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태블릿과 금융권과의 궁합은?

 

 

윈도우10 윈도우태블릿과 금융권과의 궁합은?

기존 윈도우 8.1을 탑재한 구형 윈도우 태블릿을 모두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였어요. 윈도우 태블릿은 안드로이드나 아이패드에 비해 태블릿으로 활용하기엔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었고 그냥 작은 PC 라는 개념이 훨씬 컸죠.


윈도우 8.1 에 탑재된 메트로 UI 는 윈도우 태블릿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출시를 하였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하기엔 불편함이 있어 7~8인치의 윈도우 태블릿에서 바탕화면을 통해 작업이 주된 사용방법이었죠.

 

 


이러다 보니 윈도우 태블릿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아이패드처럼 편리한 작업 환경을 사용할 수 없고 HiDPi 를 지원하지 않았기에 여러 작업환경에서 8인치로선 불편함만 많았기에 윈도우 10 의 업그레이드는 마치 신의 한수라고 해야 할까요? 불편하고 답답했던 구형 윈도우 태블릿에 날개를 달아준 격인 윈도우 10.


 

 



윈도우 8.1 을 사용하던 기존 윈도우 태블릿 모두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전체적인 퍼포먼스와 태블릿의 활용도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아직까지 호환성을 얘기하면서 좀 더 안정적인 장치가 마련되어야 업데이트를 하겠다는 분들이 아직까진 많지만 분명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을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메트로 UI 의 불편했던 점을 완전히 개선을 하여 좀 더 최적화된 윈도우 10 만의 화면구성으로 훨씬 사용하기 편해졌다는 점이에요.

 

 


메트로 UI 와 바탕화면이 공존하는 시작 버튼은 빠른 실행과 함께 기존 PC 작업의 바탕화면과 태블릿에 최적화된 태블릿 모드를 통해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는 아직까지 메트로UI 의 조작성이 낯선 분들이라면 기존 PC 작업처럼 바탕화면을 통해 작업할 수 있는데 윈도우 8.1 만큼의 메트로UI 가 불편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태블릿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을 통해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하고 싶다면 태블릿 모드를 통해 최적화된 메트로 UI 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아이패드 만큼의 많은 앱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충분히 PC 로서의 개념으로 활용하면 휴대성 좋은 PC 가 되는 것이죠.

 

 



윈도우 10 의 경우 기존 프로그램들이 앱화 되어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을 함과 동시에 PC 환경 그대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기존 윈도우 8.1 의 메트로UI 와 바탕화면을 구분했던 것과 달리 공존하는 모습을 갖추고 있기에 훨씬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이죠.

 

 



여기에 빠른 작업을 보여주는 멀티태스킹을 통해 실행하고 있는 앱 전환을 빠르게 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좀 더 태블릿화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윈도우 10 이 좋은 점은 태블릿 모드로 메트로UI 에 최적화된 앱 화면을 보여줌과 동시에 기존 윈도우 환경의 화면까지 고스란히 담고 있어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메인 PC 나 노트북의 경우 일반 화면 구성을 통해 사용하면 되고 태블릿의 경우 위와 같이 태블릿 모드를 통해 사용하면 좀 더 쾌적한 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시작 버튼을 모든 모드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복잡하거나 어렵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습니다.

 

 

 


또한 태블릿 모드를 통해 한층 더 깔끔한 화면구성과 함께 키보드 자동 팝업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아이패드 처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팝업 모드는 기존 윈도우 8.1 메트로에서도 제공을 하던 방식이긴 하지만 불편했던 메트로UI 덕분에 별도의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여 바탕화면에서 사용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윈도우 10 을 통해 태블릿 모드로 사용을 한다고 해도 개인적으로는 태블릿 OS 라기 보다 PC 에 가까운 OS 이기 때문에 분명 느끼는 차이와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윈도우 태블릿의 활용도는 달라지는데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 처럼 편의성은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작업환경 만큼은 PC 와 동일하기 때문에 훨씬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미루는 분들의 생각은 대부분 초기 안정화를 지켜본 후에 업그레이드를 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신데, 기존 윈도우와 달리 서비스팩 방식이 아니라 수시로 업데이트를 통해 호환성 및 오류 등에 대해 최적화를 진행을 하고 있어 지금 바로 설치를 하고 사용해도 큰 불편함이 없다는 점입니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것이 바로 보안 프로그램과 관련된 금융권이겠죠.

최근 많은 기업들이 윈도우10 에 대응하는 웹 화면으로 바뀌는 추세와 함께 엣지 브라우저 외에도 익스플로러 11을 제공을 하고 있어 액티브 x를 꼭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저 같은 경우 윈도우 태블릿을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니는데 일단 모바일보다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항상 태블릿을 통해 작업이나 서핑, 쇼핑 등을 진행을 합니다. 모바일로 볼 수 있는 정보의 한계가 있기에 넓은 화면에서 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인데 이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결제 시스템이나 금융권 이용 등이 호환성 문제를 많이 야기하지만 윈도우10 을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안정화되면 사용하겠다는 것은 기존 윈도처럼 서비스팩을 통해 별도로 호환성을 개선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마냥 기다리기 보다 꾸준히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하고 있어 지금 바로 설치를 하고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다는 점이고요.

 

 

 


특히, 기존 윈도우 8.1 기반의 구형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훨씬 더 빨라졌고 안정적이고 태블릿 모드를 통해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한층 사용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는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한국MS 콜센터(1577-9700#1) 바로가기

한국MS 페이스북 바로가기

한국MS 헬프 트위터 바로가기



MS 공식 질의 답변 채널인 콜센터와 페이스북 그리고 헬프 트위터를 통해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채널을 이용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