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유료화] 카카오톡 더이상 무료는 안돼고, 통신사에 돈을 줘야 한다??




트래픽 과부하 원인으로 지목된 카카오톡이 이동통신사에 일부 요금을 지불하게 생겼습니다.

 

카카오톡이 이통사들의 망을 공짜로 무임승차해서 사용한다는 이유입니다.

 


방통위가 중재에 나서는데 이통사와 콘텐츠사의 입장차를 좁히기 위해 망 중립성 원칙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망 중립성이란 이통사의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콘텐츠를 일부 제한하는 것을 말하는데, 애초에 데이터 무제한이란 것이 나왔어도 안됐고 데이터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정당하게 데이터망 값을 내고 사용을 하는데, 왜 엄한 카카오톡에게 그런 망 사용원칙을 야기하는지 모르겠네요

 

 




SKT KT LGT 이통사들이 하나같이 하는 소리가 있죠. 과도한 헤비유저들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를 없애니 3G 일일 사용량을 만드니 어쩌니 하는데 이정도 생각못한 바보들도 아닐테고, 바보죠 하는 말을 보면.. 몇몇 과도한 헤비유저때문에 전체사용유저를 제한건다는건 바보들이죠. 회장이라는 사람이 공식적인 석상에서 이런 소리를 너무 자주합니다. 애 몇% 되지도 않는 헤비유저를 차단하면 지들이 말하는 나머지 유저들은 편안한 3G 생활을 할 수 있는데 말이죠.

 

항상 제약이 따르죠.. 카카오톡으로 인한 수익원이 줄어드는걸 미쳐 몰랐던 것이죠.

 

애플에게 아이폰 출시했다고 3G 과부하 사용료를 받아먹을 놈들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