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s 후기, 아이폰6s vs 아이폰7 선택한다면?

 

 

 

애플 아이폰6s 후기, 아이폰6s vs 아이폰7 선택한다면?

애플은 2년주기로 디자인 변경을 한다.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새로운 단말기 출시와 함께 대대적인 디자인과 하드웨어 스펙의 변경을 가지는 것과 대조적이다. 그만큼 창의적인 디자인을 생각하고 적용하는데 한층 더 여유가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이쁜 디자인은 아닌데 최소한 기본은 하니 애플도 이렇게 2년 주기의 디자인 변경을 하고 있는 것이겠지.

여기서 고민은 하나가 더 생긴다. 아이폰6 를 사용하고 있는 현재, 기능을 보고 6s 로 갈것인가 7으로 갈것인가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의 변화가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물론 하드웨어 성능도 중요하지만, 사실 아이폰6 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 아이폰6s 로 바꾼다고 확 달라지는 느낌은 크지 않다. 이번엔 다양한 기능과 포스터치 기술도 적용이 되어 좀 더 새롭고 특히 로즈골드 색상이 새롭게 출시를 하여 이런 느낌이 강하게 들긴 하다.

 

 

 

 

포스터치 기술이 어떻게 보면 좋지만, 한번에 눌러 모든 기능을 앱 안에서 진행 하는 것을 힘의 강약 조절을 한 후 추가로 또 한번의 버튼을 눌러야 한다고 생각을 하면 딱히 좋다곤 생각이 안들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말이다.

 

 

 

 

카메라도 좋아졌다고 하는데 폰카를 잘 안찍다 보니......

 

어찌되었든 로즈골드 색상과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로 새롭게 출시한 아이폰6s , 기존 아이폰6 사용자도 혹하게 만드는 요소는 있지만 약정이 끝난 상태서 지금 산다면 아이폰7 살때 고민이 생기게 된다. 어쩔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난 후자로 아이폰7 을 선택하겠다.

어차피 아이폰6 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