 대부분 어설픈 지식을 가진 사람들은 F 값이 낮은게 좋아요~

이런 표현을 쓴다는 것이다.

F 1.4 렌즈의 경우 밝은 렌즈라고 표현을 하는 것이고, 야경 사진을 찍을 때 보통 조리개값 F 값을 조여서 찍는다라고 표현을 해야 한다.

조리개가 밝다, 어둡다 라고 F 조리개값을 표현하는 것이 맞는 표현이고, 사진을 찍으면서 조리개를 개방해서 찍고 조여서 찍어라라는 말이 정확한 표현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